OK금융그룹, '바이오OK마스크' 인증샷 이벤트
상태바
OK금융그룹, '바이오OK마스크' 인증샷 이벤트
  • 양일국 기자
  • 승인 2020.09.28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택시기사 인증샷 추첨해 마스크 600장 지급
사진=OK금융그룹 제공
사진=OK금융그룹 제공

OK금융그룹은 다음달 8일까지 자사 SNS를 통해 택시기사에게 기부했던 '바이오OK마스크'와 관련해 인증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벤트에는 바이오OK마스크를 지급 받은 택시기사의 지인·가족이 응모할 수 있다. 바이오OK마스크를 착용한 기사의 사진과 '#WE대한민국응원합니다' 해시태그를 OK금융그룹 SNS에 게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다음달 16일 추첨을 통해 1인당 바이오OK마스크 2장씩, 총 600장을 전달할 예정이다.

OK금융그룹은 지난 16일 일반택시 운수종사자 복지재단에 바이오OK마스크 약 20만장을 기부했다. 해당 마스크는 전국의 법인 택시기사 9만여명에게 2장씩 지급됐다. 바이오OK마스크는 2개월 간 사용이 가능하다.

이번에 전달된 바이오OK마스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는 '장영실상'을 수상한 바이오케미칼 전문기업 '벤텍스(Ventex)'가 제작했다.

바이오 신물질인 '헬사클린' 소재로 가공했으며, 겉면은 발수코팅으로 처리했다. 이를 통해 △항바이러스 △항균 △탈취 △수분 및 자외선 차단 등의 기능을 강화했다. 30번을 세척해도 기존 항균 기능을 90% 이상 유지한다.

같은 기간 OK저축은행 페이스북을 통한 홍보 이벤트도 함께 실시된다.

OK저축은행 페이스북 내 바이오OK마스크 기부 관련 게시글을 공유하고, '#WE대한민국응원합니다' 해시태그와 응원 댓글을 남기면 된다. OK금융그룹은 다음달 16일 추첨을 통해 50만원 상당의 공기청정기 1대와 바이오OK마스크 2장(총 400장)을 지급할 방침이다. 본 이벤트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OK금융그룹 관계자는 "단순한 마스크 기부 차원을 넘어 사회 구성원 모두가 연대와 나눔의 의미를 공유하자는 취지에서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이번 이벤트에 많은 분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OK금융그룹은 OK저축은행, OK캐피탈 등 계열사와 함께 지역·재외교포 사회, 고객·임직원 등을 대상으로 코로나 극복을 위한 'WE대한민국'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구체적인 활동 내역은 △국내외 '한민족 꿈나무' 마스크 100만장 전달 △고객 대상 코로나 위생키트 증정, 사업장 항균필름 부착 △임직원 대상 자녀 온라인 학습용 노트북 지원 등이다.

캠페인 슬로건 'WE대한민국'은 지금까지 역경을 슬기롭게 이겨낸 한국인의 '위기 극복 DNA'를 일깨우자는 취지에서 채택됐다는 설명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