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직장인 신용대출 통합 추천 프로세스 구축
상태바
NH농협은행, 직장인 신용대출 통합 추천 프로세스 구축
  • 오창균 기자
  • 승인 2020.09.25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출 심사부터 실행까지 논스톱 진행
사진=농협은행 제공
사진=농협은행 제공

NH농협은행은 고객 편의성 제고를 위해 디지털 직장인 신용대출 통합 추천 프로세스를 구축했다고 25일 밝혔다.

디지털 직장인 신용대출 통합 추천 프로세스는 한 번의 대출 신청 정보 입력으로 고객의 수요에 맞는 최적의 대출 금액과 금리 등 맞춤 상품을 자동으로 추천한다. 또한 대출 심사부터 실행까지 논스톱으로 진행한다. 대출이 어려운 고객에게는 대안 상품을 제시하는 연계 서비스도 제공한다.

대출 심사 중 금액이나 기간 등의 조건 변경 시 대출 심사 과정에서 재조회가 가능하도록 개선했다. 메뉴에서 이탈하거나 화면을 종료하더라도 초기 단계로 돌아가지 않고 심사를 진행하던 대출 화면으로 연결되는 대출 이어가기 서비스를 도입해 고객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는 설명이다.

이정한 농협은행 디지털마케팅부장은 "지금까지 금융거래는 고객이 은행에 먼저 정보를 제공해야 하는 방식이었지만 비대면 대출 프로세스는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먼저 제공하고 고객이 주체가 돼 금융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이어 "농협은행은 고객 중심의 디지털 혁신을 이뤄내고 언택트 시대를 선도하는 디지털 휴먼뱅크로 도약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농협은행은 디지털 직장인 신용대출 통합 추천 프로세스 도입을 기념해 다음달 31일까지 'NH디지털로 놀러와'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용대출 통합 추천 서비스를 통해 대출 상품을 가입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선착순 2,000명에게 스타벅스 모바일쿠폰을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LG김치냉장고(1명), LG코드제로A9청소기(3명), 에어랩 스타일러 컴플리트(4명)를 제공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