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DS,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Best HRD) 선정
상태바
신한DS,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Best HRD) 선정
  • 양일국 기자
  • 승인 2020.09.23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신한DS 제공
사진=신한DS 제공

신한DS는 고용노동부와 교육부 등 4개 정부 부처가 인증하는 '2020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Best HRD)' 인증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Best HRD) 인증은 국가가 인적자원 개발과 관리에 있어 모범적인 우수기관을 발굴하고 지속적인 인적 개발과 투자를 이끌어 내기 위해 2006년부터 진행하는 사업이다.

현재 고용노동부와 교육부가 총괄하며 한국직업능력개발원과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해 실시하고 있다.

이번 심사에서 신한DS는 공정하고 투명한 채용·보상·배치 등 인적자원관리와 인재육성·경력관리, 체계적인 연계 시스템이 심사 지표 전반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직군·직무·직급에 맞는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능력 중심의 교육을 실시한 점에서 호평을 받았다는 설명이다. 

또한, 개인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SCOOL'(Shinhan Collective Open Online Learning) 플랫폼을 제작했으며, 이에 'Biz. 소양 과정'부터 디지털 신기술 과정까지 자체 컨텐츠를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신한 DS 측은 이번 인증을 계기로 디지털 인재양성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방침이다. 구성원의 경쟁력 및 업무 역량 증진을 위한 지원과 투자를 아끼지 않고, 교육 인프라와 제도를 강화하여 조직 구성원의 직무 몰입과 창의성 향상에 더욱 힘을 쏟을 계획이다.

지동재 신한DS 경영전략실장은 "이번 인증은 인적자원 관리와 개발 현황을 전체적으로 점검하는 뜻깊은 계기가 됐다"며 "채용과 인사에 있어 공정성을 최우선으로 하고 구성원들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교육 여건을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