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추석맞이 전통시장 사랑나눔 언택트 행사
상태바
KB국민은행, 추석맞이 전통시장 사랑나눔 언택트 행사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0.09.22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사태로 모바일 장보기
가구당 6만원 상당 물품 구매
4500가구에 전달 예정
KB국민은행이 추석을 맞아 전통시장 활성화와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을 전하기 위해 희망친구 기아대책과 전통시장 사랑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사진=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이 추석을 맞아 전통시장 사랑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사진=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은 추석을 맞아 전통시장 사랑나눔 행사를 언택트로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전통시장 사랑나눔 행사를 통해 KB국민은행은 전통시장에 할력을 불어놓고 구입한 물품을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 여파로 언택트 장보기 방식을 통해 전통시장을 지원하기로 했다.

허인 KB국민은행장은 전통시장을 찾는 대신 집무실에서 전통시장 모바일 장보기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할 선물을 직접 구입했다. 유원식 기아대책 회장도 모바일로 장을 보며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현재 전통시장 모바일 장보기 앱에는 37개 전통시장이 입점해 있다.

전국 16개 KB국민은행 지역영업그룹은 전통시장에서 가구당 6만원 상당의 식료품과 생필품을 구입해 어려운 이웃 4500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다. 지난 2011년부터 전통시장 사랑나눔 행사에 참여한 KB국민은행은 지금까지 약 47억원 상당의 물품을 구매해 총 7만4000가구에 전달해왔다.

허인 행장은 "전통시장 사랑나눔 행사가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에게 활력이 되고 위축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