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이커머스] 카카오메이커스, '추석맞이 랜선귀성' 이벤트 성황 外
상태바
[시경Today-이커머스] 카카오메이커스, '추석맞이 랜선귀성' 이벤트 성황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0.09.22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맞이 랜선귀성 이미지. 사진= 카카오커머스
추석맞이 랜선귀성 이미지. 사진= 카카오커머스

카카오메이커스, '추석맞이 랜선귀성' 이벤트 성황

카카오커머스가 운영하는 주문생산 플랫폼 카카오메이커스(이마 메이커스)의 '추석맞이 랜선귀성' 이벤트가 참여 댓글 약 1만 건을 넘기는 등 높은 관심을 받고있다고 22일 밝혔다.

메이커스는 이달 16일부터 추석 연휴 동안 고향에 가지 못하는 이들이 가족에게 평소 하지 못했던 속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랜선귀성’ 게시판을 오픈해 특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가족들에게 전달할 감동적인 댓글은 1만 건을 넘어섰다. 코로나19로 인해 부모님을 찾아뵙지 못하는 임산부, 아프신 조부모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손자의 사연 등 그동안 마음속에 담아둔 말을 전하고 싶은 이용자들의 참여가 이어졌다.

랜선귀성 이벤트는 22일까지 진행되며, 메이커스는 참여자 중 총 100명을 선정해 작성한 메시지를 편지에 옮겨 추석 선물 '리얼진 홍삼액 2박스'와 함께 가족에게 대신 전달할 예정이다.

참여방법은 카카오톡 '더보기' 탭에서 '메이커스' 또는 '카카오메이커스' 앱 접속 시 '홈' 메뉴에서 확인 가능하다.

'온라인 테크 캠퍼스 리크루팅' 이미지. 사진= 쿠팡
'온라인 테크 캠퍼스 리크루팅' 이미지. 사진= 쿠팡

쿠팡, '온라인 테크 캠퍼스 리크루팅' 실시

쿠팡이 내달 4일까지 신입 개발자 채용을 위한 '온라인 테크 캠퍼스 리크루팅'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공채는 ▲백엔드(자바) ▲모바일(Android, iOS) ▲프론트엔드 ▲머신러닝/딥러닝 엔지니어 ▲데이터 엔지니어 등 총 5개 부문에서 모집한다. 학사학위 이상 취득(예정자) 및 경력 2년 미만의 개발자는 전공에 상관없이 누구든 지원이 가능하다.  

이번 공개 채용은 입사지원부터 면접까지 모든 과정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채용 전형은 총 두 단계로 서류에 합격한 이들은 10월 초 온라인 코딩테스트를 거쳐, 10월 중순 라이브 코딩을 포함한 인터뷰를 진행할 예정이다. 최종 합격 여부는 11월 중 발표되며, 이번 테크 캠퍼스 리쿠르팅을 통해 입사한 신입 개발자들은 입사 후 입문 과정을 거쳐 각 분야에 배치된다. 
 
쿠팡은 예비 개발자들이 더 많은 채용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직무 소개 영상을 제작했다. 영상에는 로켓배송 개발총괄을 맡고 있는 전준희 부사장을 포함해 쿠팡에서 근무하고 있는 개발자들이 여러명 등장해 취업준비와 면접 노하우, 쿠팡의 개발문화, 복지혜택 등 신입 개발자들이 궁금해하는 정보들를 생생하게 담았다. 해당 영상은 '쿠팡 테크 캠퍼스 리크루팅 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특별히 영상과 연결된 페이지를 통해 입사 지원하는 지원자에게는 서류 전형 면제 혜택이 주어진다. 또 영상 공개와 함께 2주간 설문 이벤트도 진행된다. 영상을 모두 시청하고 설문에 참여한 인원에게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명절명가 알찬정육세트 1호 이미지. 사진= 롯데온
명절명가 알찬정육세트 1호 이미지. 사진= 롯데온

롯데온, 라방서 '명절명가 한우세트' 판매

롯데온(ON)이 이달 23일 저녁 8시부터 '명절명가 한우세트'를 롯데온의 라이브 커머스인 온라이브를 통해 판매한다고 22일 밝혔다.

롯데온은 이번 추석 김영란법 상한선이 한시적으로 인상됨에 따라 10만원 이상 20만 원 이하 상품의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긴급히 추석 선물세트로 가장 인기가 좋은 '명절명가 한우선물세트' 수량을 확보해 온라이브에 편성했다.

이번 라이브 방송에서 판매하는 '명절명가 한우세트'는 롯데온이 엄선해 준비한 프리미엄 선물세트로, 방송일인 23일 하루동안 한정 수량에 한해 판매가 대비 15%가량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명절명가 알찬정육세트 1호'(불고기 500g*2+국거리/산적 각 500g, 총 2kg), '명절명가 명품정육세트 4호'(불고기600g*2+국거리/산적 각 600g, 총 2.4kg), '명절명가 횡성한우 1등급 알찬 구이'(등심/국거리/불고기/산적 각 500g, 총 2kg)등을 판매한다. 엘페이 삼성카드로 결제 시 10%, 우리/씨티카드로 결제 시 7%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추가 할인 최대 한도 1만원). 또한 방송 중 구매 후 댓글로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3명에게 'LA꽃갈비 1kg'을 증정한다.

이날 방송에는 한우 업체 직원이 직접 출연해 상세한 상품 설명을 포함해 좋은 한우 고르는 법, 한우 맛있게 굽는 법 등을 알려준다. 그 외에도 시청자의 질문에 실시간으로 답변해 줄 예정이며, 방송 중에 판매 상품을 시식하는 시간도 갖는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