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오프라이스, 가정간편식 신제품 출시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오프라이스, 가정간편식 신제품 출시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0.09.17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가앤쿡 함박스테이크. 사진= 이랜드리테일
서가앤쿡 함박스테이크. 사진= 이랜드리테일

오프라이스, 가정간편식 신제품 출시

이랜드리테일이 운영하는 마트형 할인점 킴스클럽의 PB브랜드 '오프라이스(O’PRICE)'가 유명 외식업체와 손을 잡고 가정간편식(HMR)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오프라이스'는 2018년 론칭한 킴스클럽 내 자체 상품 브랜드로 고객들이 일상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생필품군과 다양한 브랜드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스토리 있는 가정간편식군을 만들어오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집콕족', '돌밥돌밥' 등이 핵심 키워드로 떠오르며 간단히 조리가 가능한 가정간편식 수요가 늘어 해당 분야에 대한 상품력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 

'종갓집 김치', '목우촌 햄' 등 기존 마트의 가장 전통 있는 품목의 상품을 PB 브랜드와 결합해 출시하고 있으며 '죠스떡볶이', '용호낙지', '한옥집', '군산오징어', '북촌 손만두' 등 유명한 외식업체들과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해왔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가정간편식 상품은 유통업계 단독으로 진행되는 샤브맛집 '채선당 샤브샤브'를 시작으로 '서가앤쿡 함박스테이크', '70년 전통 미국 1등 소시지 쟌슨빌(JVL)'의 부대찌개 등이 있다.  

민팃 ATM. 사진= SK네트웍스
민팃 ATM. 사진= SK네트웍스

민팃ATM, IDEA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정보통신 리사이클 브랜드 민팃이 'IDEA 2020(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에서 '디지털 인터렉션(Digital Interaction)' 부문 동상(Bronze)과 '서비스 디자인(Service Design)' 부문 파이널리스트(Finalist)를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매년 미국에서 개최되는 IDEA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iF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상 가운데 하나로 꼽히며, 올해의 경우 세계적인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온라인으로 이뤄졌다. 민팃ATM은 이번 수상으로 지난해 레드닷 어워드에 이어 2년 연속 세게 최고 권위의 디자인 상을 받게 됐다.

민팃ATM은 고객이 쉽고 간단하게 휴대전화를 거래할 수 있도록 사용자 경험(UX) 기반 디자인을 적용해 IDEA 심사단으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UX 및 UI(사용자 환경) 디자인 전문 기업인 이니션과의 협업에 따른 성과로 분석된다.

민팃 관계자는 "고객이 무인 거래기기를 사용하는 데 어려움이 없도록 직관적인 고객경험을 구현하는 동시에 감성적 색상, 캐릭터 등을 통해 친근한 느낌을 준 게 독창성과 참신한 측면에서 호응을 얻은 것 같다"며 "더 많은 분들이 편리하고 기분 좋게 민팃ATM을 이용하도록 서비스 디자인도 지속 업그레이드 할 것"이라고 말했다.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사진= SK매직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사진= SK매직

SK매직,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IDEA 디자인 어워드 '금상'

SK매직이 '2020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가 최고상인 '금상(GOLD)'를 수상하고, 더블 플렉스 인덕션 레인지, 올인원 오븐 레인지 등 2개 제품이 '파이널리스트(Finalist)'에 오르는 쾌거를 거뒀다고 17일 밝혔다.

미국산업디자인협회(IDSA)가 주최하는 IDEA디자인 어워드는 올해 40주년을 맞는 세계적 권위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이다. 최근 출시 제품은 물론 3년 이내에 출시 예정인 제품을 대상으로 디자인 품질, 소재 적합성, 혁신성, 환경에 대한 배려, 기능성, 사용편리성, 심미성, 안정성, 내구성 등의 요소들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 제품들을 매년 선정하고 있다.

지난 1월 출시한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는 세척, 건조뿐 아니라 관리, 보관까지 가능한 3세대 식기세척기다. 평소 식기 보관까지 가능하다는 제품 콘셉트를 반영해 간결하고 직선적인 디자인으로 보다 고급스럽고 전문적인 이미지를 연출했다. 또, 마치 고급스러운 장식장을 설치한 것과 같은 분위기를 연출해 주방 인테리어 효과까지 한 층 높였다는 점이 높이 평가받았다.

이와 함께 더블 플렉스 인덕션 레인지와 올인원 오븐 레인지도 파이널리스로 선정되며 SK매직의 디자인 경쟁력을 세계에 알렸다.

다음 달 10월 출시 예정인 더블 플렉스 인덕션 레인지는 화구 2개를 결합해 사각팬과 같은 넓은 용기도 한번에 조리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업계 최초로 상판에 감각적인 '사하라 블루컬러' 글라스를 도입해 산뜻함과 동시에 고급스러운 아름다움을 추구한 점이 이번 수상의 주효하게 작용했다.

크기는 콤팩트하지만 오븐 기능은 물론 전자레인지, 에어프라이어 등 멀티 기능이 탑재된 올인원 오븐 레인지는 다양한 기능이 담긴 만큼 사용자 인터페이스(UI: User Interface)를 최적화하고, 간결하고 직선적인 디자인과 함께 색상의 절제미를 표현한 점이 우수하게 평가를 받았다.

못된고양이 금천 홈플러스점 전경. 사진= 앤캣
못된고양이 금천 홈플러스점 전경. 사진= 앤캣

못된고양이, 금천홈플러스점 오픈...마스크 증정 이벤트

못된고양이가 '금천홈플러스점' 매장을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

못된고양이 금천홈플러스점은 서울 지하철 1호선 독산역 인근에 위치한 홈플러스 내에 입점해 있으며, 주변에 다수의 학교가 위치해 학생들의 구매력이 높은 상권으로 꼽히는 곳이다. 이번에 오픈한 매장은 약 21평 규모로, 접근성이 용이한 1층에 자리잡고 있다.

못된고양이는 이번 금천홈플러스점 오픈을 기념해 마스크 증정 이벤트를 열어 방문객들을 위한 특별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마스크 증정 이벤트는 3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 한해 국산 일회용 마스크 20개 들이 1박스가 증정되는 행사로, 준비 수량 50박스 소진 시 종료된다.

못된고양이 관계자는 "고객 생활 반경과의 접점 확대를 위해 대형 마트인 홈플러스 내에 매장을 열게 됐다"며 "오픈 기념으로 생필품인 마스크도 증정 이벤트도 진행하는 만큼 고객들의 높은 관심과 많은 매장 방문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