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맥세스컨설팅, 제3기 프랜차이즈 온라인 마케팅 실무 과정 모집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맥세스컨설팅, 제3기 프랜차이즈 온라인 마케팅 실무 과정 모집 外
  • 홍성인 기자
  • 승인 2020.09.17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맥세스컨설팅
사진=맥세스컨설팅

맥세스컨설팅, 제3기 프랜차이즈 온라인 마케팅 실무 과정 모집

맥세스컨설팅에서 ‘제3기 프랜차이즈 온라인 마케팅 실무 과정’이 9월 24일부터 11월 5일까지 6주간 매주 목요일 진행된다. 정원은 30명이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해당 과정은 프랜차이즈 산업과 소셜미디어 패러다임의 변화에서부터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채널, 홍보영상을 위한 1인미디어 제작 활용 사례 및 온라인 통합마케팅을 위한 플랫폼 운영 프로세스를 6주 만에 완성할 수 있다.

또한 이론 및 실습 위주의 현장 교육과 컨설팅을 통해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기법을 구축할 수 있다. 온라인 마케팅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는 실무자라면 누구나 들을 수 있는 과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맥세스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맥세스컨설팅 관계자는 “코로나가 불러온 시장의 변화는 고객의 활동과 소비를 소극적으로 바꿔 놓았다”며 “매장에 사람의 수는 줄어들고 그에 따른 매출 타격도 상당해졌다.”고 말했다.

이어 “그러나 온라인상에서는 다른 양상을 보였다. 배달, 사이렌 오더, 구독경제 서비스 등을 통해 고객의 구매방식은 기존과 다른 방향으로 바뀌고 있다.”며 “이에 따라 프랜차이즈 업계는 온라인 구매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에 맞는 온라인 마케팅 전략을 펼쳐야한다.”고 덧붙였다.

멕세스컨설팅은 기존 온라인 홍보마케팅이 단순히 블로그 후기, 지역 카페의 입소문, 페이스북 등의 플랫폼 활동이 전부인 것을 거론하며, 다양한 채널을 통한 영상 후기, SNS Shop기능을 통한 판매프로세스 확장, 배달 어플의 후기 등 관리해야 할 요소들이 증가한 현 상황을 확실하게 인지해야 함을 교육을 통해 전달할 예정이다.

사진=유한킴벌리
사진=유한킴벌리

유한킴벌리 여고생 그린캠프, 32년만에 랜선으로 진행

유한킴벌리가 여고생을 대상으로 ‘2020 우푸푸 온라인 그린캠프’(이하 그린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9월 17~25일이며, 유한킴벌리 기업웹사이트를 통해 쉽게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올해 32년째를 맞는 여고생 그린캠프는 코로나의 거리두기를 위해 전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되며, 국립산림과학원, 한국산림복지진흥원과 함께하는 코로나 스트레스 해소 숲멍, 별보기, 숲 관찰 방법 및 웹드라마 등을 만날 수 있다. 관련 영상들은 9월 17일부터 유한킴벌리 공식 SNS 채널(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등)을 통해 미리 만나볼 수 있다.

온라인 그린캠프는 숲 여행을 떠나고 싶은 여고생은 물론, 랜선으로 숲을 경험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누구든지 참여 가능하다. 온라인 여고생 그린캠프는 총 4교시로 구성되며, 1교시 우푸푸 숲 속 트레킹 브이로그, 2교시 숲 개념 정립, 3교시 숲 힐링 웹드라마 ‘마이 리틀 포레스트’ 등이 제공될 예정이며,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숲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코너와 야외 활동을 즐기는 슬기로운 방법을 알려주는 ‘1인 1숲’ 활동, 여름밤의 별이야기 등이 제공되는 그린캠프 라이브 방송은 9월 26일 유한킴벌리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하며 기업웹사이트를 통해 참가하면 된다.

사진=청호나이스
사진=청호나이스

청호나이스, 비대면 영상상담 서비스 시행

청호나이스가 언택트 시대에 맞춰 비대면 영상상담 서비스를 시행한다.

비대면 영상상담 서비스는 콜센터 상담사가 소비자의 휴대폰 카메라로 제품 상태를 실시간으로 보면서 상담하는 서비스다. 별도 프로그램 설치 없이 상담사가 발송한 SMS로 바로 연결해 스마트폰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고객도 쉽게 이용 가능하다. 비대면 영상상담 서비스를 위한 전문 기술 상담사를 배치한 것도 특징이다.

고객은 간단한 조작으로 직접 해결 가능한 문제를 실시간으로 처리해 보다 빠른 해결이 가능하다. 또한 미리 고장 증상을 확인해 출장 전 수리 부품을 사전에 준비할 수 있기 때문에 A/S방문 횟수를 최소화 할 수 있어 고객의 시간과 비용이 절감되는 효과가 있다.

한편 청호나이스 콜센터는 2018년 출범한 서비스 전문회사 나이스엔지니어링에서 운영중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