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홈쇼핑] 롯데홈쇼핑, K뷰티 육성 위한 투자협약 外
상태바
[시경Today-홈쇼핑] 롯데홈쇼핑, K뷰티 육성 위한 투자협약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0.09.16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롯데홈쇼핑 신성빈 기획부분장, 유형주 상품본부장, 이완신 대표이사, 바이어스도르프 코리아 김병로 재경부 이사, 엔드릭 하세만(Endrik Hasemann) 지사장, 야첵 브로즈다(Jacek Brozda) 벤처·신사업 부서장, 라이클 연은혜 브랜드총괄이사, 전지훈 대표이사, 한만휘 부대표, 롯데홈쇼핑 김종영 마케팅부문장, 김재겸 지원본부장, 김인호 DT본부장. 사진= 롯데홈쇼핑
왼쪽부터 롯데홈쇼핑 신성빈 기획부분장, 유형주 상품본부장, 이완신 대표이사, 바이어스도르프 코리아 김병로 재경부 이사, 엔드릭 하세만(Endrik Hasemann) 지사장, 야첵 브로즈다(Jacek Brozda) 벤처·신사업 부서장, 라이클 연은혜 브랜드총괄이사, 전지훈 대표이사, 한만휘 부대표, 롯데홈쇼핑 김종영 마케팅부문장, 김재겸 지원본부장, 김인호 DT본부장. 사진=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K뷰티 육성 위한 투자협약

롯데홈쇼핑은 이달 15일 독일 스킨케어 기업 '바이어스도르프'(Beiersdorf), 뷰티 스타트업 '라이클'(LYCL)과 각 사 사옥에서 비대면 방식으로 3자간 투자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 엔드릭 하세만(Endrik Hasemann) 바이어스도르프 코리아 지사장, 전지훈 라이클 대표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화상을 통해 투자 협약을 맺고 공동 뷰티 콘텐츠 개발 및 마케팅 강화 등에 대해 논의했다. 투자규모는 롯데홈쇼핑, 롯데엑셀러레이터, 바이어스도르프 3사 합산 총 60억원 규모이다.

라이클은 회원 130만 명을 보유한 뷰티 플랫폼 '언니의 파우치'와 자체 브랜드 '언파코스메틱'을 운영하고 있는 스타트업이다. 라이클의 2대 주주인 바이어스도르프는 니베아, 유세린 등 코스메틱 브랜드와 전 세계 180개 이상의 지사를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다.

롯데홈쇼핑은 라이클과 함께 뷰티 브랜드 개발 및 공동 마케팅, 유통망 확대 등에 나선다. 라이클의 빅데이터와 화장품 기획 및 개발능력, 롯데홈쇼핑의 상품 판매 노하우를 기반으로 스킨케어 브랜드를 개발해 올 하반기에 선보일 예정이다. 

바이어스도르프는 라이클이 국내에서 선보이는 뷰티 브랜드의 아시아 지역 유통망 확대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 롯데홈쇼핑의 패션·뷰티 전문 서비스에 라이클의 콘텐츠를 연계하고, 바이럴 및 인플루언서 마케팅도 공동으로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샤인머스캣 이미지. 사진= CJ ENM 오쇼핑 부문
샤인머스캣 이미지. 사진= CJ ENM 오쇼핑 부문

CJ오쇼핑, "올 추석 생활가전·샤인머스캣 인기"

CJ오쇼핑이 올해 추석 코로나와 태풍 등의 영향으로 생화라전과 '샤인머스캣'이 인기를 끌 것으로 전망된다고 16일 밝혔다.

CJ ENM 오쇼핑부문이 운영하는 'CJmall'에서는 추석을 맞아 안마의자, 돌침대 등 건강가전과 TV 등 대형 생활가전 제품의 판매가 늘고 있다. 실제로 이달 1일부터 13일까지 CJmall에 접수된 LG전자 및 삼성전자 TV제품의 주문량은 전년 동기 6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CJmall은 이달 21일부터 27일까지는 '추석 효도선물 추천 건강 WEEK’'이벤트를 실시한다. 건강가전 제품 5만원 이상 구입 시 10% 적립금(최대 10만원)을 지급하는 행사다. 대표 상품으로는 '세라젬 척추온열 의료기기'가 있다. 고가에도 불구하고 전월 동기간(1~13일) 대비 주문량이 2배 이상 늘었다.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고객들을 위한 '인기 안마의자 리퍼 한정특가' 행사도 진행된다. 판매량이 가장 많은 바디프랜드의 '팬텀2'와 휴테크 '카이 L7' 리퍼상품은 행사 기간 소량 한정 특가 운영된다. 오후 6시 이전에 주문하면 다음 날 빠른 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다.

역대 최장의 장마와 연 이은 태풍으로 샤인머스캣이 선물용으로 인기다. CJmall의 식품 전문 브랜드 '맛있는家'는 '망고포도 샤인머스켓 선물세트 2.4kg'을 판매한다. 3송이로 구성된 이 제품은 알이 크고 평균 16브릭스로 당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일조량이 많고 기온차가 큰 경북 김천 제품으로 완충재와 부직포를 사용한 선물세트 전용 상자에 담겨 배송된다. 사과 3개, 배 3개, 샤인머스캣 3송이로 구성된 '햇살아름'의 '고당도 샤인머스캣 혼합세트'도 인기다. 

마스크, 손소독제 등 위생용품 수요가 늘면서 선물용 라인업도 강화했다. 애경 '랩신(Labccin) 위생세트 오피스1호'는 추석 시즌을 맞아 신규 출시된 위생용품 선물세트다. 랩신 손소독티슈, V3 새니타이저 손소독제, 일회용마스크 10매로 구성돼 있다. 피죤도 '퓨어 핸드워시&손소독겔' 선물세트를 선보이고 있다. 동국제약의 '매일가치 드라이 손세정제 스프레이'는 60ml 4세트 구입 시 선물용 쇼핑백을 증정한다. 이 외에도 국제약품, SG생활안전 등에서도 기존 마스크 상품에 선물용 쇼핑백을 추가로 증정한다. 

샤오미 치사이클 전기자전거 이미지 컷. 사진= GS샵
샤오미 치사이클 전기자전거 이미지 컷. 사진= GS샵

GS샵, 전기자전거·전동킥보드 첫 선

GS샵이 이달 18일 오전 1시부터 60분 동안 '샤오미 치사이클 전기자전거'를 판매 방송한다고 16일 밝혔다. 2021년형 최신 모델(모델명: EF1 Plus)로, 2018년 3월 개정된 법에 따라 자전거도로 통행이 가능한 제품이다.

'샤오미 치사이클 전기자전거'는 해외 직구템으로 유명했지만, 정식 수입하면서 KC(국가통합인증마크) 인증, EMC(전자파적합성) 인증을 받아 국내 사용자에 맞게 품질을 개선했다. 탈착식 삼성 배터리를 사용했으며, 60여개 공식 A/S센터에서 추후 관리도 받을 수 있다.

또한 GS샵은 TV홈쇼핑 중 최초로 전동킥보드를 최초 론칭한다. 아웃도어 용품으로 유명한 아이나비의 '스포츠 로드기어 XT 전동킥보드'로 이달 20일 오전 1시부터 60분 간 방송된다.

'아이나비 스포츠 로드기어 XT 전동킥보드'는 안전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도록 '세이프(safe) 패키지'로 판매한다. 현대해상화재보험의 '퍼스널 모빌리티 상해보험'에 자동 가입돼 1년 간 보장받을 수 있으며, 아이나비 스포츠 로드기어 순정 안전 헬멧도 함께 구성에 포함했다.

'아이나비 스포츠 로드기어 XT 전동킥보드'는 도심 속 라이딩에 적합한 다양한 편의 기능을 탑재했다. 주행 속도를 자동으로 유지하는 '자동 주행' 기능, 쉽고 간편한 '폴딩 시스템'뿐 아니라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으로 다양한 기능을 편리하게 조절할 수 있다. 

전동킥보드는 도로교통법 개정으로 올 12월부터 만 13세 이상이면 별도의 운전면허를 따지 않아도 되고, 자전거 도로를 달릴 수 있게 된다.

레스케이프 호텔 단독 방송. 사진= 신세계TV쇼핑
레스케이프 호텔 단독 방송. 사진= 신세계TV쇼핑

신세계TV쇼핑 '프리미엄 호캉스 시리즈' 4탄!

신세계TV쇼핑이 이달 19일 밤 11시 25분과 22일 밤 11시 35분 신세계조선호텔의 부티크 호텔인 레스케이프 숙박 패키지를 단독가에 선보이는 '프리미엄 호캉스 시리즈' 4탄을 방송한다고 16일 밝혔다.

▲미니 스탠다드룸 1박(객실전용) ▲아틀리에 디럭스룸 1박 ▲아틀리에 스위트룸 1박 등 총 세 가지 구성을 준비했다.(성인 2인 주중 기준)

모든 패키지에는 '팔레드 신' 딤섬 쿠폰과 식·음료 10~15% 할인권, 스파 10% 할인권이 제공되며, 이용 기간은 올해 12월 10일까지다. 

그 외 패키지별 추가 구성으로 아틀리에 디럭스룸 구입 시 2인 조식 또는 2인 애프터눈티 세트 중 한 가지 혜택을 선택할 수 있으며 룸의 미니바 맥주 2병이 제공된다.  

아틀리에 스위트룸 패키지에는 2인 조식, 2인 애프터눈티 세트, 칵테일 및 스낵, 발렛파킹 무료서비스, 무료 의류다림질 서비스, 미니바 맥주 4병의 6가지 프리미엄 혜택이 제공된다.(1인 숙박 시 와인 1병 증정)  

또한 대표적인 펫 프렌들리 호텔로서 '펫팸족'(반려동물을 키우는 이들)을 위한 혜택을 함께 구성했다. 

애견 동반 시 1마리 무료 숙박 서비스를 제공해 반려견 침대와 식기, 간식과 배변패드 및 장난감 등을 함께 세팅하며 펫전용 유모차대여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2마리 동반 시 5만5000원 추가금 발생, 9층 애견 동반층 배정, 10kg 이하 최대 2마리 투숙 가능) 

위의 모든 패키지 상품은 신세계TV쇼핑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미리 구매할 수 있다.

한편, 신세계TV쇼핑을 통해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특별한 프로모션 혜택도 제공된다.  

추첨을 통해 각 1명씩 610만원 상당의 프레지덴셜 스위트룸 업그레이드와 520만원 상당의 로얄 스위트룸 업그레이드를 제공하며, 각 20명에게는 6만원 상당의 레스케이프 시그니처 룸 프레그런스 및 와인, 과일 등의 웰컴 세트를 증정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