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홈쇼핑] GS홈쇼핑, "중소기업 동남아시장 진출 돕는다" 外
상태바
[시경Today-홈쇼핑] GS홈쇼핑, "중소기업 동남아시장 진출 돕는다"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0.09.15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홈쇼핑, "중소기업 동남아시장 진출 돕는다"

GS홈쇼핑이 중소기업들의 해외 판로개척을 돕기 위해  '해외홈쇼핑 우수 중소기업 상품 특별 기획전'을 마련하고, 참가할 중소기업을 공개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GS홈쇼핑은 중소벤처기업부의 대·중소기업 동반진출 지원사업의 주관기업으로 참여해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한국무역협회와 함께 '해외홈쇼핑 우수 중소기업 상품 특별 기획전'을 추진한다. 이번 기획전은 동남아시장 진출을 위한 수출 준비는 완료했으나, 판매 채널을 찾지 못하고 있는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 중소기업은 GS홈쇼핑의 인도네시아 합작 홈쇼핑 채널인 'MNC SHOP'과 태국 홈쇼핑 채널인 'TRUE SHOPPING'에 진출하게 된다. 이를 위해 GS홈쇼핑은 중소기업의 현지 TV홈쇼핑 진출을 위한 방송지원을 할 뿐 아니라, 해외 수출관련 모든 프로세스를 지원한다.

GS홈쇼핑은 또한 ▲현지 우수 e커머스 입점 및 판매 ▲현지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홍보 및 SNS 마케팅 ▲현지 TV 광고 및 언론 홍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선발된 중소기업은 GS홈쇼핑의 중소기업 위한 무료 방송 '아이러브 중소기업'에도 입점해 국내 판로 또한 확대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중소기업은 이달 25일 오후 6시까지 상생누리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은 후 접수하면 된다. 생활·주방용품, 이미용, 식품, 레포츠, 잡화, 소비재 등 품목을 대상으로 하며, 중소벤처기업부가 인증한 '브랜드K' 상품일 경우 우대받을 수 있다.

인도네시아, 태국 중 1개국 사업만 신청할 수 있으며, 중복 지원은 불가능하다. 지원 국가별 중소기업 5곳씩 선발하며, 선발된 중소기업은 올 10월부터 2021년 1월까지 총 4개월 간 지원을 받게 된다. 

신세계TV쇼핑, 새벽·당일배송 서비스

랍스터 판매방송 이미지. 사진= 신세계TV쇼핑
랍스터 판매방송 이미지. 사진= 신세계TV쇼핑

신세계TV쇼핑이 CJ대한통운과 협업을 통해 제품의 보관과 배송 과정 등을 통합해 유통 과정을 혁신적으로 줄인 풀필먼트(Fulfillment) 시스템을 구축, 신선식품 상품에 새벽·당일배송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15일 밝혔다. 

먼저 이달 16일 저녁 6시 35분, 신세계TV쇼핑 식품 자체 브랜드(PB) '테이스트 킹'의 랍스터 상품 주문 시 익일 새벽 7시 전까지 물건을 받아볼 수 있다.(저녁 8시 주문 마감, 서울·인천 및 경기 일부 지역 서비스) 18일 밤 12시 35분 방송되는 랍스터 상품은 당일 밤 11시 이내 배송된다.(아침 8시 주문 마감, 서울·수도권 일부·광역시 지역 서비스)

'테이스트 킹(Taste King)'의 랍스터는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로열 사이즈(500g 내외) 4미 한 세트 구성으로, 신세계TV쇼핑이 캐나다에서 직접 소싱한 100% 자연산이다. 

신세계TV쇼핑은 코로나19로 인해 밀키트 상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지난 4월부터 사전 기획을 통해 3만 세트의 랍스터 물량을 준비했으며, 고객 편의성 강화를 위해 새벽배송 서비스를 더해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

신세계TV쇼핑은 이번 랍스터 상품 배송을 시작으로, 신선식품 카테고리의 새벽·당일 배송 품목을 순차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CJ오쇼핑, 유아동도서 편성 확대

'파이팅 새학기' 이미지. 사진= CJ ENM 오쇼핑 부문
'파이팅 새학기' 이미지. 사진= CJ ENM 오쇼핑 부문

CJ오쇼핑이 이달 말까지 유아동 도서 베스트셀러와 신상품을 대거 선보이며 교육 상품 편성을 확대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CJ오쇼핑에 따르면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시행된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12일까지 TV홈쇼핑 유아동도서 카테고리의 주문 금액을 분석한 결과 전월 동기 대비 약 2배, 전년 동기 대비 약 2.5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달 3일 방송한 유아동 영어 리딩북 '옥스포드 리딩트리(ORT)'는 방송 한시간 동안 6억원을 훌쩍 넘는 주문 금액을 기록했다. 

먼저 이달 15일 오후 1시 35분에는 세계 각국 대표 그림책을 한데 모은 '시공주니어 네버랜드'를 TV홈쇼핑 단독 론칭한다. 국내 대표 유아동도서 출판사 시공주니어가 엄선한 그림책 273권을 만나볼 수 있다. 그림책의 노벨상이라 불리는 '칼데콧' 수상작은 물론 문화·삶·자신감·동물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책들로 구성돼 자녀가 세상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데 도움을 준다. 생방송 구매 고객에게 1200폭 3단 책장을 제공하고, 상품평 작성 시 스케치북 세트와 색연필(18색)도 증정한다.

이어 16일 오후 12시 35분에는 월간 도서 배송프로그램 '비룡소 북클럽 비버'를 방송한다. 영유아 교육과정에 맞춰 책을 큐레이션해 아이의 집중력과 창의력을 길러주고 올바른 독서 습관을 잡아주는 상품이다. 신학기를 맞아 상품 구매 고객 전원에게 크레용, 파스텔, 물감 등으로 구성된 미술교구세트도 선물한다. 이외에도 영유아 놀이학습 필수 아이템 블루래빗 '한글수학'과 '토이북'을 17일과 24일, 옥스포드 리딩트리 '퓨처팩'과 '리딩북'을 18일과 25일에 CJ오쇼핑에서 만나볼 수 있다.

재택근무와 육아를 동시에 챙기는 위대한 부모들을 위한 신학기 프로모션 '파이팅 새학기'도 이달 30일까지 진행한다. TV홈쇼핑과 CJmall에서 판매하는 유아동 상품 구매 고객 중 300명을 추첨해 '열공 지원금' 1만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CJ오쇼핑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의 다양한 상품과 카드 청구할인(5%부터 10%, 날짜 별 혜택 상이)까지 준비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