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롯데마트, '성수 수제화 슈슈 마켓' 개최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롯데마트, '성수 수제화 슈슈 마켓' 개최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0.09.15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마트, '성수 수제화 슈슈 마켓' 개최

사진= 롯데마트
사진= 롯데마트

롯데마트가 이달 17일부터 20일까지 4일간 잠실점에서 서울시의 성수 수제화 활성화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2020 성수 수제화 슈슈 마켓'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슈슈 마켓'은 최근 코로나19로 침체된 수제화 업계와 소상공인들에게 판로를 지원하고자 마련한 행사로 판매자에게는 매출 효과를, 소비자에게는 합리적인 가격의 성수 수제화를 만날 수 있는 행사이다.

수제화는 '나만의 것'과 '비스포크(Bespoke)'를 만날 수 있어 매니아 층에서 인기가 있는 신발이다. 특히, 성수 지역은 장인들의 능숙한 기술에 젊은 창작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수제화에 개성을 더하고 있어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수제화 지역으로 뽑힌다.

롯데마트 잠실점에서 진행하는 '슈슈 마켓'에서는 서울시 내 총 14개의 수제화 및 가죽 관련 업체가 참여해 다양한 상품을 파격가에 선보인다. 특히, 3D 풋 스캐너 체험, 가죽공방 원데이 클래스 등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도 준비했다.

현대百, "휴대폰 번호로 편하게 선물 보내세요"

사진= 현대백화점
사진=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이 매장에서 구매한 상품을 상대방 주소를 모르더라도 휴대폰 번호만 알면 문자 메시지를 통해 선물 보낼 수 있는 '현대백화점 선물하기'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15일 밝혔다. 

서비스는 압구정본점 등 전국 15개 전 점포 내 3700여 개 매장(약 600여 개 브랜드)이다. 압구정본점·무역센터점·목동점·판교점 등 경인지역 10개 점포는 이달 15일부터, 충청점·대구점·부산점·울산점·울산동구점 등 5개 점포는 오는 17일부터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기존에는 백화점 매장에서 구매한 상품을 선물하려면 상대방의 연락처 외에 주소 등의 추가 정보를 알아야만 했지만, '현대백화점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하면 상대방의 휴대폰 번호만으로도 상품을 손쉽게 선물할 수 있게 된다. 이런 서비스를 도입한 건 국내 백화점 중 처음이다.

'현대백화점 선물하기' 서비스는 화장품·준보석·핸드백·잡화 상품군을 비롯해 수입의류·아동·스포츠 등 패션 상품군과 식기·소형가전·건강식품 매장 등에서 구매한 상품을 대상으로 이뤄지며, 전문 설치기사가 방문해 설치해야 하는 대형 가전이나 가구, 신선식품, 그리고 해외명품 등은 제외된다. 5만원 이상 구매시에는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5만원 미만이면 3000원의 배송비가 부과된다.

'현대백화점 선물하기' 서비스는 카카오톡 문자 메시지를 통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선물을 보내는 고객이 매장에서 상품 결제 후 매장 직원에게 본인의 휴대폰 번호를 알려주면, 카카오톡 문자 메시지로 '선물 보내기' 링크를 받게 된다. 여기에 선물 받을 사람의 연락처를 입력하면 배송 접수가 완료된다. 

이와 동시에 선물 받을 사람은 카카오톡 문자 메시지로 '선물 받기' 링크를 전송 받게 되며, 해당 링크를 눌러 선물을 보낸 고객과 상품 정보(사이즈·색상 등)를 확인한 뒤 본인의 집주소를 입력하면 된다. 만약 택배를 통해 선물 받기를 원치 않으면 7일 이내에 구매한 매장을 방문해 받아도 되며, 사이즈가 맞지 않거나 색상이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배송 전 해당 매장에 전화해 교환한 후 받을 수도 있다. 

'민팃×삼성 추가보상 소문내기' SNS 이벤트 시행

특별보상 프로그램 안내 이미지. 사진= SK네트웍스
특별보상 프로그램 안내 이미지. 사진= SK네트웍스

민팃이 이달 15일부터 28일까지 2주간 '민팃×삼성 추가보상 소문내기 이벤트'를 열고, 참여자 중 101명에게 스타벅스 커피 등 선물을 증정한다고 15일 밝혔다.

SK네트웍스가 갤럭시 노트20 시리즈, 갤럭시 Z폴드2, 갤럭시 Z플립 5G 모델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기존 사용 중고폰 반납 시 성능검사에 따른 산정가에 더해 최대 20만원까지 추가 보상해주는 '특별 보상 프로그램'을 더 많은 고객들에게 알리기 위한 SNS 이벤트다.

이번 소문내기 이벤트는 민팃의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된다. 이벤트 게시물의 댓글을 통해 친구에게 알리고, 이벤트 내용을 자신의 페이스북 또는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1명에게는 갤럭시 노트20을, 100명에게는 스파벅스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슈펜, 빅워크와 '블링크 챌린지' 기부캠페인 진행

블링크 챌린지 이미지. 사진= 이랜드리테일
블링크 챌린지 이미지. 사진= 이랜드리테일

슈펜이 슈탠다드 러닝화 출시를 기념해 '빅워크'와 함께 이용자의 걸음 수와 달린 거리에 비례해 루게릭 환우들을 위한 기부금을 적립하는 '가치 걷는 블링크 챌린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블링크 챌린지 기부 캠페인은 스마트폰에 빅워크 앱 설치 후 실내외에서 걷거나 달리기만 하면 기부에 동참할 수 있으며, 러닝 후 자동 집계된 '기부 가능한 걸음'을 슈펜 캠페인 페이지에서 기부하는 것으로 완료할 수 있다.

슈펜은 3주 동안 100만 걸음을 목표로 빅워크와 협업해 기부금을 적립하고, 이를 루게릭 환우들에게 기부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슈펜은 SNS 인증 이벤트를 통해 슈탠다드 러닝화를 포함한 러닝 키트 등을 고객이 경험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슈펜의 슈탠다드 러닝화는 가수 션이 화보 촬영에 함께 참여하고, 국내 최대 규모 러닝 크루 '크루고스트' 및 전문의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선보이는 러닝 특화 신발이다. 한국인의 발에 맞춘 족형(토박스) 개선으로 편안함을 제공하고, 반발력 및 탁월한 접지력을 지닌 상품이다. 

롯데온, '추석 쿠폰원정대 명품데이'

사진= 롯데온
사진= 롯데온

롯데온(ON)이 오는 16일 '추석 쿠폰원정대 명품데이'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달 16일 하루동안 진행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구찌, 프라다, 톰브라운 외 35개 브랜드의 상품을 최대 35% 할인한 가격에 선보인다. 지금까지 가방, 신발, 지갑 등 잡화 중심의 상품 구성이었지만, 이번에는 가을 및 겨울 의류 상품을 강화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대표 상품으로는 ▲구찌 GG캔버스 토트백 ▲프라다 사피아노 가죽 클러치 백 ▲버버리 켄싱톤 HD트렌치 코트 ▲톰브라운 백삼선 로고 남성 맨투맨 등이 있으며, 상품별 한정 판매한다.

한편, 롯데온은 다음 달 4일까지 '마음방역명품세일'을 진행해 롯데면세점 재고 명품을 판매한다. 보테가베네타, 에르메네질도 제냐, 에트로 등 66개 브랜드 1800여 개 상품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롯데워터파크, 다양한 아웃도어 콘텐츠 선봬

사진= 롯데호텔
사진= 롯데호텔

롯데워터파크가 언택트 트렌드를 반영한 힐링 캠핑 존, 김해 청년들이 만드는 푸드트럭, 반려견과 함께 입장하는 애견동반 워터파크 존 등 다양한 아웃도어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먼저 롯데워터파크 야외존에서 평상복에 방수복을 입고 슬라이드 2종, 집라인, 파도풀 체험시설(카약과 페달 보트)를 이용할 수 있는 익스트림 패키지를 선보인다. 특히 기존 여름에만 이용할 수 있던 슬라이드와 다양한 액티비티를 가을에도 즐길 수 있다. 높이 21m, 길이 190m 규모의 '더블 스윙 슬라이드'와 대형 깔때기 속에서 즐기는 '토네이도 슬라이드'등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야외존에 휴식을 위한 캠프닉 공간이 제공된다. 피크닉 매트와 바구니, 테이블, 선풍기, 블루투스 스피커를 제공하는 '피크닉 세트', 텐트와 캠핑 체어, 선풍기가 포함된 텐트 세트, 카바나와 엠보싱매트와 테이블, 에어베개를 이용할 수 있는 카바나 세트(대여료: 10만원)까지 총 3종 중 선택이 가능하다.

캠프닉 공간 옆에는 '김해청년푸드트럭조합'에 소속된 푸드트럭 3대가 준비됐다. 야외존 내 직접 취사는 불가하지만 푸드트럭에서 판매하는 스테이크, 닭꼬치, 음료와 간단한 스낵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더불어 롯데워터파크는 야외에 반려견들을 위한 놀이터와 샤워시설 등이 구비된 반려견 동반 워터파크 존 '댕댕워터파크'를 조성했다. 국내 최대 높이 21m의 수중 놀이터 '자이언트 아쿠아 플렉스'의 수심을 약 30cm로 조절해 반려견과 견주가 함께 간단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롯데워터파크 내 VIP빌라의 정원에는 반려견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이와 함께 반려견과의 안전하고 즐거운 물놀이를 위해 튜브를 무료로 대여하고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