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홈쇼핑] 롯데홈쇼핑, '집콕' 상품 판매 확대 外
상태바
[시경Today-홈쇼핑] 롯데홈쇼핑, '집콕' 상품 판매 확대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0.09.08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홈쇼핑, '집콕' 상품 판매 확대

사진= 롯데홈쇼핑
최유라쇼에서 '오쏘몰 이뮨' 판매방송 캡처. 사진=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코로나 재확산기 고객 수요 데이터를 분석해, 구매가 증가한 식품, 생활용품 등 실내생활과 관련한 상품 판매를 확대한다고 8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이 코로나 확진자가 다시 급증한 시점(8월 15일)부터 현재(9월 6일)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간 대비 주얼리 40%, 이미용 13% 등 꾸미기 관련 용품 판매가 감소했다. 또한, 외부활동 자제 분위기에 따라 여행상품 판매는 약 80%, 가방, 신발 등 패션잡화도 20%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 확산 초기(3~5월)에 봄 나들이와 캠핑 등으로 높은 수요를 보였던 스포츠/레저 관련 용품 판매도 40% 감소했다. 반면, 재택근무 등 실내생활이 장기화되면서 청소기, 스타일러 등 생활가전 판매는 2배 증가했으며, 주방용품 판매도 95% 증가했다. 

판매량 증가에 맞춰 건강기능식품 편성은 70%, 마스크, 손소독제 등 위생용품 편성은 4배 늘었다. 롯데홈쇼핑은 올해 가을 겨울 시즌 패션 신상품을 기획하며 아우터 비중을 예년보다 축소했으며, 이너웨어 편성을 46% 늘리는 등 실내복 판매 비중을 확대했다. 

롯데홈쇼핑은 최근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실내생활 관련 상품 판매를 강화한다. 이달 10일 오후 9시 40분에는 대표 쿡&리빙 프로그램 '최유라쇼'에서 독일 프리미엄 비타민 '오쏘몰 이뮨'을 판매하는 등 면역력 증진을 위한 건강식품 편성을 40% 확대한다. 13일 오후 4시 10분에는 '에브리봇 무선청소기', 15일 오후 3시 40분에는 '스마트카라 음식물처리기' 등 쾌적한 실내 생활을 돕는 생활가전 판매도 확대한다. 또한, 집에서 요리하는 '홈쿡'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이달 9일 오후 5시 40분에는 '김나운 더키친 떡갈비', 10일 오후 6시 40분에는 '최현석 안심 스테이크' 등 다양한 가정간편식 상품도 선보인다. 

신세계TV쇼핑, 가을맞이 프로그램 개편

스타일원픽 시즌2 이미지. 사진= 신세계TV쇼핑
스타일원픽 시즌2 이미지. 사진= 신세계TV쇼핑

신세계TV쇼핑이 뷰티 전문 프로그램을 신설하고, 디지털 월을 활용해 기존 운영 중인 명품, 레포츠, 패션 전문 방송의 비주얼 요소를 강화하는 등 차별화된 브랜드 프로그램 운영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먼저 이달 8일 스토리가 있는 건강식품 전문 프로그램 '건강의 발견'을 선보인다.

'건강의 발견'은 단순히 상품을 판매하는 것에서 나아가 유익한 건강 정보와 흥미로운 토크가 있는 방송을 지향하는 프로그램으로, 건강식품 전문 쇼핑호스트 유희경, 김해은, 한지원 3인방이 출연해 진행을 맡는다.

제작진과 쇼핑호스트가 모두 건강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하는 등 신뢰도 높은 방송을 만들기 위해 수개월 간 공을 들였다.

첫 방송인 8일 오전 10시30분에는 한의사 이경제 원장이 출연해 녹용을 주제로 사자성어 풀이와 건강 토크를 진행해 풍부한 이야기가 있는 방송을 보여줄 예정이다. 

또 초대형 LED 스크린인 디지털 월을 활용해 건강정보를 영상으로 알기 쉽게 전달하는 등 시각적으로도 볼거리가 있는 방송을 구현할 계획이다. 

17일 아침 8시 30분에는 최신 뷰티 아이템과 정보를 전달하는 TV 속 뷰티 편집숍 '친절한 뷰티크'를 론칭한다. 

20년차의 정승혜 뷰티 전문 쇼핑호스트가 상품에 대해 꼭 알아야 할 성분과 사용법을 상세하게 전달해 유익한 정보가 있는 방송을 꾸린다. 

동시에 고객 참여형 구성을 도입한다. 신세계TV쇼핑의 ‘뷰티크 고객 평가단’이 직접 상품을 사용해본 후기를 담은 영상을 소개하는 등 고객과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신세계TV쇼핑의 대표 패션 전문 프로그램 '스타일 원 픽(Style One Pick)'은 매주 화요일 밤 9시 30분으로 자리를 옮기고 시즌2로 개편된다. 시즌2부터는 의류뿐만 아니라 가방, 신발, 액세서리 등의 잡화까지 아우르며 보다 다채로운 상품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신세계TV쇼핑은 이 외에도 명품 전문 프로그램 ▲에스 스타일 ▲레포츠 용품 전문 프로그램 '레고(LEGO)' ▲가성비 높은 패션 상품을 특가에 소개하는 '어메이징 럭키샵 ▲모바일앱으로 시청할 수 있는 '오싹라이브'(매일 아침 8시 30분 방송)등 다양한 전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들도 순차적으로 개편에 나설 예정이다. 

현대홈쇼핑, '도니체티 베르가모 스니커즈' 단독 론칭

도니체티 스니커즈 모델 컷. 사진= 현대홈쇼핑
도니체티 스니커즈 모델 컷. 사진= 현대홈쇼핑

현대홈쇼핑이 이달 9일 11시 40분부터 T커머스 채널 '현대홈쇼핑 플러스샵'에서 이탈리아 감성을 담은 프리미엄 브랜드 '도니체티'의 '베르가모 골든 퀄팅 스니커즈'를 단독 론칭한다고 8일 밝혔다. 

'도니체티'는 이탈리아 낭만파 오페라의 중심인물인 작곡가 도니체티의 이름을 딴 것으로, 슈즈 브랜드 '소다'의 컨템포러리 라인이다. 이번 방송에서는 소다가 아시아인에 최적화해 개발한 라스트(신발의 형태를 결정하는 틀)를 토대로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이번 방송에서는 아이보리·골드·퍼플 등 5개 컬러의 '베르가모 스니커즈'를 선보인다. 신발 외부의 장식을 최소화하고 퀄팅으로 포인트를 준 것이 특징이다. 또한 천연가죽 소재와 기능성 원단을 사용해 상품의 품질을 높였다. 

GS샵, 언택트 초등교육 위한 '웅진스마트올' 론칭

웅진 스마트올 이미지. 사진= GS샵
웅진 스마트올 이미지. 사진= GS샵

GS샵은 언택트 교육 시대를 맞아 초등 전과목 AI(인공지능) 스마트 학습서비스인 '웅진스마트올'을 론칭한다고 8일 밝혔다.

'웅진스마트올'은 에듀 전문기업인 웅진씽크빅의 40년 교육 역사가 담긴 초등 스마트학습 프로그램이다. GS샵에서 이달 9일 오전 11시35분 첫 방송된다.

'웅진스마트올'은 초등 전과목 학습과 독서습관까지 완벽하게 만들어준다. 매일 최대 약 1억 건의 학습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구축된 AI 플랫폼을 통해, 개인별 맞춤 학습과 난이도에 맞는 문항을 제공한다. AI공부친구가 실시간으로 함께하며 학습 습관을 관리해주고, AI오답노트를 통한 수준별 오답제공으로 효율적인 학습이 가능하게 한다.

또한 학년별 교과연계 필독서와 교양서 700여권을 제공하고, 도서 큐레이션 및 독서 전활동, 독서, 약 350종의 독서 템플릿으로 독서 감상문까지 이어지는 체계적인 독서활동이 가능하다. 자녀가 쓴 독서 감상문은 학부모 전용앱으로 전송돼 최근 독서 현황 및 감상문까지 확인할 수 있다. 

GS샵 론칭을 기념한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방송 중 상담신청을 남긴 모든 고객은 패드, 학습 콘텐츠, 학습관리까지 14일 동안 무료체험 할 수 있다. 체험 전담 선생님이 자녀에게 맞는 맞춤 상담을 통해 '웅진스마트올' 체험용 패드를 배송해 준다. 무료체험 고객에게는 영문법 도서 2권과 기기 인증(학습프로그램 설치)한 고객에게는 수학계통도 1장, 한국사연표 도서 1권 사은품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