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ENG, 3년 연속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상태바
현대ENG, 3년 연속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 정규호 기자
  • 승인 2020.09.08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호협력평가'도 7년 연속 '최우수'

현대엔지니어링(대표이사 김창학)이 8일 동반성장위원회가 발표한 ‘2019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3년 연속 최우수 등급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동반성장지수 평가’는 동반성장위원회가 지난 2011년부터 동반성장위원회의 중소기업 체감도 조사와 공정거래위원회의 공정거래 협약이행평가 결과를 동일 비율로 합산해 대기업의 동반성장 수준을 최우수, 우수, 양호, 보통의 4개 등급으로 구분해 발표하고 있다.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에게는 공정위 하도급직권조사 2년 면제, 조달청 공공입찰 PQ(Pre-qualification, 사전 사업수행능력평가) 가점 2점, 국세청 모범납세자 선정 우대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지난 6월 국토교통부가 선정하는 ‘상호협력평가’에서도 7년 연속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상호협력평가’는 대형∙중소형 건설사업자간 긴밀한 상호협력관계 구축과 균형있는 발전, 건설공사의 효율적 수행을 위해 마련된 제도로 ▲공동도급 실적 ▲하도급 실적 ▲협력업자 육성 ▲신인도 등에서 엄격한 평가를 통해 우수 건설사를 선정한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협력사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적극 청취하고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지원을 제공함으로써 함께 성장해나가는 동반성장정책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엔지니어링은 협력사의 재정적 안정을 위해 시중은행과 600억원 규모의 동반성장펀드를 조성해 운영 중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