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십일조도 언택트로"... KB국민은행, '디지털헌금바구니' 출시
상태바
"이젠 십일조도 언택트로"... KB국민은행, '디지털헌금바구니' 출시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0.09.02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성금서비스 1호 사업
전통시장 등으로 디지털금융서비스 확대 예정
사진=KB국민은행 제공
사진=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이 비대면 성금 납부를 지원하는 '디지털성금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성금을 납부하는 개인이나 성금을 모금하는 단체가 비대면으로 성금을 관리할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디지털성금서비스의 1호 사업으로 개신교 대상 디지털헌금바구니 서비스를 출시했다.

서비스 대상 고객은 개신교 성도·교회다. 성도는 교회를 방문하지 않아도 헌금이 가능하며 교회는 헌금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헌금은 앱(응용 프로그램)을 다운받거나 웹사이트를 통해 간편하게 납부할 수 있다. 교회는 가까운 KB국민은행 영업점을 방문해 서비스를 신청 할 수 있다.

디지털헌금바구니의 특징은 헌금봉투의 색상, 성경문구 설정 등을 통해 실제 헌금봉투처럼 구현된다. 성도는 기도제목 작성 등 감사의 마음과 경건함을 담은 헌금을 간편한 방식으로 납부할 수 있다.

또한 종교단체는 헌금 내역, 기도제목 등을 편리하게 조회하고 관리할 수 있다.

아울러 고객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성과 안정성을 높였다고 KB국민은행 측은 전했다. KB국민은행은 디지털헌금바구니를 시작으로 다른 종교단체나 전통시장 등 디지털 금융지원이 필요한 곳으로 서비스를 확장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코로나로 인한 비대면 종교 활동 지원을 위해 디지털성금서비스를 출시하게 됐다"며 "언택트 시대의 금융지원이 필요한 영역에 지속적으로 디지털금융 서비스를 제공하여 사회적 가치 제고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