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이커머스] SSG닷컴, 조선호텔 밀키트 단독 출시 外
상태바
[시경Today-이커머스] SSG닷컴, 조선호텔 밀키트 단독 출시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0.08.26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SG닷컴, 조선호텔 밀키트 단독 출시

'조선호텔 유니짜장' 밀키트 제품 이미지. 사진= SSG닷컴
'조선호텔 유니짜장' 밀키트 제품 이미지. 사진= SSG닷컴

SSG닷컴은 신세계조선호텔이 운영하는 광동식 차이니즈 레스토랑 '호경전' 대표 메뉴를 밀키트로 만든 '조선호텔 유니짜장'과 '조선호텔 삼선짬뽕'을 순차적으로 판매한다고 26일 밝혔다.

SSG닷컴은 이달 27일부터 특급호텔 셰프의 조리 노하우를 그대로 담은 '조선호텔 유니짜장'을 단독 판매할 예정이다. '조선호텔 삼선짬뽕'은 9월 2일부터 판매된다.

'조선호텔 유니짜장'의 경우 ‘고기를 다지고 으깬다’는 뜻의 중국어 '유니(肉泥)'에 맞게 돼지고기와 양파를 잘게 썰어 식감을 살리는데 중점을 뒀다. 시중에 나와 있는 비슷한 상품에 비해 소스 양을 넉넉히 담아 더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조선호텔 삼선짬뽕' 역시 국물에 기름이 많이 뜨지 않도록 색소 대신 고춧가루를 사용해 깔끔한 맛을 잡는데 성공했다. 밀키트 안에 신선하게 손질된 새우, 오징어, 관자 등 다양한 해산물과 표고버섯, 죽순, 청경채를 풍성하게 담아 본연의 맛을 완벽히 구현했다.

한편, SSG닷컴은 조선호텔 밀키트 출시에 맞춰 이달 27일부터 특별 프로모션 행사를 펼친다. 신규 고객 1000명에게 '조선호텔 유니짜장' 상품을 1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기존 고객 전원에게는 9월 2일까지 조선호텔 밀키트 상품을 구매한 후 후기 작성 시 SSG머니 1000원을 지급하는 '내돈내산 리뷰 이벤트'를 실시할 계획이다.

롯데온, '한시간 배송 잠실' 품목 대폭 확대

한 시간 배송 이미지. 사진= 롯데온
한 시간 배송 이미지. 사진= 롯데온

롯데온이 지난 달 시작한 '한시간배송 잠실' 서비스 상품을 롯데마트와 롭스 상품을 포함해 생필품 600여 개로 대폭 확대한다고 26일 밝혔다.

이에 따라 27일부터는 '한시간배송 잠실' 서비스를 이용해 롯데마트의 대표 가정 간편식인 '요리하다'와 밀키트 상품 50여 종, 마스크팩, 클린징 크림 등 롭스의 뷰티/건강 상품 30여 종을 포함해 1인 가구에게 필요한 생필품 약 600개 상품을 주문할 수 있다. 최소 주문 금액에 상관없이 상품 한 개만 구매해도 이용이 가능하다. 이용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새벽 1시까지이며, 3만 원 이상 주문 시 무료 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롯데온은 지난 7월 롯데GRS와 손잡고 잠실지역에서 롯데리아, 엔제리너스, 크리스피 크림 도넛 등 롯데GRS의 4개 브랜드 120여 가지 상품을 한 시간 내에 배송하며 한시간배송 서비스를 테스트했다. 약 두 달간 운영한 결과 주문 횟수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이번 판매 상품 확대로 일평균 주문 건수는 3배가량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롯데온은 '한시간배송 잠실' 서비스 확대를 통해 고객의 편의성을 한단계 끌어올릴 계획이다. 

롯데온은 이번 ‘한시간배송 잠실’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위해 롯데 액셀러레이터가 투자한 스타트업들과 힘을 합쳤다. 창고와 상품 선별 및 포장은 1인가구가 필요로 하는 생필품 온라인 전문 편의점인 '나우픽'이 맡고, 배달은 배송 솔루션 스타트업인 피엘지(PLZ)가 담당한다.

롯데온은 나우픽이 운영하고 있는 거점센터에 미리 롯데마트 및 롭스 상품을 준비한다. 이후 '한시간배송' 주문이 들어오면 나우픽은 상품을 준비하고, 피엘지 전담 기사가 이를 포장해 배송하는 시스템이다.

롯데온은 '한시간배송' 서비스를 나우픽의 거점센터가 있는 곳을 우선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다음 달 강남지역에 '한시간배송 서비스' 오픈을 시작으로 서울 주요 지역에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