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퓨처스랩, 스타트업 IR 'Weekly Pitch Day' 진행
상태바
신한퓨처스랩, 스타트업 IR 'Weekly Pitch Day' 진행
  • 오창균 기자
  • 승인 2020.08.26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까지 매주 수요일 실시
조용병 회장 아이디어로 기획

신한금융그룹의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인 신한퓨처스랩은 'Weekly Pitch Day'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Weekly Pitch Day'는 신한퓨처스랩의 육성 기업들에게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IR 활동(investor relation)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의 경우 스타트업 육성·지원에 남다른 의지를 갖고 있는 조용병 회장이 직접 아이디어를 냈다는 후문이다.

'Weekly Pitch Day'는 10월까지 매주 수요일에 진행된다. 행사에는 신한금융그룹의 원신한퓨처스펀드를 비롯해 다양한 벤처전문투자회사(VC)가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스타트업과 투자자들의 효율적인 매칭을 위해 S-Unicorn, 글로벌, 핀테크, 헬스케어, AI·빅데이터·블록체인, 유통과 B2C, 디지털마케팅 등 사업분야를 7개로 나눠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신한금융은 원신한퓨처스 펀드를 통해 스타트업들이 기존의 일회성 투자유치에서 벗어나 창업 초기부터 유니콘 기업으로까지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신한퓨처스랩 베트남, 인도네시아 소속 스타트업들을 위한 별도의 IR 행사도 마련해 글로벌 현지 스타트업들의 투자 유치도 적극적으로 도울 방침이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스타트업들이 어려워하는 IR 활동을 지원하고 실질적인 투자유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Weekly Pitch Day 프로그램을 만들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스타트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금융은 한국판 뉴딜 정책을 적극 지원하기 위한 ‘신한 N.E.O 프로젝트’, 전국 단위의 혁신성장 플랫폼 구축사업인 ‘신한 Triple-K 프로젝트’, 금융권 최초의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인 ‘신한퓨처스랩’ 등을 통해 국가 신성장동력 발굴과 신성장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신한퓨처스랩을 통해 현재까지 총 51개 기업에 약 308억원의 직간접 투자를 진행했으며 102억원 규모의 원신한퓨처스펀드 2호를 조성하는 등 스타트업의 육성·발굴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