돝섬 해상유원지, 새 단장 들어간다 
상태바
돝섬 해상유원지, 새 단장 들어간다 
  • 박대성 기자
  • 승인 2020.08.25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 서커스장 건물 철거 등 공사 8월 말부터
마산 앞바다의 작지만 아름다운 섬, 돝섬 해상유원지가 새 단장에 들어간다. 사진은 마산 돝섬 항공사진=창원시

마산 앞바다의 작지만 아름다운 섬, 돝섬 해상유원지가 새 단장에 들어간다.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돝섬유원지 내 전기를 공급하는 중요 시설인 수배전반을 교체하고 변전실 건물은 재건축, 구 서커스장 건물 및 야외데크는 철거하는 등 정비 공사를 이달 말부터 시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시는 돝섬유원지 변전실 건물이 노후 정도가 심하고, 내부 수배전반 역시 2002년 설치돼 현재까지 가동 중으로 내구연한이 지나 불시에 정전 사고가 발생할 우려가 있다고 판단했다. 이에 이달 말부터 노후 변전실 재건축 및 수배전반 교체 공사에 들어가 오는 12월 완료할 계획이다. 

아울러 돝섬유원지의 낡은 구 서커스장 건물을 철거하여 마창대교가 보이는 바다의 조망권을 확보할 수 있도록 그 자리에 잔디 광장을 조성할 방침이다. 

황규종 문화체육관광국장은 “돝섬유원지가 지난 40여 년간 창원시민과 함께한 세월만큼 시설도 낡아 새 단장이 필요하다”며 “이번 공사로 돝섬이 바다와 접한 자연친화적인 환경에 조화되도록 전망공간을 조성하겠다. 공사 기간 동안 안전을 위해 일부 산책로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나 관광객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관광 동선에 대하여 현장 안내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