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그룹 '2020 혁신기술' 공모... 총 상금 4억원
상태바
호반그룹 '2020 혁신기술' 공모... 총 상금 4억원
  • 정규호 기자
  • 승인 2020.08.25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 기술 보유 中企‧스타트업과 협업
대상 1억원 등 총 4억원 혜택 제공
사진=호반그룹
사진=호반그룹

호반그룹은 ‘2020 혁신기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호반그룹(호반건설, 호반산업, 플랜에이치벤처스)과 동반성장위원회와 한국무역협회(이하 ‘KITA)가 공동 주최, 주관한다.

공모 주제는 ▲원가절감/공기단축/공법개선/품질안전 혁신기술 ▲건설정보통신(ICT) 기술 및 특화 디자인 ▲스마트시티, 인공지능(AI)/빅데이터, 에너지/환경 분야 기술 ▲4차 산업혁명 기술 활용 건설 및 스마트시티 기술협력 프로젝트 제안 등이다.

호반그룹은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에 ‘대상’ 각각 1억 원 등 총 4억 원 규모의 기술개발 지원금을 지급한다. 동반성장위원회와 KITA는 참가업체 모집과 공모전 홍보를 맡았다. 대상 수상 기업은 IR, 기술상담회 등의 기회도 제공된다. 또한, 호반건설의 액셀러레이터 법인 플랜에이치벤처스는 팁스(TIPS) 프로그램과 연계한 지원도 검토한다. 향후 개발된 기술은 호반그룹의 건설계열 호반건설과 호반산업의 현장에 시범 적용할 예정이다.

공모전은 서류접수, 서류심사, 예선 발표 심사, 본선 발표 심사 및 기술전시회 등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호반그룹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호반그룹 관계자는 “건설 분야의 혁신기술 개발을 위해 이번 공모전을 기획했다.”며 “국내 중소기업과 스타트업과의 상생협력을 통한 혁신기술 개발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