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 '비대면 대출 상품 가입 안내 영상' 공개
상태바
DGB대구은행, '비대면 대출 상품 가입 안내 영상' 공개
  • 양일국 기자
  • 승인 2020.08.25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대폰으로 은행방문 없이 전세자금 대출
사진=DGB무방문 전세자금대출 안내영상 캡쳐
사진=DGB무방문 전세자금대출 안내영상 캡쳐

DGB대구은행은 코로나 시대 언택트 금융의 활성화에 따라 고객 수요가 늘고있는 비대면 상품의 손쉬운 이용을 위한 안내 영상을 제작·공개했다고 25일 밝혔다. 

‘쉽게 따라하는 DGB 영상 가이드’ 제 1탄은 비대면 전세자금대출 상품 ‘무방문 전세자금대출’ 신청 가이드 영상으로, DGB대구은행 공식 유튜브 계정에서 통해 볼 수 있다.

‘무방문 전세자금대출’ 상품은 고객 편의를 위해 대출신청단계에서 대출가능한도와 금리를 사전에 확인하고 스크래핑 소득서류 제출 서비스와 대출 관련서류의 전자약정을 통해 은행방문 없이 대출을 받을 수 있다. 

대출대상은 아파트에 전세 입주 시 전세자금이 필요하거나, 전세금을 담보로 생활자금을 받으려는 개인고객이며, 대출 한도는 신용등급별 보증한도 및 임차보증금의 80%이내로 최대 5억원까지 가능하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언택트 금융 활성화에 따른 비대면 금융 상품 이용이 늘어나는 가운데, 보다 직관적인 내용으로 고객들이 쉽게 상품을 이용할 수 있도록 본 영상을 제작하게 되었다”고 말하면서 “자체제작한 본 금융상품 가이드가 상대적으로 비대면 상품이 낯설고 어려운 금융 소외계층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제작 배경을 밝혔다. 

DGB대구은행은 이번 비대면 전세자금대출 신청 가이드를 시작으로 다양한 비대면 상품 가이드를 모바일과 온라인으로 제공, 고객 편의성을 제고하고 다양한 비대면 상품의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방침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