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롯데마트, 국산 잡곡 품종·산지 단일화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롯데마트, 국산 잡곡 품종·산지 단일화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0.08.24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마트, 국산 잡곡 품종·산지 단일화

고객이 잡곡 산지와 품종을 살펴보는 모습. 사진= 롯데마트
고객이 잡곡 산지와 품종을 살펴보는 모습. 사진= 롯데마트

롯데마트가 중계점, 구리점 등 수도권 점포를 시작으로 품종 및 산지를 단일화 한 국산 잡곡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우선 롯데마트는 국산 잡곡 중 찹쌀, 현미, 찰현미, 흑미 등의 품종을 단일화해 선보인다. 우선 찰기가 우수한 동진찰 품종의 찹쌀과, 찰기가 오래가고 쌀알이 하얀 우윳빛을 띄는 백옥찰품종의 찰현미, 농촌진흥청이 선정한 삼광품종의 현미, 신토흑미가 대표 상품이다.

쌀과 현미 이외에 서리태와 수수 등 기타 잡곡은 산지를 단일화 해 원료곡의 신뢰성을 높였다.

대표 상품으로 보성강이 흐르는 비옥한 토지에서 재배한 보성찰보리와 일교차가 큰 괴산에서 자라 알곡이 단단하게 여문 괴산 서리태, 강원도 청정지역 영월에서 재배해 맛이 우수한 영월 찰수수, 청정 바다 제주에서 자라 영양이 풍부한 제주 기장쌀 등이 있다.

해당 제품들은 한 눈에 품종과 산지를 확인 할 수 있도록 상품의 패키지에 산지, 품종별 특징을 기재해 고객들이 믿고 구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고객이 개인별 취향에 맞춰 잡곡을 선택할 수 있게 했다.

현재 롯데마트는 품종 및 산지를 단일화한 국산 잡곡을 42개 점포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추후 전 점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SSG닷컴, 단독 브랜드 늘린다... '로저비비에·르위켄' 입점

사진= SSG닷컴
사진= SSG닷컴

SSG닷컴은 프랑스 럭셔리 디자이너 브랜드 '로저 비비에'를 국내 최초로 온라인 입점한다고 24일 밝혔다.

'로저 비비에'는 서양복식 역사상 처음으로 '스틸레토 힐'을 선보인 구두 명장 '무슈로저 비비에'에 의해 탄생한 명품 브랜드로 국내 유명 연예인의 착용 사례가 늘며 입소문을 얻고 있다.

SSG닷컴은 로저 비비에 베스트셀러 상품을 포함해 총 26개의 상품을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펌프스 모델인 '벨 비비에(Belle Vivier)'와 '트럼펫(Trompette)', 스니커즈 모델 '비브 런(Viv Run)'을 판매한다. 클래식한 디자인의 펌프스부터 스타일리시한 러닝 슈즈까지 마련해 고객 선택지를 넓혔다. 상품 품질보증과 애프터서비스(A/S)는 오프라인 매장과 동일한 기준으로 제공한다.

현재 로저 비비에는 국내 주요 백화점 명품관에 입점해 오프라인 매장 위주로 운영하고 있다. 로저 비비에 측은 해외 명품 브랜드 단독 입점을 꾸준히 추진해 온 SSG닷컴 입점을 계기로 온라인 수요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SSG닷컴은 내년 초까지 70여종 상품을 추가해 품목 확대를 추진하고 단독 상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SSG닷컴은 프리미엄 리빙 인테리어 플랫폼 '르위켄(Le Weekend)'도 단독 입점을 통해 24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르위켄은 국내 및 해외 수입 가구, 조명, 키친 등 ‘리빙’ 상품을 큐레이션해 선보이는 온라인 플랫폼이다. SSG닷컴은 메인 브랜드인 ‘스테이엠’을 포함해 80종을 먼저 선보인다.

특히 모듈가구 브랜드 '스테이엠' 대표 상품인 '모듈에디션 시리즈' 중 '웜아이보리' 색상을 단독으로 선보인다. 모듈가구는 필요한 부품을 선택해 조립하는 맞춤가구 형태로 오는 30일까지 해당 상품을 5% 할인 판매한다. 

이 외에도 ▲노몬시계 ▲임스테이블 ▲오피니언치아띠 ▲루체플랜 등 다양한 프리미엄 브랜드를 가져와 상품 라인업을 강화했다.

SSG닷컴은 프리미엄 브랜드를 보유한 '르위켄' 입점을 통해 인테리어 상품 다양성을 확보하고 트렌디한 상품을 제안한다는 입장이다. 또한 올 연말까지 프리미엄 시공서비스 '셀렉테리어'를 추가로 런칭할 예정이다.

이마트, 추석 선물 '샤인 머스켓' 물량 11배 늘려

샤인&애플 혼합세트. 사진= 이마트
샤인&애플 혼합세트. 사진= 이마트

이마트가 샤인머스켓 품목을 기존 1가지에서 5가지로 늘리고, 물량은 11배 늘린 2만2000세트로 확대했다고 24일 밝혔다.

사전예약 기간부터 피코크 샤인&제주왕망고 세트는 1000세트 한정 판매하며, 샤인&애플 혼합 세트, 샤인&애플망고 세트는 5000세트를 준비해 판매한다.

본판매 기간에는 샤론세트(샤인머스켓 2입, 메론 2입)은 5000세트, 샤인머스켓 세트(샤인머스켓 3입)은 6000세트를 판매한다.

샤인머스켓 상품은 사전예약기간인 9월 18일까지 행사카드 구매 시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마트 전진복 과일 바이어는 "샤인머스켓 열풍에 올 추석 샤인머스켓 세트 품목과 물량을 대대적으로 확대했다"면서 "앞으로 트렌드에 맞는 명절 선물을 지속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고 했다.

현대리바트, 모듈형 DIY 선반장 '랙커스' 출시

리바트 키친 랙커스. 사진= 현대리바트
리바트 키친 랙커스. 사진= 현대리바트

현대리바트는 모듈형 DIY 선반장 '랙커스'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랙커스'는 DIY(Do it yourself) 제품으로, 고객이 원하는 형태로 자유롭게 조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2~6단 선반장부터 드레스룸 행거장까지 총 76종의 형태로 연출할 수 있다.

특히 선반 조립시에 나사나 볼트가 필요없는 '무볼트 앵글 선반'으로 설계돼, 간단하게 조립할 수 있다. 제품을 조립할 때에는 공구를 사용할 필요없이 철제 기둥 프레임에 나열돼 있는 홈에 선반을 끼우기만 하면 된다.

기둥 프레임 색상은 화이트와 블랙 2가지로 판매되며, 나무 선반은 화이트와 오크 2가지 색상이 양면으로 제작돼 소비자가 원하는 색상으로 연출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하는 랙커스는 온라인 전용 제품으로 '리바트몰'에서 판매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