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證, 2020 투자왕 실전투자대회 진행
상태바
KB證, 2020 투자왕 실전투자대회 진행
  • 양일국 기자
  • 승인 2020.08.19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말까지 KB증권 개인고객 누구나 가능
매월 리그 1~3위 골드바, 4~50위 상품권
사진=KB증권 제공
사진=KB증권 제공

KB증권은 19일 ‘2020년 KB증권 투자왕 실전투자대회’가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실전투자대회는 올 연말까지 월 단위로 진행되며, 특히 ‘소셜 트레이딩’ 개념이 추가되어 참가자들이 서로 소통하며 대회를 즐길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참가자들은 자신과 유사한 자산, 매매스타일에 맞는 참가자에게 ‘좋아요’를 눌러 응원하고, 상대의 투자종목을 확인해 투자에 도움도 받을 수 있다. 또한 매월 입상순위에 따라 부여되는 ‘내공’ 점수와 누적 ‘좋아요’ 수에 따라 TOP100 랭킹을 발표해 참가자들의 흥미를 유도한다.

대회 리그는 월간 수익률을 바탕으로 국내, 해외 주식을 통합한 통합리그(1억·3천·1백리그), 대학(원)생리그(1백리그)로 나누어 각각 실시한다. 매월 각 리그 1~3위에게는 골드바 및 상장, ‘내공’ 점수를 부여하고, 각 리그 4~50위까지는 상품권 혜택이 주어진다.

대학(원)생 리그는 월간리그와 더불어 ‘통합챔피언’으로 확대 운영해, 참가일부터 대회종료일까지 전체기간의 수익률에 따라 1~3위에게 장학금과 인턴십 혜택이 추가로 주어진다.

대회 신청은 KB증권 계좌를 보유한 개인 고객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12월 22일까지 KB증권 홈페이지 또는 HTS ‘H-able(헤이블)’, ‘M-able(마블)’, 영업점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하우성 M-able Land Tribe장은 “이번 ‘2020년 KB증권 투자왕 실전투자대회’는 일회성으로 끝나는 기존 투자대회와 다르게 매월 입상자를 선정하고, ‘소셜’ 기반으로 참가자들끼리 소통할 수 있어 차별화된다”라며, “이를 통해 초보자부터 고수까지 주식투자를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주최측은 실전투자대회 리그 상위자 매매종목은 단순참고용으로 무분별한 추종매매를 삼가야 한다는 당부도 잊지 않았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