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플뜯어먹는소리' 캠페인... "Z세대 전용 소통 계정 공개"
상태바
LGU+, '플뜯어먹는소리' 캠페인... "Z세대 전용 소통 계정 공개"
  • 유경표 기자
  • 승인 2020.08.19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비주의 컨셉으로 2024 Z세대 이목 집중
첫 번째 소통 프로젝트 ‘플뜯어먹는소리’
Z세대 타깃 소통 프로젝트 ‘플’ 광고영상 이미지. 사진=LG유플러스
Z세대 타깃 소통 프로젝트 ‘플’ 광고영상 이미지.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Z세대 타깃 SNS 공식 채널 ‘플’을 운영하며 Z세대 관심사를 주제로 자유롭게 소통하는 ‘플뜯어먹는소리’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플’은 LG유플러스가 Z세대와 자유롭게 소통하기 위해 만든 디지털 채널 전용 ‘부(副)캐릭터’다. ‘본캐릭터’인 LG유플러스 정체를 숨기고 지난달 24일 유튜브 티징 광고 5편(브랜드·게임·신발·화장품·여행)과 인스타그램 채널을 공개했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인스타그램 DM을 통한 문의가 급증하며 4000건이 넘는 SNS 고객반응을 양산했고, 국내 검색포털 ‘플’ 검색량은 3600% 폭증했다. 유튜브 웹예능 '고간지(고등학생 간지대회)' 출연자 정이몽이 진행한 ‘플’ 틱톡 라이브방송은 조회수 2만4000회를 기록하기도 했다. 

지난 7일 LG유플러스는 ‘플뜯어먹는소리’ 영상 5편을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으로 공개, ‘플’의 정체를 알리고 Z세대의 주요 관심사인 취업, 등록금, 유튜버 등에 대한 소통 캠페인을 시작했다.

Z세대가 인스타그램에서 ‘플뜯어먹는소리’ 영상 주제에 대한 의견을 지정된 해시태그와 함께 남기면 데이터를 수집, 인포그래픽으로 제작한다. 완성된 Z세대의 생각은 ‘플대나무숲’ 홈페이지에 실시간 업데이트 된다. 

‘플’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플뜯어먹는소리’ 소통 캠페인에 참여한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 김희진 브랜드커뮤니케이션팀장은 “디지털 네이티브로 예상불가함, 끊임없는 의심, 호기심 등 톡톡 튀는 엉뚱함이 매력인 Z세대 타깃으로 새로운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며 “새로운 시도에 대한 우려, 부정적 반응에도 귀 기울이고 고객 관점에서 개선해 진정성 있는 소통 접점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공식 온라인몰 U+Shop을 통해 가입 가능한 월 4만원대 ‘LTE 다이렉트’ 요금제를 제공하고 있다. 이 요금제는 데이터를 마음껏 사용할수 있고, Z세대들이 좋아하는 동영상, 웹툰 등 콘텐츠도 함께 이용하도록 유튜브 프리미엄 3개월 무료 체험권과 네이버 웹툰 쿠키 등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