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대구‧경북 언택트 일자리박람회' 개최
상태바
IBK기업은행, '대구‧경북 언택트 일자리박람회' 개최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0.08.18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 중소‧중견기업 42개 참여
오는 10일까지 포스트 코로나 대비 全 과정 비대면 진행
사진=IBK기업은행 제공
사진=IBK기업은행 제공

IBK기업은행이 '2020 대구·경북 언택트(Untact) 일자리박람회'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대구·경북 지역의 고용 활성화와 거래 기업의 인재 채용을 지원하겠다는 취지다.

기간은 다음달 10일까지다. 기업은행과 신용보증기금, 한국산업단지공단이 공동 주최한다.

참여 기업은 코스피 상장기업 등 우수 중소·중견기업 42개사다. 박람회는 영상기반 채용 플랫폼 직감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이력서 접수부터 면접까지 모든 과정을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한다.

구직자들은 참가기업의 채용공고를 영상으로 확인가능하다. 기업별 상담 게시판에서 인사 담당자와 양방향 소통을 할 수 있다.

1차 면접은 기업 인사담당자가 질문을 사전 등록하고 구직자는 답변 영상을 업로드(Upload)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1차 합격자들은 앱(App)을 통해 실시간 면접을 진행한다. 선착순 지원자 500명은 면접지원금도 받는다.

이와함께 유튜브 채널로 Live 채용설명회도 진행한다. 참여기업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채팅창을 활용해 실시간 질의‧답변도 진행할 예정이다.

박람회는 8월 30일까지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구직자들의 이력서와 면접 영상을 접수한다. 박람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2020 대구경북 언택트 일자리박람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대구·경북 언택트 일자리박람회는 모바일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지원 가능하다"며 "우수 중소·중견기업에서 일하기를 희망하는 구직자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