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종익 건강칼럼] 팔자주름 레이저 치료, '볼패임 부작용' 주의해야
상태바
[황종익 건강칼럼] 팔자주름 레이저 치료, '볼패임 부작용' 주의해야
  • 황종익 피부과 전문의
  • 승인 2020.08.12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표적 장비 '울쎄라', 불법 재생팁 사용땐 각종 부작용 유발
황종익 성형외과 전문의
황종익 피부과 전문의

동안 외모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얼굴주름리프팅을 위해 피부과를 방문하는 환자들도 증가하는 추세다. 수술이 아닌 시술로 회복에 대한 부담이 적고 임상결과 효과가 인정됐기 때문이다.

얼굴주름리프팅 시 이용되는 대표적인 레이저리프팅 장비는 ‘울쎄라’로 피부탄력 증대에 도움을 주는 시술이다.

울쎄라의 경우 HIFU 기술로 초음파 에너지를 타켓층인 SMAS 층에 직접 에너지를 조사해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는 방식이다.

울쎄라 레이저리프팅은 다양한 피부 범위나 부위를 레이저 조사하는 방법을 달리해 효과를 높일 수 있으며 이중턱 증상 등 역시 에너지를 조사, 피부탄력을 높이는 방법으로 치료 가능하다.

울쎄라 레이저리프팅은 피부과 장비 중 피부탄력 증대에 효과적으로 알려져 있어 팔자주름 등 깊은 주름 증상에 이용되기도 한다.

얼굴주름리프팅 시술 시 피부탄력 증대가 필요한 만큼 울쎄라 시술을 이용해 깊은 주름이나 볼, 광대, 목주름 등 포괄적인 치료가 가능한 것이다.

울쎄라와 부스팅 프로그램 치료를 병행해 얼굴주름리프팅 효과를 최대치로 끌어내는 시술도 등장했다.

서울 한 피부과 병원에서 분석한 결과 리프팅 효과는 ‘에너지 X 샷수’로 결정된다. 이를 반영해 울쎄라 시술의 세밀한 깊이 조절과 노하우를 통해 울쎄라 효과와 유지기간을 최대치로 끌어올리는 방법이다. 상태체크와 유지관리를 통해 효과를 극대화하는 것이다.

다만 울쎄라를 통한 레이저리프팅 시술은 피부 두께에 맞는 팁과 에너지 조사 방법, 정품 여부 등에 따라 효과가 달라질 수 있어 병원 선택 시 신중을 가하는 것이 좋다고 전문의들은 입을 모으고 있다.

실제로 울쎄라 정품팁이 아닌 불법 재생팁을 사용하면 화상이나 볼 패임, 효과 미비 등 각종 부작용이 유발될 가능성이 있다.

피부해부학적 구조를 정확하게 인지하지 못한 채 에너지를 조사해도 효과가 크게 떨어질 수 있다.

얼굴주름리프팅을 위해 레이저 시술을 결정했다면 피부과 전문의가 상주하고 있는 전문 병원을 찾아 울쎄라 등의 레이저리프팅 시술을 진행해야 만족도 높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중턱이나 피부탄력 역시 피부해부학적 구조를 알고 있는 전문의를 통해 검증된 장비로 시술받는 것을 권장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