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삶, 누구나 쉽게"... 코리아리크루트, 자서전PD 양성과정 신설
상태바
"자신의 삶, 누구나 쉽게"... 코리아리크루트, 자서전PD 양성과정 신설
  • 홍성인 기자
  • 승인 2020.08.11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장년층 미래 신직업 발굴에 도움"
사진=코리아리쿠르트
사진=코리아리쿠르트

채용전문기업 코리아리쿠르트가 누구나 쉽게 자서전을 쓸 수 있도록 지도하는 자서전PD 양성과정을 개설한다고 11일 밝혔다.

자서전은 자신의 생애와 활동을 직접 적은 기록이다. 시나 소설, 수필 등 글쓰기와는 달리 자신과 자신의 삶과 함께한 사람들에 대한 실제적 사건과 느낌에 대한 기록이라는 점이 특징이다.

자서전PD는 자서전을 쓰고 싶지만 글쓰기에 자신이 없는 사람을 위해 자서전에 대한 이해를 비롯 글쓰기 기초와 기억을 되살리는 방법, 자료를 구성하는 방법, 책이나 영상으로 묶는 방법 등을 지도한다.

자서전PD 양성과정은 글쓰기와 문장론을 비롯 질문기법, 글감 모으기, 전개 틀짜기 등 이론수업과 함께 연령대별 또는 주요 사건별 실습을 통해 자서전쓰기를 지도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코리아리쿠르트는 자서전PD 양성과정을 통해 새로운 일자리가 대거 만들어질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인생경험이 풍부한 중장년층이 신직업을 갖는 데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오래된 기억을 되살리고 끄집어내는 과정을 통해 자존감을 회복하는 한편 치매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자서전PD 지원자격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응시가 가능하다.

김덕원 코리아리쿠르트 대표는 "자신의 삶을 꼼꼼하게 기록하거나 책으로 만들어 둔다면 다음 세대가 오래도록 언제든지 펼쳐 볼 수 있을 것"이라며 "자서전을 쓰고 싶지만 쉽게 엄두를 내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 전문적으로 지도할 수 있는 전문가로 자서전PD를 적극 양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