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성 건강칼럼] "양악수술, '신경선 손상·결괏값 오차' 최소화해야"
상태바
[이태성 건강칼럼] "양악수술, '신경선 손상·결괏값 오차' 최소화해야"
  • 이태성 성형외과 전문의
  • 승인 2020.08.10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이 최우선, 전문가 정확한 진단 중요"
이태성 성형전문의<br>
이태성 성형외과 전문의

윗턱과 아랫턱을 함께 수술해 턱뼈나 치아의 불규칙성을 교정하는 양악수술을 찾는 이들이 늘어나는 추세다. 일반적으로 안면비대칭이나 부정교합교정 등 심해 일상생활에 불편을 느끼는 사람들이 교정의 목적으로 진행한다.

양악수술은 뼈 자체를 움직이는 과정이 있어 간단한 수술은 아니다. 특히, 수술 과정이나 이후 발생할 문제점들을 미리 예측해 대응하는 것도 중요하다.

양악수술이 미용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지면서 수술에 대한 정확한 정보보단 남자양악수술후기 등 단지 결과를 보고 병원을 방문하는 환자들도 있다. 하지만, 전문가들의 정확한 진단을 통해 수술을 결정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양악수술은 뼈 자체를 움직이는 수술로 수술 시 오차 범위까지 예측하고 움직여야 하는 고난도 수술로 분류된다. 양악수술 이후 신경선 손상이나 결괏값 오차가 나오는 경우도 워낙 세밀함을 요구하는 수술이기 때문이다. 최근 오차범위를 줄이고,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네비게이션 양악을 진행하는 것도 이와 같은 맥락이다. 

네비게이션 양악은 수술 도구가 신경선, 치근에 접근 시 경고음이 울려 신경 손상 예방 및 차단에 도움을 준다. 수술 시 설계한 절골선을 화면으로 실시간 모니터링해 오차 가능성을 줄이고 있다. 또, 3D 시뮬레이션으로 전후 얼굴과 뼈를 미리 확인할 수 있어 만족도 높은 수술 결과를 보여줄 수 있다.

네비게이션양악은 안면비대칭이나 얼굴길이, 부정교합교정 등에서 포괄적으로 도입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네비게이션 양악은 수술 시 더 안전하고 정확하게 수술이 가능해 한층 진화된 초정밀 양악수술로 분류할 수 있다. 1mm의 디테일이 수술 결과를 좌우하는 만큼 네비게이션 양악수술은 상당히 진일보된 수술방법이다.

안면비대칭이나 얼굴길이, 부정교합교정 시 네비게이션 양악은 동일하게 적용되기 때문에 남자양악수술후기 등에서 많이 보이는 수술법이고, 신경선 손상 가능성, 오차 가능성, 결과예측 불일치 등을 보완한 방식이라고 할 수 있다.

양악수술은 뼈 자체를 움직이는 고난도 수술인 만큼 안면비대칭이나 부정교합교정을 진행하려면 안전한 기술 등에 초점을 맞추는 것을 권장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