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11번가, 신라아이파크면세점면세 상품 단독 판매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11번가, 신라아이파크면세점면세 상품 단독 판매 外
  • 홍성인 기자
  • 승인 2020.08.06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11번가
사진=11번가

11번가, 신라아이파크면세점면세 상품 단독 판매

‘커머스 포털’ 11번가가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의 면세 상품을 오픈마켓 최초로 단독 판매한다.

11번가는 정부의 한시적 면세 상품 국내 판매 허용 정책에 따라 신라아이파크면세점에 입점한 ‘투미’, ‘에트로’, ‘만다리나덕’, ‘토리버치’, ‘발리’, ‘토즈’, ‘펜디’, ‘겐조’, ‘지미추’, ‘지방시’, ‘클로에’ 등 24개 인기 브랜드의 재고 면세품 약 4,600종의 상품을 11번가에서 단독 판매한다.

11번가는 특별 기획전 페이지를 마련해 10일 1차 판매 물량 1,700여 종의 면세품 판매를 시작한다. 매주 각 브랜드 별 대표 특가 상품을 선보이는 한편, 가방, 지갑, 선글라스 등 다양한 상품을 면세점 정가 대비 최대 59% 할인된 가격에 판매 예정이다. 이는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카드사 할인, 무이자 할부, 등급 쿠폰 등 11번가 단독 혜택이 추가로 제공된다.

11번가에서 주문한 면세품은 상품의 통관 절차 후 11번가의 풀필먼트 서비스를 이용해 11번가 물류센터에서 일괄 발송된다. 11번가는 약 2,900종의 추가 판매 물량을 순차적으로 판매해 침체된 면세품 시장이 활기를 찾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프로모션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사진=이베이코리아
사진=이베이코리아

G마켓, 해수부 손잡고 ‘대한민국 찐 수산대전’ 실시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이 해양수산부와 함께 오는 11월 15일까지 수산물 소비 촉진을 위한 ‘대한민국 찐 수산대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소비자들은 국내산 활어, 선어 등 현지 직송 제철 수산물을 할인가에 만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붉은 대게살, 다시마 등 코로나19로 수출이 어려워진 품목을 포함해 국내 판로 확보에 난항을 겪는 어업인과 수산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총 5개 기간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첫번째로 오는 19일까지 1차 ‘제철 수산물’ 행사를 열고 민어, 바닷장어, 전복 등을 할인 판매한다.

제철 수산물 1차 행사 기간 추천 상품으로 ‘순천만수산 완도 활전복 1kg(18~20미)’를 2만8900원에 판매하며, ‘순천만수산 손질 민어 2미’, ‘바다내음 바닷장어 1kg(손질 중량 700g)’, ’비비수산 손질 참민어 1미’ 등을 특가에 판매한다. 이 외에도 수산물의 크기와 무게 등에 따라 다양한 가격대로 만나볼 수 있다.

행사 전용 ‘20%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최대 1만원까지 할인 적용되며, 프로모션별 ID 당 1회씩 증정한다.

이어서 20일부터 26일까지는 온라인에서 구매하기 어려웠던 ‘내수면어종’ 프로모션으로 메기 송어, 향어를, 27일부터 내달 2일까지는 ‘수출애로품목’ 프로모션에서는 붉은 대게살, 바닷장어, 삼치, 다시마 등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이후에도 다양한 제철 수산물을 특가에 선보일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G마켓에서 ‘찐수산대전’을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사진=여기어때
사진=여기어때

여기어때, 모바일티켓 론칭…여행 상품 라인업 갖춰

대한민국 대표 숙박·모바일티켓 예약 플랫폼 여기어때가 액티비티 서비스를 식음료까지 확장한 리뉴얼 서비스 ‘모바일티켓’을 6일 선보였다. 앱 하나로 숙소와 여행지 주변의 먹거리, 즐길 거리까지 손쉽게 이용하는 서비스를 제공하자는 취지다.

여기어때 모바일티켓은 액티비티 상품에 사용성 높은 식음료 쿠폰을 더했다. 유명 카페부터 편의점과 패스트푸드 전문점, 치킨과 피자를 포함한, 123개의 인기 브랜드가 입점했다. 주요 상품군은 ▲카페(스타벅스, 이디야커피 등) ▲편의점(GS25, 이마트24 등) ▲패스트푸드(맥도날드, 롯데리아 등) ▲치킨(BBQ치킨, BHC 등) ▲피자(도미노피자, 피자알볼로 등) ▲분식(감탄떡볶이, 걸작떡볶이치킨 등) ▲패밀리레스토랑(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불고기브라더스 등) ▲테마파크(에버랜드, 서울랜드 등) ▲워터파크 (캐리비안베이, 오션월드 등) 등이다. 전국 3만6000여 개 지점에서 사용 가능하다.

모바일티켓은 고객이 결제 후 직접 사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카카오톡과 SMS로 친구에게 선물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여기에 숙소 리뷰 작성 시 적립되는 여기어때 포인트로도 구매가 가능해, 알뜰한 포인트 소비를 지원한다.

오는 17일까지 여기어때는 모바일티켓 론칭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일 오전 10시 선착순 200명에게 모바일티켓 20% 할인권을 선물한다. 앱 내 상세페이지에서 쿠폰을 내려받아 참여할 수 있다.

사진=홈앤쇼핑
사진=홈앤쇼핑

홈앤쇼핑, 취약계층 위한 차량용 공기청정기 지원

홈앤쇼핑이 지난 5일 강서희망나눔복지재단 등 6개 NGO단체와 함께 ‘차량용 공기청정기 기부 전달식’을 가졌다고 6일 밝혔다.

서울 강서구 홈앤쇼핑 본사에서 진행된 이날 전달식에는 김옥찬 홈앤쇼핑 대표이사, 이원섭 홈앤쇼핑 부사장, 고건상 강서희망나눔복지재단 이사장, 김용희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윤여영 아름다운가게 상임이사, 이재원 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 사무총장, 홍창표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부회장, 이성규 한국장애인재단 이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전달식은 홈앤쇼핑은 11억원 상당의 차량용 공기청정기 1만3000대를 직매입해 강서희망나눔복지재단 등 6개 협력기관에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각 협력기관에서는 이를 저소득주민·장애인·사회복지시설·소상공인 등의 취약계층 및 기관의 봉사차량 등에 이용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