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식음료] bhc치킨, 신개념 매운맛 치킨 '맵소킹' 출시 外
상태바
[시경Today-식음료] bhc치킨, 신개념 매운맛 치킨 '맵소킹' 출시 外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0.08.06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bhc
사진=bhc

bhc치킨, 신개념 매운맛 치킨 '맵소킹' 출시

bhc치킨이 새로운 개념의 매운맛 치킨 '맵소킹' 시리즈를 선보이고 전국 매장을 통해 판매한다고 6일 밝혔다.

맵소킹 치킨은 새로운 매운맛에 스모크 향이 밴 것이 특징이다. 맵소킹은 '매운맛 소스 치킨의 강자'라는 의미를 담았다. '양념맵소킹'과 '뿌링맵소킹' 등 2가지 맛으로 출시된다.

양념맵소킹은 치킨 위에 고추장과 청양고추, 홍고추 등 다양한 매운맛 식재료와 스모크 향 등 특제 소스를 입힌 치킨이다. 시리즈별 한 마리, 윙(날개), 스틱(다리), 콤보(윙+다리) 등 다양한 형태로 출시됐다.

한편, bhc치킨은 맵소킹 치킨 출시 기념으로 요기요를 통해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7일부터 10일까지 신제품 페이지를 통해 5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이어 17일부터 23일까지 '슈퍼레드위크' 페이지를 통해 맵소킹 시리즈와 치즈볼로 구성된 세트 메뉴를 4000원 할인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CJ푸드빌
사진=CJ푸드빌

CJ푸드빌 제일제면소 "별미 국수 먹고 무료 닭강정도 드세요"

CJ푸드빌이 운영하는 제일제면소가 '시원한 여름나기' 쿠폰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씨앗닭강정은 제일제면소 인기 메뉴로 튀긴 순살 닭고기를 강정소스로 버무리고 호박씨를 곁들인 제품이다.

이번 이벤트는 CJ ONE 앱에서 12일까지 1만3000원 상당(점포별 상이)의 '씨앗닭강정' 큰 사이즈 무료 증정 쿠폰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다운로드 받은 쿠폰은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식사메뉴를 1만5000원 이상 주문하면 사용 가능하다. 제휴카드 및 타 쿠폰 행사와 중복할인은 불가능하다.

사진=CU
사진=CU

"곰 다음엔 호랑이"… CU, 웹툰 협업 수제맥주 출시

곰 맥주(곰표 맥주)로 수제맥주 붐을 일으킨 CU가 호랑이 맥주로 돌아왔다.

CU는 네이버웹툰 인기작 '호랑이형님', 에일맥주 생산업체인 플래티넘맥주와 손잡고 수제 맥주 '무케의 순한 IPA'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무케의 순한 IPA'는 페일 에일 일종인 IPA 특유의 진한 홉 향은 유지하면서 알코올 도수는 5% 이하로 낮춘 제품으로, 시트러스 향을 강조했다. 쓴맛에 익숙하지 않은 에일맥주 초보자가 즐기기 좋은 제품이라는 것이 CU의 설명이다.

호랑이형님은 이상규 작가가 2015년부터 네이버에 연재 중인 웹툰으로, 약 3만명에 이르는 팬클럽 회원을 확보하고 있을 만큼 인기가 높다. 극 중 캐릭터 아기 호랑이 '무케'의 얼굴이 이번 제품에 삽입됐다.

이처럼 CU가 인기 웹툰과 콜라보한 수제맥주를 기획한 것은 단순한 소비를 넘어 재미를 추구하는 펀슈머 상품이 수제맥주 카테고리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CU가 지난 5월 대한제분, 세븐브로이와 손잡고 선보인 곰표 밀맥주는 출시 일주일 만에 30만개가 완판됐으며 출시 2개월이 지난 최근까지도 수제맥주 매출 1위를 유지하며 누적 판매량 60만개를 넘어섰다.

이승택 BGF리테일 음용식품팀 MD는 "퇴근 후 웹툰을 보며 맥주 한 캔을 마시며 소확행을 즐기는 고객들을 겨냥해 업계 최초 웹툰 콜라보 맥주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CU는 다양한 업계와 제휴해 수입맥주처럼 국산맥주에서도 고객들이 선택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라인업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엔제리너스
사진=엔제리너스

엔제리너스, 콜라겐 함유 '치즈크림과일티' 출시

엔제리너스가 과일티와 치즈크림 속 콜라겐이 함유된 신제품 '치즈크림과일티' 3종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치즈크림과일티에 함유된 콜라겐은 어류에서 추출한 '피쉬콜라겐'으로 낮은 분자율로 체내 흡수량이 높은 장점의 콜라겐으로 피부 탄력과 보습 등 최근 '이너뷰티' 각광 받고 있다.

엔제리너스 신제품 '치즈크림과일티'는 ▲자스민 티에 자몽과 치즈크림이 함유된 '상큼자몽 치즈크림티' ▲패션후르츠와 망고 맛 치즈크림과 조화를 이룬 '패션망고 치즈크림티' ▲복숭아와 부드러움을 더한 '달콤피치 치즈크림티' 3종이다

특히 신제품 3종은 과일티의 색감을 살리기 위해 아메리치노 전용 유리 잔에 음료를 담아 제공하고, 치즈크림티 맛있게 먹는 방법 안내 스티커도 운영해 호기심과 새로운 변화를 추구하는 2030 여성 고객들에게 '티(TEA)를 즐기는 새로운 방식'을 제시하고자 했다.

사진=빽다방
사진=빽다방

빽다방, '몽땅쉐이크' 3종 출시... "점주 아이디어로 개발"

빽다방이 가맹점주의 아이디어로 개발된 신메뉴 '몽땅쉐이크' 3종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몽땅쉐이크는 빽다방 점주 커뮤니티 내 아이디어 게시판을 통해 제안받은 메뉴다. 본사 개발팀에서 여러 테스트와 보완을 거쳐 정식 출시했다.

대용량 사이즈로 선보인 이번 신메뉴는 취향에 따라 소프트 아이스크림을 따로 먹을 수도 있고 메뉴 하단의 간얼음과 음료를 아이스크림과 섞어 쉐이크로도 즐길 수 있다.

'몽땅쉐이크라떼'는 라떼 위에 소프트 아이스크림을 올리고 에스프레소 샷을 토핑했다. '몽땅쉐이크모카'는 모카와 아이스크림과 조화를 이뤘다. '몽땅쉐이크바닐라'는 바닐라 향의 커피와 부드러운 아이스크림으로 맛을 냈다.

더본코리아 관계자는 "앞으로도 현장의 경험과 의견을 수렴해 빽다방만의 특색 있는 메뉴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사진=SPC
사진=SPC

SPC삼립, 한 손으로 간편하게 '페스츄리 핸디피자' 출시

SPC삼립이 간편식 베이커리 ‘페스츄리 핸디피자’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페스츄리 핸디피자는 겹겹이 쌓은 페스츄리 도우로 만들어 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며 한 손에 들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토마토소스와 양파, 피망 등 야채를 올린 '콤비네이션' ▲고구마 무스와 치즈를 올린 '고구마' ▲불고기와 토마토소스가 어우러진 '불고기' ▲핫소스로 버무린 치킨을 얹은 '핫치킨'까지 총 4종이다.

SPC삼립 관계자는 "편의점에서 간단한 한 끼 식사를 즐기는 소비자들을 위해 다양한 맛의 핸디피자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베이커리를 활용한 '홈델리' 콘셉트의 간편식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bbq
사진=bbq

BBQ, 기흥휴게소에 특화 매장 오픈… 미국식 '그랩 앤 고' 시스템 적용

제너시스 비비큐가 경부고속도로 기흥휴게소(부산방향)에 '그랩 앤 고(Grab&Go)' 시스템을 적용한 특화 매장을 오픈했다고 6일 밝혔다.

BBQ 기흥휴게소점은 약 142㎡(43평)의 카페형 매장으로 좌석 규모 총 66석에 휴게소 이용객 특성을 고려해 미리 조리된 음식을 바로 먹거나 가져갈 수 있는 미국식 그랩 앤 고 시스템을 갖췄다.

그랩 앤 고는 제품이 조리될 때까지 기다려야 하는 기존 테이크 아웃과 달리 진열대에 조리된 제품들이 준비돼 있어 원하는 메뉴를 바로 구입가능하다. 

BBQ 기흥휴게소점은 치킨 외에도 샐러드, 샌드위치, 컵밥, 소떡소떡 등 90여 가지 BBQ 전 메뉴를 맛볼 수 있다. 휴가철이나 주말 여행에 나서는 가족 단위 여행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모두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BBQ관계자는 "휴게소를 방문하는 고객들의 가장 큰 즐거움이 먹거리인 만큼, 기흥휴게소점은 기존 매장 대비 다양한 메뉴를 판매할 수 있도록 했다"며 "구매부터 취식까지 한층 간편해진 그랩앤고 시스템을 통해 보다 많은 분들이 휴게소에서도 BBQ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