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銀 오픈뱅킹 개편... "메인화면서 全은행 계좌 간편조회"
상태바
우리銀 오픈뱅킹 개편... "메인화면서 全은행 계좌 간편조회"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0.08.05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좌이체 시 문자·카톡 등에서 복사한 계좌번호 자동 입력
사진=우리은행 제공
사진=우리은행 제공

우리은행이 오픈뱅킹 서비스를 고객 친화적으로 개편했다.

우리은행은 모바일뱅킹 '우리WON(원)뱅킹'에서 제공하는 오픈뱅킹 서비스를 메인화면에서 모든 은행 계좌 간편 조회가 가능하도록 개선했다. 

무엇보다 고객 편의성을 중점적으로 고려했다는 평가다. 잔액 확인도 가능하다. 개선된 주요 기능은 ▲메인화면에서 모든 은행 계좌 간편 조회 ▲메인화면에서 계좌 총 잔액 확인 ▲SMS·카카오톡 계좌정보 자동입력 등이다.

우리은행은 이번 사용자 화면 개편을 통해 메인화면에서 다른 은행 계좌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고 자신이 보유한 계좌 총액도 확인이 가능하도록 업그레이드했다. 전체 금융 자산을 한 눈에 볼 수 있다는 설명이다.

또한 계좌이체 시 문자, 카톡 등에서 복사한 계좌번호가 자동으로 입력되도록 하는 등 편의성도 높였다.

우리은행 오픈뱅킹은 다른 은행 계좌를 조회할 수 있어 이체·거래내역 조회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우리은행으로 한 번에 모으기'를 통해 최대 5개의 다른 은행 계좌에서 우리은행 계좌로 인증 없이 자금을 이체할 수도 있다.

앞서 우리은행은 지난해 말 우리WON뱅킹 앱(App)을 통해 '우리WON 오픈뱅킹' 서비스를 출시했다. 오픈뱅킹 전용상품으로 '우리 WON모아' 통장·적금·예금 3종을 선보였다.

통장은 마케팅 동의, 우리은행 오픈뱅킹 이용 등의 조건 충족시 잔액에 따라 최대 연 1.2%의 금리가 제공된다. 적금은 만기 6개월 상품으로 우리은행 오픈뱅킹 이용횟수 등에 따라 최대 연 4.0%의 금리가 적용된다. 예금은 만기 6개월, 1년의 상품으로 오픈뱅킹을 통해 타행 계좌에서 인출된 자금으로 신규 조건 등을 충족시 최대 연 2.0%의 금리를 제공하고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개선을 통해 고객들이 우리WON뱅킹 앱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앱 안에 있는 서비스와 기능을 다양하게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은행은 오픈뱅킹 가입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7일까지 진행되는 '딱, 5일간의 혜택! 오픈뱅킹 등록하고 커피 받으세요!' 이벤트는 오픈뱅킹 신규 등록 고객에게 모바일 커피쿠폰을 선착순 5만명에게 제공한다. 

아울러 다음 달 말까지 실시되는 '오픈뱅킹 가입하고 시원한 혜택 받으세요!' 이벤트에서는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미니, 베스킨라빈스 3만원 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5400여명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