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2019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상태바
우리금융, '2019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0.08.04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태승 회장 "적극적인 지속가능경영, 경쟁력 있는 모델될 것"
사진=우리금융그룹 제공
사진=우리금융 제공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한 해의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담은 '2019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4일 밝혔다.

우리금융은 "새로 편입된 자산운용사 등을 포함한 그룹 차원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더욱 확대하겠다는 의지를 이해관계자들에게 적극 알리고 다양한 사회적 책임 활동을 공유하기 위해 지난해 1호에 이어 2호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설명했다.

우리금융그룹은 이번 보고서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지원 활동들을 상세히 소개했다.

또한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UN SDGs)와 연계해 새롭게 수립한 그룹 5대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전략 ▲포용적 금융 ▲미래세대 육성 ▲취약계층 지원 ▲메세나 확산 ▲환경 보존을 자세히 설명했다. 기후 변화 등 글로벌 차원에서 논의되는 ESG 이슈에 적극 대응하는 그룹의 다양한 활동들도 공개했다.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전문은 그룹 홈페이지와 공시정보를 통해 파일 형식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 사진=우리금융 제공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 사진=우리금융 제공

손태승 회장은 "최근 발표된 한국형 뉴딜 정책의 핵심 축인 '그린뉴딜'이나 '안전망 강화'에 금융권의 적극적인 지속가능경영 활동이 뒷받침된다면 정부와 기업, 국민이 함께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드는 경쟁력 있는 모델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금융그룹의 미션인 '함께하는 든든한 금융'을 달성하기 위해 국가, 국민, 고객이 모두 행복한 미래를 만드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그룹의 지속가능경영을 적극 확대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