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화 모바일로 보관"... IBK기업은행, 'ONE할 때 환전지갑' 출시
상태바
"외화 모바일로 보관"... IBK기업은행, 'ONE할 때 환전지갑' 출시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0.08.03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간제한·계좌개설 없이 보관 가능
사진=IBK기업은행 제공
사진=IBK기업은행 제공

IBK기업은행이 'ONE(원)할 때 환전지갑'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ONE할 때 환전지갑'은 모바일뱅킹 앱(App) 'i-ONE 뱅크'에서 외화를 환전하고 계좌를 만들지 않아도 기간제한 없이 환전한 외화를 보관할 수 있는 서비스다.

고객이 원하는 시점에 원화로 재환전할 수도 있고 외화계좌에 입금하거나 지점을 방문해 외화로 수령할 수도 있다.

무엇보다 외국통화 환전과 보관의 편의성을 높였다는 평가다. 환전이 가능한 통화는 달러, 엔화, 유로화 등을 포함해 총 17개 외국통화다. 달러, 엔화, 유로화의 경우 90% 환율우대를 받을 수 있다.

하루 미화 환산 100달러 이상 3000달러 이내에서 환전이 가능하다. 최대 보관할 수 있는 한도는 미화 환산 1만 달러까지다. 환전지갑 보관 내역에서 실시간 예상수익과 수익률 정보도 제공해 소액 환테크 용도로도 활용할 수 있다고 기업은행 측은 전했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무제한 보관 기간, 자유로운 환전‧재환전, 주요 통화 90% 환율우대 등으로 해외여행 준비, 소액 환테크 등 다양한 환전 수요를 반영해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