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흡입 3D 체형분석 시스템 개발"... 365mc-PMT이노 협약
상태바
"지방흡입 3D 체형분석 시스템 개발"... 365mc-PMT이노 협약
  • 설동훈 기자
  • 승인 2020.08.03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MT이노베이션과 업무협약 체결
365mc는 지방흡입 연구에 필요한 3D체형분석 시스템 개발을 위해 PMT이노베이션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365mc
365mc는 지방흡입 연구에 필요한 3D체형분석 시스템 개발을 위해 PMT이노베이션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365mc

365mc는 입체적 신체 연구를 위해 지방흡입 맞춤형 3D 체형분석 시스템을 개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를 위해 365mc는 지난달 30일 PMT이노베이션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지방흡입 전문가 집도의 그룹의 활발한 학술 교류와 연구, 논문 작성 등을 위한 ▲3D 체형 데이터 수집 ▲풍부한 대조군을 바탕으로 한 신체 데이터 연구 ▲수술 만족도 향상을 위한 가이드라인 분석 ▲수술 전후 변화 3D 데이터 측정 ▲보다 정밀한 수술 계획 수립 등이 가능한 지방흡입 맞춤형 3D 체형분석 시스템을 개발키로 했다.

3D스캐너는 최근 바이오 분야와 접목되면서 보다 정확하고, 빠르며, 안전한 미래 의학 기술로 자리잡고 있다. 인공장기, 인공피부, 인공관절 등 재생의학 파트뿐만 아니라, 정확한 진단을 위한 도구로도 사용된다.

특히 지방흡입 특화 3D체형 분석 시스템은 지방흡입 집도의의 기술을 최상위로 끌어올리고, 안전성과 만족도 역시 높여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365mc대표원장협의회 김하진 회장은 “지방흡입 수술에서 추출되는 기존 자료는 2D 데이터라는 한계가 있었다”며 “인간의 몸이 평면이 아니라 입체라는 점에서 폭, 너비, 두께, 원통 형태 등 정확한 기록 및 분석을 위한 3D기술 및 관련 개발이 필요했다”고 말했다.

PMT이노베이션 김태겸 대표이사도 “국내 비만 분야 최고 권위자인 365mc와 함께 체형 분석 연구 개발을 진행할 수 있어 기쁘다”며 3D 스캔을 통해 도출되는 신체 지표, 둘레, 높이 등 100여개의 측정 정보를 활용, 지방흡입과 비만 학술 분야에서도 놀라운 성과를 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