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 자산관리 전문... 'KB골든라이프센터' 전국 확대
상태바
시니어 자산관리 전문... 'KB골든라이프센터' 전국 확대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0.07.30 0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퇴자산관리 전문 전용상담센터 개점
건강·자산관리, 가족안심 등 서비스 제공
풍요롭고 행복한 노후 위한 금융의 사회적 역할과 책임 수행
(왼쪽부터) 최재영 KB국민은행 연금사업본부장, 노지원 KB국민은행 광주 KB골든라이프센터장, 박기례 KB국민은행 광주종합금융센터 지역본부장, 김영길 KB국민은행 WM고객그룹 부행장이 광주 KB골든라이프센터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제공
(왼쪽부터) 최재영 KB국민은행 연금사업본부장, 노지원 KB국민은행 광주 KB골든라이프센터장, 박기례 KB국민은행 광주종합금융센터 지역본부장, 김영길 KB국민은행 WM고객그룹 부행장이 광주 KB골든라이프센터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제공

고령화 현상이 심화되면서 노후준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지난해 통계청·금융감독원·한국은행이 발표한 '2019년 가계금융·복지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가구 절반 이상이 노후준비가 안 된 것으로 나타났다.

저출산·고령화가 유례없이 빠른 속도로 진행되면서 대비가 미비하다는 지적이다. 무엇보다 은퇴 설계·연금자산운용 등 제대로 된 노후준비에 대한 도움이 절실한 상황이다. 

이에 KB국민은행은 고객들이 실질적 준비를 할 수 있도록 노후준비 필요성 인식 제고, 연금자산관리 문화 확대 등 다양한 은퇴 컨설팅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9일 KB국민은행은 서울, 부산, 광주지역에 'KB골든라이프센터'를 동시에 개점했다. 전문적인 은퇴자산관리 컨설팅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겠다는 취지다.

'KB골든라이프센터'는 시니어 고객을 위해 금융권 최초 오픈한 은퇴자산관리전문 전용상담센터다. 자산관리경력 최소 10년 이상 은퇴설계전문가가 고객의 은퇴준비 현황을 진단한 후 재무적으로 부족한 부분을 준비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한다. 은퇴준비자산 수익률 관리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자산관리스타자문단 전문가가 세무, 부동산, 법률 등 다양한 분야의 종합 자문서비스를 고객 커뮤니티 공간인 'KB 스타 라운지'를 활용해 행복한 노후준비를 위한 다양한 금융·비금융 세미나도 정기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KB골든라이프센터'는 은퇴준비에 관심 있는 시니어 고객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1대1 고객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해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상담고객에게는 전문가의 은퇴설계 진단보고서와 은퇴준비 가이드북을 제공할 방침이다.

시니어 특화서비스 'KB골든라이프 행복건강 서비스(건강관리 프로그램)', '골드라이프뱅킹', 'KB골든라이프 치매안심 서비스', 'KB골든라이프 상조지원 서비스' 등 프로그램도 이용할 수 있다.

먼저 'KB골든라이프 행복건강 서비스'는 핵심 시니어 고객을 대상으로 질병예방·치료지원·병원예약 등 다양한 의료 편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별도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운영하고 있다.

'골드라이프뱅킹'은 큰 글씨 조회·이체 등 금융서비스로부터 투자·문화 등 다양한 비금융 정보까지 제공하는 복합 서비스 플랫폼이다.

가족안심 서비스도 진행하고 있다. 'KB골든라이프 치매안심상담 서비스'는 고객이 치매로 인한 재산관리 등 어려움을 대비하거나 성년후견제도를 이용하고자 할 때 KB국민은행의 법률전문가에게 상담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장례절차에 필요한 예법, 장례물품, 행정절차 등 상담받을 수 있는 'KB골든라이프 상조지원 서비스'도 진행한다. 상조전문업체 상품 가입 시 우대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특화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도 시행한다. 'KB골든라이프 카카오플러스 친구'는 카카오 메시지를 통해 시니어 고객들에게 이벤트·금융·건강·생활·건강식단 등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월 2회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

'KB골든라이프 Letter'는 시니어 고객의 풍요로운 은퇴노후 생활을 위해 인문·감성적인 글과 관심도 높은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향후 경제금융 교육 확대와 커뮤니티 서비스, 라이프 케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 제공할 방침이다. 고객의 풍요롭고 행복한 노후를 위한 금융의 사회적인 역할과 책임을 다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은퇴 후에도 행복한 삶을 위해 자산관리와 라이프 플랜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며 "시니어 고객을 위해 전국 거점지역을 중심으로 센터를 확대 운영하고 맞춤형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센터 오픈을 기념해 선착순 방문상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터넷뱅킹과 스타뱅킹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상담예약을 신청한 후 방문상담을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스타벅스 커피쿠폰을 전원 증정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