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학교정보공시 대국민서비스 시행
상태바
부산시교육청, 학교정보공시 대국민서비스 시행
  • 강영범 기자
  • 승인 2020.07.29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정보 수요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기 위한 시스템
부산시교육청  전경,   사진=강영범기자
부산시교육청 전경, 사진=강영범기자

부산시교육청이 오는 31일부터 부산지역 각급 학교(유치원 포함)의 주요 정보를 공시하는 '학교정보공시 대국민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정보공시는 '교육관련기관의 정보공개에 관한 특례법' 등에 따라 교육정보 수요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정보공시 범위는 유치원의 경우 정시공시 1차(4월), 2차(10월) 및 수시공시 등 21개 항목이며, 초·중등 학교의 경우 정시공시 1차(4월), 2차(5월), 3차(9월) 및 수시공시 등 44개 항목이다.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미확정된 항목에 대해서는 향후 확정되면 연말까지 수시로 학교(유치원)알리미에 공시할 예정이다.

유치원 정보공시 주요항목은 교육과정 및 방과후 과정 편성 운영에 관한 사항, 원비 및 예·결산 등 회계에 관한 사항 등이고 학교 정보공시 주요항목은 학교규칙 등 학교운영에 관한 규정, 교육과정 편성 및 운영 등에 관한 사항, 예·결산 내역이다.

특히 유치원 수시 정보공시 항목 중 '위반내용 및 조치결과'는 자료 등록 업무절차를 개선하여 정보의 정확도를 높인다.

시 교육청 관계자는 "지금까지는 해당 유치원에서 위반내용을 직접 입력했지만 앞으로는 유치원 관리·감독부서에서 직접 위반내용을 입력하고 해당 유치원에서 조치결과를 입력하는 방식으로 개선했다"고 시교육청은 전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