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여성전문 창업공간 'DIY룸 플러스' 조성... 사업 아이템 지원
상태바
창원시, 여성전문 창업공간 'DIY룸 플러스' 조성... 사업 아이템 지원
  • 박대성 기자
  • 승인 2020.07.28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KT경남울산법인-마산여성인력개발센터 협약
서성동 KT빌딩 리모델링해 오는 9월 중 개소
창원시가 28일 KT, 마산여성인력개발센터와 여성전문창업공간 ‘다이(DIY)룸 플러스’ 개소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박주옥 관장, 허성무 창원시장, 이준성 단장. 사진=창원시

창원시가 여성의 사업 관련 상상력과 아이디어를 구현·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여성전문창업공간을 조성한다.

경남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28일 접견실에서 KT-마산여성인력개발센터와 여성전문창업공간 ‘다이(DIY)룸 플러스’ 업무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KT 경남울산법인(단장 이준성)과 마산여성인력개발센터(관장 박주옥)는 여성전문창업공간 ‘다이룸 플러스’ 조성 및 운영 전반에 관한 사항을 상호 협력한다. 

시는 ‘다이(DIY)룸 플러스’의 다이룸은 손수 제품을 조립하는 공간을 의미하는 ‘다이(DIY)’와 ‘룸’의 결합어이자, 한국 발음 그대로인 ‘다 이루다’의 이중적인 의미라고 설명했다. ‘플러스’는 이 공간이 여성의 경제활동에 플러스 역할을 하길 바란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협약 체결 후에는 서성동 KT빌딩을 리모델링해 오는 9월 중 ‘다이룸 플러스’가 개소될 예정이다. ▲교육프로그램 공간 ▲창조공간 ▲공유 스튜디오 ▲공유 부엌 ▲북 라운지 ▲디자인카페 ▲창작놀이터 총 7개의 공간으로 조성된다.

시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메뉴 개발, 시제품 개발, 사업운영 체험, 크리에이터 체험 등을 통해 사업 관련 상상력과 아이디어를 구현·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여성 일자리 확대, 경제참여 활성화를 지원할 수 있는 공간과 프로그램의 필요성이 대두되는 가운데 이번 협약식을 통해 사업이 원활이 진행돼 ‘다이룸 플러스’가 여성친화도시 추진의 허브기관 역할과 여성들의 소통 공간, 창업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