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싸고 더 빠르다"... KB국민카드, 동영상 기반 자유여행 플랫폼 'TTBB' 출시
상태바
"더 싸고 더 빠르다"... KB국민카드, 동영상 기반 자유여행 플랫폼 'TTBB' 출시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0.07.28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여행 후기 공유·맞춤형 일정 추천 기능 제공
사진=KB국민카드 제공
사진=KB국민카드 제공

KB국민카드가 여행 전문 스타트업 '트립비토즈'와 동영상 기반 자유여행 전용 플랫폼 '티티비비(TTBB)'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티티비비(TTBB)'는 항공, 숙박, 레저 등 자유여행 관련 정보 탐색부터 상품 예약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다. 플랫폼 이름 '티티비비(TTBB)'는 'Trip&Travel, Better&Beyond'의 첫 글자를 따 만든 합성어다. 고객에게 더 나은 종합 여행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 플랫폼은 전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국내와 전 세계 항공권 △80만 개 이상의 국내외 호텔 △레저(액티비티) 등 자유 여행 핵심 영역의 상품을 경쟁력 있는 가격에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고객들이 직접 제작한 동영상 기반 자유 여행 후기도 서로 공유할 수 있다. 소셜(Social) 기능을 통해 15초 내외의 동영상으로 직접 제작해 플랫폼에서 이용자 간 공유·소통할 수 있다. 

영상에 담긴 숙소의 경우 예약 바로 가기 기능을 통해 편리하게 검색과 예약이 가능하다.

또한 주요 여행지별로 해당 지역 여행 전문 유튜버들의 일정 추천 영상과 고객들이 직접 올린 동영상을 통해 여행지 관련 휴식, 쇼핑 등을 간접 체험할 수 있다.

항공권의 경우 한 번의 검색으로 고객이 찾는 모든 항공편 조회할 수 있다. KB국민카드의 라이프샵(Life#) 항공 서비스와 연계해 시즌·노선별 특가 상품도 제공한다. 국내외 호텔은 익스피디아, 호텔스닷컴 등 다수의 글로벌 온라인 여행사(OTA : Online Travel Agency)와 제휴해 차별화된 가격의 숙박 상품을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KB국민은행의 환전, KB손해보험의 여행자보험 가입 등 여행 관련 금융 서비스부터 해외 응급상황 컨시어지 서비스까지 다양한 여행 편의 서비스도 제공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티티비비는 국민카드의 스타트업 발굴·육성 프로그램인 ‘퓨처나인’을 통해 결실을 맺은 사례"라며 "자유여행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을 반영해 탐색 비용과 시간은 절약하고 이용 편의성과 혜택을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