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홈쇼핑] 롯데홈쇼핑, '야심찬 야(夜)시장' 진행 外
상태바
[시경Today-홈쇼핑] 롯데홈쇼핑, '야심찬 야(夜)시장' 진행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0.07.28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홈쇼핑, '야심찬 야(夜)시장' 진행

'야심찬 야(夜)시장' 이미지. 사진= 롯데홈쇼핑
'야심찬 야(夜)시장' 이미지. 사진=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이 본격적인 열대야가 시작되는 이달 27일부터 내달 11일까지 심야 시간대에 매일 인기 상품을 최대 40% 할인하는 '야심찬 야(夜)시장'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8월 심야쇼핑을 즐기는 고객들을 겨냥해 모바일앱을 통해 타임특가 ‘야심찬 야(夜)시장’을 진행했다. 고객들의 구매 패턴을 분석해 패션, 생활 등 카테고리별 인기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 결과 전년 대비 주문이 약 20% 이상 증가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에 따라 올해는 모바일을 포함해 TV홈쇼핑, 티커머스 등 채널을 확대해 진행한다.

TV홈쇼핑에서는 이달 29일 오전 1시 '닥터솔루션 그린프로폴리스' 등 건강식품을, 오후 11시 50분에는 '루나코어스 양가죽 재킷'을 역시즌 특가로 판매한다. 자체 패션 브랜드 'LBL'의 올해 봄/여름 시즌 신상품과 홍현희·제이쓴 부부의 '홍쓴쭈꾸미' 등도 소개할 예정이다. 티커머스 채널 '롯데원티비'에서도 '루이스 카딘 시계', '생쥴랑 쥬얼리' 등 잡화 상품을 심야 시간대에 선보인다.

모바일앱에서는 행사기간 동안 매일 오후 7시부터 다음 날 오전 2시까지 ‘야시장’ 콘셉트에 맞는 상품을 타임특가로 판매한다. 이달 28일(화)에는 '사만사타바사 숄더백'을 할인 가격에 선보이는 등 인기 브랜드의 잡화 상품을 소개한다. 29일에는 아디다스, 트라이 등 언더웨어를, 30일에는 '헤라 쿠션', '프라다 버킷백' 등 패션, 뷰티 상품을 할인된 금액에 판매한다. 

'코베아 텐트', '휠라 골프 이너웨어' 등 레저활동을 위한 상품들도 최대 40% 할인된 금액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모바일 생방송 전용 채널 '몰리브(Molive)'를 통해 내달 4일 오후 8시에는 '에르메스 가죽시계', 6일 오후 8시에는 '밀레 진공청소기' 등 해외 프리미엄 브랜드를 소개한다.

한편, 행사 상품을 모바일 앱으로 구매한 고객에게 10% 적립금(최대 3만 원), 엘페이(L.pay) 결제 시 엘포인트(L.POINT) 페이백, 야경명소 사진을 공유하는 '나만의 야경맛집'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세계TV쇼핑, '신티쇼' 통해 사회공헌 프로젝트 선봬

'신티쇼' 사회공헌 활동 이미지. 사진= 신세계 TV쇼핑
'신티쇼' 사회공헌 활동 이미지. 사진= 신세계 TV쇼핑

신세계TV쇼핑이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신티쇼'를 통해 온택트(Ontact)  방식의 신개념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신세계TV쇼핑은 성동미래일자리주식회사(성동구 내 사회적 기업)에서 고령층 세대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 중인 분식점 '엄마손만두 소풍'이 최근 코로나19의 여파로 어려움을 겪는 것과 관련해, 매장의 경영 활성화를 위한 신메뉴 개발 및 인테리어 리모델링을 지원하고, 전 과정을 신세계TV쇼핑의 유튜브 채널 '신티쇼'에 게시해 시청자들과 생생한 감동을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미디어 커머스 '오싹라이브'를 통해 개발한 메뉴의 상품화 및 온라인 판매를 지원해 성수동 어르신들의 일자리 추가 창출 및 고용 안정화에 장기적으로 기여할 계획이다. 

8월 내 순차적으로 게시될 영상에서는 인테리어 전문가 노진선 디자이너가 출연해 어둡고 칙칙했던 기존의 매장을 산뜻하고 편안한 느낌으로 재탄생 시키는 과정과 리모델링을 마친 '엄마손만두 소풍'의 재오픈 과정을 공개한다. 

CJ오쇼핑, 쌍용자동차 '티볼리 리미티드 에디션' 판매

티볼리 리미티드 에디션 이미지. 사진= CJ ENM 오쇼핑 부문
티볼리 리미티드 에디션 이미지. 사진= CJ ENM 오쇼핑 부문

CJ오쇼핑이 이달 31일 밤 9시 40분에 쌍용자동차 '티볼리 리미티드 에디션'을 판매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제품은 이달 1일 출시된 1000대 한정판 모델이다. 9개의 첨단 주행안전 보조시스템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된 9인치 스마트 내비게이션, 운전석 파워시트, 열선 및 통풍 기능을 갖춘 럼버서포트(허리지지대), 시그니처 레드 포인트 인테리어, 무선 충전기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사양을 뽑아 기본으로 장착했다. 
 
국산 자동차 판매와 손해보험 판매 겸업을 금지했던 '보험감독규정'이 2018년 3월에 개정된 이후, CJ ENM 오쇼핑부문은 홈쇼핑사 중 유일하게 국산차를 꾸준히 판매해 오고 있다. 특히 CJ ENM 오쇼핑부문은 언택트 소비 트렌드에 맞춰 상담 예약을 남긴 소비자가 거주지역 인근의 자동차 대리점과 계약을 맺게 하는 판매방식을 구축해 자동차 본사와 영업사원, 고객 모두에게 호평을 받아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