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일자리 르네상스 부산' 2020년 중간보고회 열려
상태바
부산시, '일자리 르네상스 부산' 2020년 중간보고회 열려
  • 강영범 기자
  • 승인 2020.07.28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지역 주력산업 일자리생태계 개선사업’ 발표와 참석자들 간 토론 진행
일자리 르네상스 부산 보고회 포스터,   포스터=부산시청
일자리 르네상스 부산 보고회 포스터, 포스터=부산시청

부산시가 부산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시와 고용청 및 수행기관, 고용전문가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일자리 르네상스 부산’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보고회는 일자리 르네상스 부산의 2개 프로젝트에 대한 기관별 사업 추진상황 및 향후 추진계획 발표에 이어 부산주력산업 일자리생태계 개선사업 발표와 참석자들 간 토론으로 진행됐다.

고용노동부와 부산시의 대표 일자리 협업사업인 일자리 르네상스 부산은 올해 기존 확보된 국비 31억 원에 추가 공모로 11억 원을 더한 국비 42억 원과 시비 11억 원 등 총 53억 원을 투입된다. 2개 프로젝트(혁신성장 일자리창출, 지역주도 일자리창출) 6개 전략, 11개 단위사업을 통해 2160여 명의 일자리 지원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피해가 컸던 관광·마이스(MICE) 분야에 대한 집중지원을 위해 사업계획을 일부 변경해 피해기업을 대상으로 지원금을 지급하는 등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사업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일자리 르네상스 부산 및 부산지역 주력산업 일자리생태계 개선사업을 통해 지역 고용이 안정을 이루고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이번 중간보고회를 통해 현재까지의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사업을 더 적극 추진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