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CJ오쇼핑, '포트메리온' 도자기 밀폐용기 단독 판매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CJ오쇼핑, '포트메리온' 도자기 밀폐용기 단독 판매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0.07.27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오쇼핑, '포트메리온' 도자기 밀폐용기 단독 판매

사진= CJ ENM 오쇼핑 부문
사진= CJ ENM 오쇼핑 부문

CJ ENM 오쇼핑부문이 영국 대표 테이블웨어 브랜드 '포트메리온' 도자기 밀폐용기 세트를 T 커머스 채널 내 프리미엄 리빙 제품 소개 프로그램 '올리브 마켓'에서 TV홈쇼핑 중 단독으로 판매한다고 27일 밝혔다.

포트메리온은 1960년에 첫 선보인 영국의 대표 테이블웨어 브랜드이다. 그 중에서도 월계수 꽃과 잎을 담은 '보타닉 가든' 라인은 향기로운 정원을 떠오르게 하는 디자인으로 포트메리온 마니아층에게 큰 사랑을 받아왔다. 

포트메리온은 테이블웨어, 쿡웨어, 보관 용기 등 다용도로 활용 가능한 것이 큰 장점이다. 평상시에는 사각 볼 모양의 일반 그릇으로 사용한다. 각 그릇에 맞는 밀폐 뚜껑이 있어서 먹고 남은 음식을 그대로 담아 보관할 수 있다. 용기 크기도 특대, 대, 중, 소 네 가지로 제작돼 밑반찬부터 김치 포기, 샐러드, 고기 등 다양한 음식을 담거나 보관할 수 있다. 포트메리온 브랜드 타 그릇보다도 내열성이 강해서 오븐 요리용 쿡웨어로도 사용할 수 있다. 테두리가 두툼해서 쉽게 이가 나가지 않으며 납, 카드뮴 등 중금속 불검출 테스트를 완료했기 때문에 오랫동안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고, 식기세척기 사용이 가능해서 설거지하기 간편하다.

'포트메리온 도자기 밀폐용기 세트'는 8월 1일 오전7시 45분에 CJ오쇼핑플러스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방송에서만 특별히 정사각 용기 추가 구성4종(대형, 중형, 소형 2종)을 직사각 용기 본구성 5종(특대형, 대형, 중형, 소형 2종)에 판매한다. 방송 중에 구매하면 무이자 12개월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일시불로 구매하면 2만 원 즉시 할인 혜택이 있다.

GS홈쇼핑-GS리테일, 유망 '푸드 스타트업' 모집

'넥스트 푸디콘' 이미지. 사진= GS홈쇼핑
'넥스트 푸디콘' 이미지. 사진= GS홈쇼핑

GS홈쇼핑과 GS리테일은 이달 27일(오늘)부터 미래동반 성장을 위해 푸드(Food) 제조 스타트업을 발굴 및 육성하는 프로그램 '넥스트 푸디콘(부제: 푸드계의 유니콘을 찾아서)'을 가동하고, 함께할 스타트업을 공개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넥스트 푸디콘'은 최근 코로나19의 확산과 1인 가구, 맞벌이 부부 증가 등으로 큰 변화를 맞이한 식품 분야에서 GS홈쇼핑과 GS리테일, 유망한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이 함께 신상품을 개발하는 프로젝트다.

현대인의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해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가정간편식(HMR)' ▲식사 대신 간단히 즐길 수 있는 '스낵(Snack)' ▲고령자·여성·유아 등 특정 타깃에 맞춘 '메디푸드(Medi Food)' ▲환경문제를 해결할 대안 식재료를 발굴하는 '지속가능식품(Sustainable Food)' 등 4가지 테마를 선정했다. 이중 총 5개 스타트업을 선발한다.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은 GS홈쇼핑, GS리테일과 함께 미래 먹거리를 개발하고 상품 제조 및 유통 과정을 협력할 뿐만 아니라, 유튜브 등 SNS 공동 마케팅을 펼칠 수 있다. 이를 위해 팀당 최대 2000만원 상당의 사업 지원금과 12주 멘토링, 공간 등을 지원한다. 

또한 GS홈쇼핑과 GS리테일의 MD 및 GS홈쇼핑 CoE 전문가들의 멘토링뿐 아니라, GS홈쇼핑의 투자 푸드 스타트업인 ▲쿠캣 ▲프레시지 ▲다노 ▲얌테이블 등과 협업 기회도 주어진다.

'넥스트 푸디콘'은 공유주방 서비스 플랫폼을 운영하는 '위쿡(WECOOK)'과 함께한다. 위쿡은 선발 스타트업에게 오피스 및 B2B 유통이 가능한 주방·제조 설비, 스튜디오 공간을 제공하며 관련 비용은 GS리테일과 GS홈쇼핑이 공동 부담한다. 

총 12주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올해 말 테스트 판매를 거쳐 내년 초 GS홈쇼핑의 'GS샵', GS리테일의 편의점 'GS25'와 모바일쇼핑몰 'GS프레시몰' 등 양사 채널에서 본격적인 상품 론칭을 추진할 계획이다. '넥스트 푸디콘'에 참여를 원하는 푸드 스타트업은 이달 27일부터 8월 16일까지 넥스트 푸디콘 공식 사이트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롯데百 평촌점, 체험형 공방 모은 '장이공방길' 오픈

토글 매장 전경. 사진= 롯데백화점
토글 매장 전경. 사진=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이 이달 31일 평촌점 3층에 체험형 공방 매장을 모아놓은 편집숍 '장이공방길'을 신규 오픈한다고 17일 밝혔다. 

롯데백화점 평촌점은 지난해 8월 가죽공방 브랜드 '토글'을 오픈한 바 있다. '토글'은 정통 핸드메이드 가죽공방 브랜드로 가죽을 활용해 핸드백·지갑·열쇠고리 등 액세서리를 직접 만들 수 있는 매장이다. 평촌점은 ‘토글’에 대한 고객들의 높은 관심과 공방의 인기를 반영해 다양한 공방을 추가하고 면적도 3배 이상 늘려, 확대 리뉴얼을 진행하게 됐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장이공방길'은 장인 정신을 바탕으로 그 일에 정통한 사람을 이르는 순수 우리말인 '장이'와 '거리'와 '길들이다'의 솜씨를 뜻하는 '길'을 조합해 전문성을 갖춘 공방작가들이 운영하는 매장을 의미한다. 약 570㎡(170평) 규모로 기존 매장인 가죽공방 '토글'과 더불어 식품공방 ▲식초상점 ▲도예공방 '빚다그리다' ▲수예공방 '미스티코티타 ▲공방작가 편집매장 '공작인' 등 총 5개 매장으로 구성된다. 

'장이공방길'에서는 매장마다 1개월/3개월/6개월/12개월/원데이 클래스 등 상품에 따라 다양한 형태의 클래스를 진행하고, 전문가가 직접 만든 지갑, 핸드백, 인테리어 소품, 도자기 등 핸드메이드 상품들도 판매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