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분양] 8월 한화건설 '포레나 양평' 外
상태바
[시경Today-분양] 8월 한화건설 '포레나 양평' 外
  • 정규호 기자
  • 승인 2020.07.24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레나 양평 위치도. 사진=한화건설
포레나 양평 위치도. 사진=한화건설

한화건설(대표이사 최광호)은 8월 경기도 양평군 양평읍 창대리 650-2 일원에 프리미엄 브랜드를 적용한 ‘포레나 양평’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포레나 양평은 지하2층 ~ 지상 24층, 7개동, 총 438세대로 지어지는 단지다. 타입 별 세대수는 ▲59(A~C)㎡ 171세대 ▲74(A~C)㎡ 178세대 ▲84㎡ 89세대다.

한화건설은 최근 ‘광명 푸르지오 포레나’까지 7개 분양단지 연속 완판을 기록 중이다. 포레가가 뜨면 미분양이 ‘제로’라는 신뢰가 계속해서 쌓이고 있다. ‘포레나 양평’도 완판이 기대되고 있다. 가장 큰 이유는 양평 내 대형 건설사들의 브랜드 아파트가 흔치 않기 때문이다.

현재 경기도 양평은 경기도 내에서도 드물게 ‘조정대상지역’에 포함되지 않았다. 재당첨 제한이 없고 상대적으로 대출규제도 덜하다. 전매제한도 6개월에 불과하다. 또한 인구 및 세대수 역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포레나 양평은 반경 1km 이내 경의중앙선 및 KTX 양평역과 양평버스터미널이 위치해 있다. 중부내륙고속도로와 각종 국도의 접근성도 좋아 서울과 수도권, 전국 각지로의 이동이 용이하다.

한화건설의 이재호 분양소장은 “포레나 양평은 지역 내에서 보기 드문 대형건설사의 프리미엄 브랜드를 적용해 고객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며 “교통과 학군, 미래가치와 브랜드를 모두 갖추고 있어 양평의 부동산 가치를 선도하는 랜드마크 단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시화MTV 호반써밋 더 프라임 조감도. 사진=호반산업
시화MTV 호반써밋 더 프라임 조감도. 사진=호반산업

호반산업, 시화MTV ’호반써밋 더프라임’ 8월 분양

호반산업은 경기도 시흥시 시화 멀티테크노밸리(이하 시화MTV) 공동3블록 ‘호반써밋 더프라임’을 8월 분양한다고 24일 밝혔다.

호반산업이 시공하는 시화MTV ‘호반써밋 더프라임’은 지하 2층~지상 29개층, 8개동, 전용 59~84㎡, 총 826가구로 구성된다. 타입별 가구 수는 ▲59㎡A 204가구 ▲59㎡B 197가구 ▲74㎡ 213가구 ▲84㎡ 212가구다.

이 단지는 지난 4월 평균 11.2대 1의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며 분양 완료한 ‘호반써밋 더퍼스트시흥’의 후속 단지로, 2개 단지를 합쳐 1400여 가구의 브랜드타운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호반써밋 더프라임’이 들어서는 시화MTV는 서해 자연환경과 첨단산업이 함께하는 998만㎡ 규모의 레저·산업 융합 첨단복합산업단지로 조성된다. 올해 초 공급한 호반써밋 더퍼스트시흥을 시작으로 약 1만여 가구 규모의 주거단지가 마련된다. 인근에 시화 스마트허브, 안산 스마트허브 등 산업단지가 있어 직주근접 여건도 양호하다.

또한 시화MTV는 굵직한 해양레저 개발프로젝트가 진행 중에 있어 서해안권을 대표하는 해양레저도시로도 부상하고 있다. 관상어 전문 테마파크, 마리나 시설, 해양생태과학관, 인공서핑장 등이 계획되고 있다.

이 중에서도 거북섬에 들어서는 인공서핑장(이하 웨이브파크)에 대한 기대감이 크다. 세계 최대 규모의 웨이브파크는 스페인 회사 웨이브가든(Wavegarden)의 기술을 도입해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빠르면 올 하반기에 개장할 예정이다. 웨이브파크가 본격 개장하면 시화MTV 지역은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도 서핑의 명소로 알려질 것으로 예상된다.

김해병동산단 조감도. 사진=GS건설
김해병동산단 조감도. 사진=GS건설

GS건설, 김해 병동일반산업단지 잔여 부지 분양

GS건설은 23일 경남 김해시 한림면 병동리 20번지 일대에 1차로 조성한 일반산업단지 중 산업시설용지 1필지와 지원시설용지 3필지, 주차장용지 2필지의 선착순 분양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경남 병동일반산업단지는 약 9만여 평(296,323㎡)의 공장부지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1차 금속 제조업, 금속가공제품 제조업, 자동차 및 트레일러 제조업, 화학물질 및 화학제품 제조업, 가구 제조업 등 다양한 업종이 입주 가능하며 협의를 통해 업종 변경도 가능하다.

김해 병동 일반산업단지는 창원과 김해를 연결하는 국도14호선에 접해 있고, 3Km 이내에 부산외곽순환고속국도 진영IC, 한림IC가 위치해 있다. 또한, 14번 산업도로 연결(2020년 예정)로 차량을 이용해 김해시청에서 약 10분, 창원에서 20분대, 밀양 및 부산에서 30~40분대에 접근할 수 있다. 게다가 KTX 진영역과 10분거리, 주촌선천지구와 10분거리에 있어 인력확보 및 교통여건이 좋다.

반경 5Km이내에 병동농공단지, 진영농공단지, 덕암일반산업단지, 김해테크노밸리가 운영 중으로 산업 직접성으로 최고의 입지여건을 갖췄다.

김해 병동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 관계자는 “이번에 선착순 분양하는 1차 잔여부지는 지난 6월 완공돼 바로 입주가 가능하다”며, “최상의 조건을 갖추고, 우수한 기반시설을 갖춘 산업단지를 조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