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롯데온, '명품 위크 개최'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롯데온, '명품 위크 개최'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0.07.21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온, '명품 위크 개최'

프라다 사피아노 숄더백. 사진= 롯데온
프라다 사피아노 숄더백. 사진= 롯데온

롯데온이 이달 22이부터 '명품 위크'를 개최하고, 일주일 간 순차적으로 재고 명품, 병행수입 명품 등을 할인 판매한다고 21일 밝혔다.

먼저 22일 오전 10시부터는 롯데면세점과 함께 '마음방역 명품세일' 3차 판매를 시작한다. 총 28개 브랜드 800여 개 상품을 할인 판매하며, KB국민카드로 구매 시 5%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어 24일부터 26일까지 '수입명품 대전', 27일부터 28일까지 '럭셔리 데이' 등을 진행하며 두 차례에 걸쳐 약 50억 원 물량의 명품을 판매한다. 이번 명품 행사에서는 생로랑, 구찌, 프라다, 발리, 지방시 등 500 여개 상품을 선보이며, 카드 할인 및 할인 쿠폰 행사를 진행한다.

이달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진행하는 '수입명품 대전'에서는 프라다, 지방시, 발렌티노, 발리 등의 상품을 롯데카드로 구매 시 최대 7%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27일과 28일 이틀은 '롯데온 럭셔리 데이'로 정해 구찌, 프라다, 생로랑 등의 상품을 판매하며, 행사 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3/5/7%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바디프랜드,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 2년 연속 1위

사진= 바디프랜드
사진= 바디프랜드

바디프랜드가 '2020년 제 11차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에서 헬스케어전문점(안마의자) 산업분야 2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20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는 고객 대면접점 서비스의 품질 수준을 평가하는 국내 유일한 제도로, 판매점 영업 직원 및 A/S 직원들의 고객 응대 서비스 수준을 객관적으로 보여주는 지표다. 서비스 평가단이 30개 산업의 106개 기업 및 기관을 미스터리 쇼핑 방식으로 방문한 뒤 서비스품질을 평가하며, 콜센터 부문과 고객접점 부문으로 구분해 측정된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대다수의 판매점을 대리점이 아닌 본사 소속 직영점으로 운영, 전국 124개 직영 전시장 어느 지점을 방문하더라도 전문화된 영업 직원의 안내를 받을 수 있다"며 "체험 중심의 꼼꼼한 상담을 진행해 렌탈 해지율 1% 미만의 결과를 내고 있다"고 말했다. 

CJmall, '슬기로운 육아생활' 여름방학편 기획전 오픈

사진= CJ ENM 오쇼핑 부문
사진= CJ ENM 오쇼핑 부문

CJmall이 '슬기로운 육아생활' 여름방학편 기획전을 이달 31일까지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올해 4월 론칭한 '슬기로운 육아생활'은 육아 집중기 및 유아동 학습 시기를 고려해 여름·겨울방학과 신학기 등에 맞춰 시즌제로 운영되는 유아동 기획프로그램이다. 

슬기로운 육아생활 여름방학편은 상품에 따라 컨셉을 차별화해 기획전을 운영하는 것이 특징이다.▲몸튼튼 마음튼튼(승용완구·목욕) ▲우리집 키즈카페(교구·완구·매트류) ▲교육 맛집(학습·교육·어학상품) ▲동물농장(펫 상품) 네 가지 카테고리로 구분했다.

목욕 빈도가 잦아지는 무더운 여름, 자녀 스스로 즐겁게 씻을 수 있도록 돕는 필수 아이템을 준비했다. CJmall 단독으로 준비한 '스노우버디 휘핑클렌저'는 물에 녹지 않는 쫀쫀한 거품으로 목욕을 놀이처럼 즐길 수 있는 신개념 바디 워시다. 피부 자극 테스트 또한 완료된 제품이기에 안전한 사용이 가능하다. 대나무수가 함유돼 무더위에 달아오른 피부 진정 및 쿨링을 돕는 '아토팜 수딩젤로션'도 만나볼 수 있다. 히알루론산 성분이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한 여름에도 아이 피부를 시원하고 산뜻하게 유지해준다.

홈스쿨링 상품도 있다. 영어 콘텐츠 4800편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리틀팍스 12개월 이용권'은 애니메이션으로 영어 동화를 보고 들을 수 있으며 eBook으로는 읽기 연습까지 가능해 자연스러운 영어실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이달 27일 오전 10시 25분 CJ오쇼핑 여름방학 특집 방송도 예정돼있다. 

방학 기간 동안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반려견을 위한 상품도 선보인다. 반려견의 잇몸과 치아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견사돌'을 이달 21일 오후 2시 35분에 CJ오쇼핑에서 단독으로 선보인다. 이외에도, 미끄러운 가정집 바닥 환경으로부터 반려견의 움직임을 안정적으로 잡아줘 슬개골·고관절 보호에 좋은 '디팡 강아지매트'도 판매한다.

"차박 배워볼까?"... 롯데百, '가을학기 문화센터' 회원모집

사진= 롯데백화점
사진=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이 내달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진행하는 '가을학기 문화센터 회원모집'을 이달 23일부터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회원모집은 선착순 마감으로 진행)

이번 가을학기는 코로나 사태가 장기화됨에 따라 해외로 나가지 못하고 가까운 지역 내에서 여가 소비가 집중되는 트렌드를 반영해 아웃도어, 한국 전통, 밥과 면, 커뮤니티 등을 테마로 했다. 또한 코로나19로 자녀와 함께 가정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며 '언택트 시대의 육아법'을 주제로 하는 부모 대상 강좌들도 준비했다.

우선 최근 아웃도어와 캠핑의 인기가 2030세대로 확산된 액티비티 문화를 고려하여 블랙야크와 함께하는 등산모임을 개최하며 아차산 로컬 하이킹, 퇴근 후 청계천을 달리는 달빛 러닝 등의 강좌를 선보인다. 또한 국내 최대 차박 캠핑 커뮤니티 운영자 둥이아빠와 함께하는 초보자를 위한 차박 가이드 강좌도 개설했다. 

한국 전통의 아름다움을 찾는 '전통' 테마의 실습형 강좌들도 선보인다. 오는 7월말 강남점에 오픈하는 전통 반상차림 한식당 '남파고택'과 연계해 종가의 대표적인 내림음식 반동치미를 만들어보는 요리 수업이 대표적이다. 이 밖에도 '퀸지 오브젝트'와 함께하는 한국적 소품 만들기 클래스와 수제 약과 만들기 클래스 등을 진행한다.

더불어 집밥족과 집콕족이 늘어남에 따라 쌀과 밀의 소비와 식사에 대한 관심이 급증한 트렌드를 반영해 '밥'과 '면'을 테마로 소개하는 강좌들을 준비했다. '동네정미소'와 함께 하는 쌀이야기, 다큐멘터리 '누들로드' 의 이욱정PD와 함께하는 '요리인류학', MBC 예능프로 '놀면뭐하니'에 출연했던 박은영 셰프의 유산슬 라면 레시피, 프리미엄 계절솥밥 만들기 등이 다채롭게 진행된다. 

이외에도 코로나의 영향으로 홈스쿨링에 대한 관심과 자녀교육에 대한 고민 등을 고려해 '언택트시대의 육아법'을 주제로 하는 강좌들도 준비했다.  JTBC 드라마 'SKY캐슬' 김주영의 실제 모델인 진동섭 입학사정관의 입시 설계 강연이 8월 22일 평촌점에서 진행되며 '노규식 박사의 슬기로운 부모생활' 클래스가 올해 10월부터 수원점과 광복점에서, 자녀 교육 관련 대표 도서인 '엄마표 책육아'와 '기적의 아빠육아' 저자들의 북토크도 다수 선보인다.

여름학기에 이어 '취향공동체 커뮤니티'에서는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을 모여 자유롭게 소통하고 새로운 사람들을 사귈 수 있는 살롱형 커뮤니티강좌를 선보인다. 

한편, 가을학기 접수는 각 점포 내 문화센터에서 방문 접수와 함께 롯데문화센터 인터넷 및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