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2021학년도 고입 입학전형 동영상 자료 보급
상태바
부산교육청, 2021학년도 고입 입학전형 동영상 자료 보급
  • 강영범 기자
  • 승인 2020.07.21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사태로 비대면 연수용 제작... 입학전형 내용 담아
부산시교육청 전경,   사진=강영범기자
부산시교육청 전경, 사진=강영범기자

부산시교육청이 2021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주요 내용과 학교 유형별 진로·진학 정보 등을 담은 동영상을 제작해 지역 중학교 3학년 담임교사와 학부모 등에게 보급한다고 21일 밝혔다.

동영상 자료는 코로나 사태에 따라 비대면 연수용으로 제작한 것으로 과학고와 예술고, 체육고, 마이스터고, 특성화고 등 전기 학교와 외국어고, 국제고, 자사고, 평준화적용 일반고, 학교장전형 일반고 등 후기 학교의 입학 전형 내용이 담겨있다.

이 자료에 포함된 학교 중 과학고, 외국어고, 국제고 등 특목고와 자율형사립고는 자기주도학습 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한다. 특성화고와 마이스터고는 직업교육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일반전형에 앞서 학생들의 소질과 적성, 취업의지 등을 고려해 특별전형으로 선발한다.

평준화적용 일반고는 '광역학군과 지역학군에 대한 1~4지망 선 복수지원 후 추첨배정'과 '주소지 정보에 의한 통학권 내 지리정보 배정' 방식으로 컴퓨터에 의한 무작위 추첨·배정으로 선발한다.

시교육청은 고교 진학 안내 홍보 리플릿도 만들어 중학교 3학년 학생들에게 고교 선택에 대한 다양한 입학정보를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또 2학기 중에는 고입 전형에 대한 학부모 설명회를 지역 학군별로 개최할 계획이다. 코로나19로 설명회를 개최할 수 없을 경우 운영 불가시 실시간 라이브방송 등으로 대체할 예정이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이 자료는 고교 진학을 준비하고 있는 학생과 학부모, 담임교사 등에게 입학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제작한 것"이라며 "특히 학생들이 이 자료를 통해 습득한 정보를 토대로 맞춤형 지원전략을 수립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