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식음료] 동원F&B, '동원참치 레트롯 캔' 출시 外
상태바
[시경Today-식음료] 동원F&B, '동원참치 레트롯 캔' 출시 外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0.07.21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동원F&B
사진=동원F&B

동원F&B, 레트로와 트로트 더한 '동원참치 레트롯 캔' 출시

동원F&B가 동원참치에 복고풍 감성을 입힌 '동원참치 레트롯 캔'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동원참치 레트롯 캔은 복고풍을 뜻하는 '레트로(Retro)'와 '트로트'의 합성어이다. 트로트 가수 정동원을 모델로 '그때 그 참치가 돌아왔읍니다, 그 시절 추억 동원'이라는 슬로건에 맞춰 1984년 당시의 동원참치 디자인을 레트로 컨셉으로 재해석했다.

이번 제품은 1982년 국내 최초로 출시된 참치캔 브랜드 동원참치의 정통성을 계승하고 더욱 다양한 소비자층으로 확대하기 위해 이번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 특히 옛 감성을 새롭고 흥미로운 것으로 받아들이는 MZ세대를 타겟으로 젊고 트렌디한 이미지를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동원참치 레트롯 캔은 브랜드의 정통성을 반영하되 젊은 층에게 새로움을 전달하는데 중점을 두고 캔의 색상, 글씨체, 일러스트 등 과거 디자인을 복원해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동원참치의 상징인 노란색 캔에 ‘동원참치’를 전통의 파란색 글씨로 표기해 가독성을 높였다. 

동원F&B는 동원참치 레트롯 캔 출시에 앞서 정동원을 모델로 레트로 컨셉의 동원참치 신규 CF를 공개했다. CF에서 정동원은 트로트 풍으로 제작된 '캔을 바롯 따' CM송을 부른 영상이 방영된다.

동원F&B는 정동원을 모델로 판촉 홍보물을 제작해 배포하고, 다양한 온오프라인 컨텐츠를 선보이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사진= 오뚜기
사진= 오뚜기

오뚜기, 지역식 국탕찌개 6종 출시... '서울・종로・의정부・안동・수원・남도'

오뚜기가 전국 각 지역을 대표하는 국물요리를 가정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지역식 국탕찌개 신제품 6종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의정부식 부대찌개는 김치국물에 햄과 소시지가 듬뿍 들어있는 제품이다. 햄, 소시지와 함께 김치, 두부가 들어있어 푸짐하게 즐길 수 있으며, 라면사리, 떡, 당면, 만두 등을 넣어 먹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서울식 설렁탕은 사골육수에 쇠고기가 들어있는 제품이다. 뽀얗고 고소한 국물에 부드러운 소고기 양지를 담아냈다.

종로식 도가니탕은 사골육수에 쫄깃한 도가니가 듬뿍 들어있는 제품이다. 잡내 없이 부드럽고 쫄깃한 도가니와 우건이 들어있으며, 오뚜기 옛날 소면을 삶아 함께 곁들이면 더욱 특별한 한끼 식사가 완성된다. 수원식 우거지갈비탕은 소갈비, 얼갈이배추, 무 등 풍부한 재료가 들어있다.

안동식 쇠고기 국밥에는 푹 고은 쇠고기 국물에 양지고기, 얼갈이 배추, 무, 콩나물, 대파를 아낌없이 넣었다. 진한 고기국물에 고춧가루가 어우러져 칼칼하면서 개운한 맛을 살리고 양지고기를 결대로 찢어 식감을 살렸다. 남도식 한우미역국은 진한 사골국물에 엄선된 한우와 완도산 미역을 듬뿍 넣은 제품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각 지역을 대표하는 전문점의 맛을 그대로 살린 지역식 국탕찌개 6종을 출시했다"며 "진한 국물과 푸짐한 건더기가 듬뿍 들어간 제품으로 든든한 한끼 식사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사진= 뚜레쥬르
사진= 뚜레쥬르

뚜레쥬르, 여름 입맛 돋우는 '달콤단짝' 신제품 출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뚜레쥬르가 여름 입맛을 돋우는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총 4종으로 '롱 치즈스틱', '겹겹이 연유크림 데니쉬', '상큼하고 달구나 패스트리', '퀴니아망' 등이다.

뚜레쥬르 관계자는 "장마 후 찾아올 역대급 무더위에도 지치지 않도록 뚜레쥬르의 달콤한 신상빵으로 당을 충전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CU
사진=CU

CU, 10번째 지역 특산물 홍천 곤드레 간편식 시리즈 출시

CU가 10번째 지역 특산물 홍천 곤드레 간편식 시리즈를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국내 농수축산가의 소비 활성화를 돕기 위해 강원, 전남, 제주 등 전국 다섯 개 도(道) 산하 지자체와 업무협약을 맺고 특산물을 활용한 먹거리를 선보여왔다.

이번 시리즈는 홍천군의 해발 800~1000m 고랭지 밭에서 친환경 방식으로 재배된 곤드레가 듬뿍 들어간 상품들로 '홍천 곤드레 정식', '곤드레 김밥'과 '삼각김밥' 3종으로 선보인다.

홍천 곤드레 정식은 곤드레밥과 마늘, 더덕을 넣어 고추장 양념에 직화 방식으로 굽는 강원도식 제육볶음을 담은 건강 도시락이다. 곤드레 김밥은 밥에 짭조름하게 간한 곤드레 나물과 당근, 우엉, 맛살 등을 더했다. 곤드레 삼각김밥은 곤드레밥 안에 간장 소불고기로 토핑했다.

정재현 BGF리테일은 간편식품팀 MD는 "코로나19로 인해 홍천군의 대표적인 지역 축제인 산나물축제가 취소되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곤드레 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이번 상품들을 기획했다"며 "CU는 앞으로도 제철을 맞은 지역 프리미엄 원재료를 활용해 차별화 메뉴 개발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 종가집
사진= 종가집

대상 종가집, 정원e샵에서 '여름 김장대전' 진행... "8월 31일까지"

대상 종가집이 여름철 김치 성수기를 맞아 통합 온라인 쇼핑몰 정원e샵에서 다음달 31일까지 '종가집 여름 김장대전'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종가집 대표 김치인 '시원하고 깔끔한 포기김치'(5㎏)와 함께 나박김치, 열무김치, 맛김치 등 별미김치 3종을 각각 묶어 할인 판매한다.

각 입맛에 따라 골라 먹을 수 있는 종가집 김치도 마련했다. 전라도식 김치맛을 그대로 재현한 종가집 전라도 포기김치, 장기 저온숙성해 맛있게 익힌 종가집 잘 익은 톡톡아삭김치, 숙성 전 생김치 특유의 아삭하고 시원한 종가집 갓 담근 생생아삭김치 등 각 4개 묶음도 할인된다.

대상에 따르면 기획전에서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들에게 10% 추가 적립 혜택도 제공한다.

대상 관계자는 "더운 날씨에 여름 김장 재료들을 손질하는 등 번거로움을 덜기 위해 김치를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며 "종가집 대표 김치인 포기김치를 비롯해, 각 입맛에 따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제품 등을 보다 저렴하게 구입해 가족과 맛있게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배스킨라빈스.
사진=배스킨라빈스.

배스킨라빈스 'BTS 7 시그널라이트' 프로모션 진행

배스킨라빈스가 'BTS 7 시그널 라이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23일까지 해피포인트와 해피오더 앱에서 BTS 세븐 케이크 사전 예약 주문시 'BTS 7 시그널 라이트'를 3900원에 판매하는 행사다.

배스킨라빈스의 BTS 7 케이크는 BTS 데뷔 7주년과 멤버 7명을 의미하는 숫자 7 모양 케이크다. 케이크는 '엄마는 외계인', '민트 초콜릿 칩', '블루베리 치즈케이크', '슈팅스타', '아몬드 봉봉', '쿠키앤크림', '베리베리 스트로베리' 등 7가지 인기 메뉴가 담겼다.

BTS 7 시그널 라이트는 숫자7 모양의 라이트다. 앞면에 있는 작은 버튼을 누르면 하단에서 빛이 투사돼 'Good Luck' 문구가 나타난다. 앞면은 보라색, 뒷면은 분홍색의 아크릴 소재로 제작됐다. 

사전 예약을 통해 구매한 제품은 24~25일 매장에서 수령 가능하다. 오프라인 행사는 24일부터 매장에서 참여할 수 있다.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배스킨라빈스와 방탄소년단의 만남을 기념해 상품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방탄소년단과 협업한 다양한 프로모션과 상품이 준비돼 있으니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사진=나뚜루
사진=나뚜루

나뚜루 비건 아이스크림, 출시 두 달만 7만개 판매 돌파

롯데제과가 5월 출시한 나뚜루 비건 아이스크림이 출시 두 달여 만에 누적 판매량 7만개를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나뚜루 비건 아이스크림은 국내 최초의 비건 인증 아이스크림으로, 순식물성 원료만 사용해 한국비건인증원의 동물성 DNA 검사를 통과, 아이스크림으로서는 국내 최초로 비건 인증을 획득했다.

롯데제과는 국내 비건들에게 아이스크림 선택의 폭을 넓혀주는 선도적 브랜드 이미지 제고 차원에서 비건 아이스크림을 선보였다. 하지만 출시 두 달 만에 연간 목표였던 6만개 판매를 이미 돌파하며 기대치를 훨씬 웃도는 판매 추세를 보였다. 이에 롯데제과는 향후에도 다양한 비건 아이스크림을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롯데제과에 따르면 나뚜루 비건 아이스크림의 인기 비결을 '맛'이라고 설명했다. 일반적인 수입 비건 아이스크림은 일반 아이스크림에 비해 맛에 있어서 철저히 소비자의 외면을 받고 있는 상황을 감안해 나뚜루는 ‘맛있는 비건 아이스크림’이라는 모토 아래 1년여의 오랜 연구 기간을 두고 제품을 개발했다.

나뚜루 비건 아이스크림은 우유나 계란 대신 식물성 원료인 코코넛밀크와 캐슈넛 페이스트, 천연 구아검 등을 사용해 일반 아이스크림과 같은 식감과 맛을 구현해냈다.

나뚜루 비건 아이스크림은 상큼한 맛의 '코코넛 파인애플'과 고소한 맛의 '캐슈바닐라' 총 2종이다. 기존 나뚜루 아이스크림과는 차별화된 디자인을 적용하고, 자연친화, 친환경 콘셉트에 맞춰 플라스틱 뚜껑을 종이 재질로 바꿔 브랜드의 진정성을 강조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