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 '비대면' 서비스 강화... 주차정산·예매 '키오스크' 설치
상태바
롯데월드 '비대면' 서비스 강화... 주차정산·예매 '키오스크' 설치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0.07.20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택트 장려, 어플·홈페이지 예약시 다양한 할인
어플로 사전정산하는 고객. 사진= 롯데월드
어플로 사전정산하는 고객. 사진= 롯데월드

롯데월드 어드벤처가 매표부터 주차비 정산까지 모바일과 무인 키오스크를 활용한 '언택트(비대면)'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20일 밝혔다. 

먼저 21일부터 스마트폰 앱 '롯데월드 어드벤처'를 통한 주차비 사전정산 서비스와 주차 키오스크를 활용한 무인정산 서비스를 도입한다. 모바일 티켓 소지자는 '롯데월드 어드벤처' 앱의 마이페이지에 차량번호를 입력해 주차요금을 정산할 수 있으며, 모바일 앱 이용이 어려울 때에는 롯데월드 단지 총 16곳에 설치된 주차 키오스크를 이용하면 빠르게 정산이 가능하다. 키오스크를 통해 단지 내 시설정보와 차량위치, 차량까지의 최적 이동경로까지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전기차와 신규 8자리 번호판을 인식할 수 있는 최신 번호인식 시스템 설치는 물론 CCTV 등 보안 장비 업그레이드, 주차 관제실에 통합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하며 사각지대 없는 안전한 주차장 환경을 조성했다. 

이 외에도 온라인 예매 절차를 간소화하고 매표소에 태블릿 키오스크(무인발권기)를 확대 설치해 다양한 비대면 매표를 지원하고 있다. 홈페이지나 키오스크로 매표하면 카카오 알림톡, 문자메시지(LMS)로 모바일 웹티켓이 전송돼 별도의 어플 설치 없이 롯데월드 어드벤처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롯데월드 어드벤처' 앱에서 티켓을 구입하거나 홈페이지, 키오스크로 매표한 티켓을 앱에 등록하면 우선탑승 서비스 '매직패스'를 최대 3회 이용할 수 있으니 어플 이용을 추천한다. 

'언택트'예매를 장려하기 위한 혜택도 마련했다. 홈페이지, 어플을 통해 종합이용권을 구입할 경우 제휴 카드(롯데, 신한, 삼성, 비씨, KB국민, NH농협, 현대, 씨티, KEB하나카드) 50% 할인 혜택에 추가로 2000원이 더 할인된다. 키오스크에서 엘페이(L.pay)로 결제하면 SKT 이용고객은 40%, KT, LG U+ 이용고객은 최대 50% 제휴 할인된 가격에 종합이용권을 구매할 수 있다. 이밖에도 현장 유인 매표소에서는 '코로나19 극복 국민관광상품권(5만원권)' 1장으로 종합 이용권 2매(인당 2만5000원)를 구입할 수 있다.

롯데월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어드벤처는 결제수단 확대, 모바일 웹티켓 활용 강화, 편의 시스템 개선 등 지속적인 모바일 시스템 개선으로 편리하고 안전한 이용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