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템] 성형없이 '이중턱' 해결... 아이디 페이스핏 마이너스 밴드
상태바
[뷰템] 성형없이 '이중턱' 해결... 아이디 페이스핏 마이너스 밴드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0.07.20 0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디 플라코스메틱 페이스핏 밴드 장단점 분석
하이드로겔로 피부 진정·보습·미백·영양 개선
불필요한 셀룰라이트 제거해 윤곽정리 가능
성형외과 의사가 만든 화장품으로 신뢰도 높아
아이디 플라코스메틱의 '페이스핏 마이너스밴드' 사진= 김보라기자.
아이디 플라코스메틱의 '페이스핏 마이너스밴드' 사진= 김보라기자.

국내 여성 상당수가 성형수술을 경험했고, 50% 이상이 피부과 시술을 받아본 적 있다고 한다. 국제성형의학회에 따르면 한국의 인구대비 성형수술 횟수가 '세계 1위'로 조사됐다. 그만큼 성형 인구가 늘고 성형이 특별한 일이 아닌 대중화된 미용으로 자리 잡았다.

하지만 아직도 성형에 대한 두려움과 부작용이 존재한다. 이에 심리적인 부담과 비용, 부작용 등을 고려해 안전하면서도 성형 효과를 누릴 수 있는 '플라코스메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플라코스메틱은 성형외과(Plastic Surgery)와 화장품(Cosmetic)을 합친 신조어로, 성형외과 의사들이 만든 화장품을 말한다. 의료진들이 피부 관련 연구를 진행하고 다양한 임상경험을 통해 제작해 소비자들의 신뢰도와 선호도가 높다.

갸름하고 브이라인은 누구나 가지고 싶어 하는 얼굴형이다. 하지만 여름이 되면 피부 탄력이 떨어지면서 볼이 처지고 이중턱이 쉽게 생긴다. 최근 시술 없이 하루 일정 시간 사용만으로 턱선 개선 효과를 누릴 수 있는 'V라인 밴드'가 유행이다.

이번 <뷰템>에서는 아이디성형외과 코스메틱 브랜드 '아이디 플라코스메틱'에서 선보인 '페이스핏 마이너스밴드'를 사용해봤다. 하이드로겔 성분이 피부에 달라붙어 쿨링감을 느껴지고, 오랜 시간 사용해도 턱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아 사용하기 편했다. 사용 후 턱라인 변화가 눈에 띄게 보였지만, 리프팅 밴드의 당기는 효과로 장시간 사용시 귀에 통증이 발생해 아쉬웠다. 

◇ 하이드로겔로 접착제 성분없어도 떨어지지 않아... 처진 볼살・얼굴 붓기 완화

페이스핏 마이너스밴드는 스킨톤의 스포츠 테이프 같은 재질로 구성돼 있다. 외형은 일반 리프팅 밴드와 비슷했지만 안쪽 피부에 닿는 부분은 하이드로겔이 도포돼 필름지가 부착돼 있다.

기자는 세안 후 화장수로 피부 결을 정돈한 뒤 착용해봤다. 밴드는 짱짱한 원단으로 고탄성과 신축력이 높아 얼굴 크기에 맞춰졌다. 턱 부분이 절개돼있는 특수 디자인으로, 먼저 한쪽 귀에 걸고 턱을 중심으로 다른 한쪽도 걸어 압박했다. 턱 부분은 밴드로 감싸져 압박이 되고, 피부는 겔 성분으로 시원하면서 촉촉한 느낌이 들었다. 특히 접착력이 뛰어나 피부에 달라붙어 잘 떨어지지 않았다. 높은 접착력으로 움직일때도 불안한 마음이 들지 않았다. 시중에 판매 중인 일반적인 리프팅 밴드와는 다르게 아래쪽 면적이 넓어 목 위까지 리프팅 케어가 가능했다.

마이너스 밴드의 권장 시간은 20~30분이지만 온종일 하고 있거나 수면 중 착용해도 리프팅 효과가 지속된다고 한다. 기자가 20분 뒤에 밴드를 제거했을 땐 밴드에 남은 하이드로겔이 2/3 정도 남아 있었다. 오랜 시간 착용할수록 하이드로겔이 피부에 흡수돼 밴드에 남지 않았고 턱 라인을 탄력 있게 잡아줬다.

시중에 나와 있는 리프팅 밴드는 대부분 장시간 착용 시 턱에 무리를 주고 갑갑함으로 불편했는데, 마이너스밴드는 말도 할 수 있고 착용 후 수면을 해도 무리가 없었다. 늘어진 볼살이 리프팅 성분으로 정리된 느낌이 들었다. 또 붓기가 줄어들면서 얼굴 라인을 잡아줘 갸름해졌다.

◇ 고정력 떨어지는 얇은 필름지・장시간 사용 시 귀통증 발생 아쉬워

페이스핏 마이너스밴드를 사용하면서 느낀 아쉬운 점은 2가지다. 먼저 하이드로겔을 보호하고 있는 얇은 투명 필름지를 제거할 때, 포장지 안에서 필름이 움직여 밴드끼리 붙는 현상이 간혹 발생한다. 

또 리프팅 밴드를 사용하면 나타나는 일반적인 현상인 '귀통증'이 있었다. 처진 살을 리프팅 하는 기능을 높이려면 밀착력을 높여야 한다. 당겨지는 효과로 귀에 힘이 들어가 장시간 사용시 통증이 느껴져 불편을 겪었다.

◇ 전문가가 사용하는 이중 턱 관리제 '유효성분' 그대로

실제로 성형외과에서 양악과 윤곽 수술한 환자의 케어 제품으로 알려진 마이너스밴드의 차별화는 밴드에 '하이드로겔' 함유다. 하이드로겔은 액체와 고체의 중간상태로 에센스를 농축 시켜 피부 침투력이 뛰어나 인기가 높으며, 자극이 적어 민감성 피부도 사용할 수 있다. 마이너스 밴드에 붙어있는 하이드로겔은 성형외과 전문가가 실제로 사용하는 이중 턱 관리제 유효성분을 함유했다. 턱밑 지방 개선 주사제 최초로 미국 식품의약처(FDA) 승인을 받은 벨카이라(소듐데옥시콜레이트)성분을 더했다.

여기에 아이디 플라코스메틱의 독자 특허 성분 2가지도 함유했다. 먼저 메밀씨, 은행잎, 연잎추출물, 소듐데옥시콜레이트, 타이로신을 담은 특허 성분은 멜라닌색소 형성을 억제해 피부톤을 밝게 해주는 미백효과를 낸다. 강황과 하고초, 뽕나무 복합추출물을 함유한 특허 성분은 피부의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줘 주름 개선 효과를 낸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