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뷰티] 왈라뷰 론칭 1주년 기념, 모바일 앱 전면 개편 外
상태바
[시경Today-뷰티] 왈라뷰 론칭 1주년 기념, 모바일 앱 전면 개편 外
  • 홍성인 기자
  • 승인 2020.07.16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왈라뷰
사진=왈라뷰

왈라뷰 론칭 1주년 기념, 모바일 앱 전면 개편

세종텔레콤의 V커머스 뷰티 플랫폼 왈라뷰(wallaVU)는 서비스 론칭 1주년을 기념해 ‘듣도 보도 못한’ 차별화된 뷰티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왈라뷰 사이트 및 전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전면 개편하고, 이를 기념하는 이벤트를 오는 18일까지 진행한다.

새롭게 개편된 왈라뷰 2.0의 핵심은 전용 앱에 추가된 컬러 큐레이션 서비스인 ‘빠레띠(Paletti)’다. 자신만의 개성과 취향이 확고한 MZ세대들을 위한 상품 검색 특화 서비스로, 전문 컬러리스트의 색채 분석 과정을 거쳐 분류된 제품을 이용자가 원하는 컬러에 맞춰 쉽고 재미있게 찾아주는 기능이다.

빠레띠는 전세계적으로 인정받은 NCS 컬러 시스템을 기준으로 상품을 레드, 오렌지, 핑크, 퍼플, 브라운 등 총 67가지 색상으로 분류하고, 제형, 펄의 반짝이는 강도 등에 대해서도 표준화된 기준을 정립했다. 특히 제품 자체의 색상이 아닌 입술 등 실제 피부에 발색 했을 때의 색상을 기준으로 정보를 제공해 이용자가 원하는 제품을 빠르고 정확하게 찾을 수 있다.

이용자가 앱 하단에 위치한 빠레띠 아이콘을 클릭해 찾고 싶은 컬러를 선택하면 립스틱, 블러셔, 아이섀도우 등 각 컬러별 메이크업 아이템을 찾아주며 색상, 제형, 펄의 종류 등 상세한 제품 정보를 제공한다.

왈라뷰는 이번 빠레띠 서비스를 시작으로 이용자 관심 데이터와 상품 데이터를 연계해 큐레이션 서비스를 점차 강화하고, 인공지능(AI)을 적용해 단계적으로 구현 및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왈라뷰는 일상처럼 뷰티 콘텐츠를 소비하는 1020세대의 특성을 고려해 앱의 메인 화면을 뷰티 동영상과 상품 정보 및 리뷰, 뷰티 스토리 등 각종 콘텐츠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개편했다.

기존 스토어(입점 상품 판매 페이지) 영역은 축적된 구매 데이터를 바탕으로 개인화 영역을 강화했다. 다른 고객들이 가장 많이 구매한 상품 등 구매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듣도 보도 못한 MD 명 초이스', '뷰티 키워드', '베스트 리뷰 아이템' 등의 콘텐츠를 강화하는 데 주력했다.

또한 왈라뷰는 플랫폼 내에서 다양한 뷰티 정보와 영상 콘텐츠를 제공하고 상품 구매까지 연결하는 뷰티 커머스의 특성에 맞춰 네이티브 앱에 최적화된 디자인을 적용했다. 안정적인 시스템 구동과 함께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모바일에 최적화된 폰트와 버튼 크기, 해상도를 갖춰 사용성을 대폭 개선했으며, 앱 전반적으로 생동감 넘치는 컬러풀한 이미지와 코랄 핑크 색상의 화사한 디자인을 적용해 왈라뷰 특유의 밝고 유쾌한 느낌을 더했다.

한편, 왈라뷰는 이번 앱 개편 및 빠레띠 출시를 기념해 16일부터 18일까지 왈라뷰 앱 최신버전을 설치 또는 업데이트한 회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30명에게 페리페라 잉크 피팅 컬러 팔레트 4호 겟 피치 위드미를 선물로 증정한다. 자동 응모 방식으로 당첨자 발표는 22일 왈라뷰 고객센터 공지 게시판에서 진행된다.

이 밖에도 17일 단 하루동안 전 품목 중 5000원 이상 상품 구매 시 왈라뷰에 적립된 포인트를 100% 사용 가능하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2020 Love the Earth디지털 환경 캠프’ 온라인 입학식 진행

아모레퍼시픽이 지난 11일 디지털 여름 환경 캠프 ‘2020 Love the Earth’의 온라인 입학식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생활 속 거리두기를 고려해 이번 환경 캠프는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한다. 전국 각지에서 선발된 50명의 초등학생(5·6학년) 참가자들이 화상 회의 시스템을 통해 각 가정뿐만 아니라, 휴가지, KTX 열차 안 등 다양한 공간에서 온라인 입학식에 참석(접속)해 눈길을 끌었다.

아모레퍼시픽에서 준비한 친환경 선물세트 언박싱, 웹사이트를 통한 실시간 환경 퀴즈 대결까지 첫날부터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고, 모든 프로그램이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됐다. 영상 콘텐츠 제작, 그린 디자인, 환경교육, 업사이클링, 기후변화 전문가로 구성된 5인의 전문 멘토단도 온라인 입학식에 함께 참여했다.

앞으로 어린이 참가자들은 조깅을 하면서 동시에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plogging) 미션, 환경 전문가들과 함께 플라스틱 문제를 고민해보는 온라인 환경 토크쇼, 플라스틱 없이 생활해보는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나만의 환경 캠페인 영화 만들기 등의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완성한 콘텐츠들을 SNS와 유튜브를 통해 대중에게 공개한다.

아모레퍼시픽의 환경 캠프는 1993년 9월, 태평양그룹(현재의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선포한 ‘무한책임주의’ 중 환경에 대한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진행한 ‘태평양 여름 환경 캠프’를 계승한 것이다.

사진=울트라브이
사진=울트라브이

울트라브이, ‘이데베논 시그니쳐 앰플’ 인기에 힘입어 마스크팩 출시

울트라브이가 강력한 안티에이징 성분 이데베논이 함유된 ‘울트라브이 이데베논 시그니쳐 마스크’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울트라브이 이데베논 시그니쳐 마스크는 미백, 주름개선 2중 기능성 제품으로 비타민C, 코엔자임Q10보다 우수한 항산화 효능을 가진 이데베논이 함유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더불어 히알루론산과 노벨상 수상 원료인 EGF, 탄력에 도움을 주는 펩타이드, 비타민, 식물성 추출물 등이 함께 함유돼 있어 건조함 뿐만 아니라 기미 등 다양한 피부 고민을 한 가지 제품으로 케어할 수 있다.

특히 이데베논 시그니쳐 마스크는 100% 자연 유래 친환경 원단을 사용해 예민해진 피부에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울트라브이 관계자는 “울트라브이 이데베논앰플’ (Ultra V Idebenone Ampoule)’이 1,300만 병 이상 판매가 되면서 고객들로부터 이데베논 성분이 함유된 마스크팩 출시 요청을 많이 받아왔다”며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면서 집중 케어를 위한 마스크팩을 개발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사진=이니스프리
사진=이니스프리

이니스프리, 저녁 8시 홍윤화와 초복 라이브 커머스 진행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가 초복을 맞아 여름맞이 피부 보양 리미티드 패키지 ‘모공쾌감왔닭’을 판매하며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모공쾌감왔닭’ 리미티드 패키지는 무더위에 지친 복날 피부 컨디션을 높여 주는 제품들로 구성했다. 천만 셀러로 등극한 이니스프리 대표 모공 케어템 수퍼 화산송이 모공 마스크 2X와 함께 사용하기 좋은 팩 브러시, 오일 마사지로 블랙헤드를 녹여주는 화산송이 블랙헤드 아웃 밤, 더위에 지친 피부에 빠른 수분 진정 효과를 선사하는 알로에 리바이탈 수딩젤, 그린티 미스트 50mL 등 본품 5종과 그린티 씨드 세럼 30mL, 수퍼 화산송이 모공 미셀라 클렌징 폼 2X 50mL의 대용량 샘플 2종이다. 16일 초복 단 하루 소비자가 대비 30% 상당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모공 관리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초복 리미티드 패키지 구매 고객을 위한 ‘100% 당첨 룰렛 이벤트’도 진행한다. 룰렛 이벤트 참여 시 ‘BBQ 치킨 쿠폰’, ‘뷰티포인트’, ‘수퍼 화산송이 모공 마스크 2X 추가 증정’, ‘20% 할인 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패키지 출시를 기념해 이니스프리 공식 쇼핑몰 회원을 위한 라이브 커머스 방송 ‘이니라이브’도 이니스프리 쇼핑앱에서 진행된다. 라이브 방송은 7월 16일 저녁 8시에 시작하며, 행복 전도사 개그우먼 홍윤화가 출연해 여름철 모공 관리법을 코믹하게 소개할 예정이다. 라이브 시청자들을 위한 다양한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