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건강] 대웅제약, '마그네슘+비타민B' 복합제 '마그온맥스' 출시 外
상태바
[시경Today-건강] 대웅제약, '마그네슘+비타민B' 복합제 '마그온맥스' 출시 外
  • 홍성인 기자
  • 승인 2020.07.14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웅제약
사진=대웅제약

대웅제약, ‘마그네슘+비타민B’ 복합제 ‘마그온맥스’ 출시

대웅제약은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는 ‘마그온맥스’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마그온맥스’는 근육경련 및 말초혈액순환 개선제 ‘마그온’의 새로운 제품 라인업이다.

4050세대가 신경통 등 통증과 근육경련에 대한 개선에 관심이 높다는 점에서 ‘마그온맥스’는 기존 ‘마그온’ 대비 마그네슘 함량과 비타민B, 코엔자임Q10 등이 보강된 제품이다.

‘마그온맥스’는 눈 떨림이나 근육경련 등 마그네슘 결핍으로 인한 증상 개선을 위해 마그네슘 함량을 349mg으로 높였다. 이와 함께 비타민B1은 활성비타민인 벤포티아민을 함유해 생체이용률을 높여 육체피로를 개선해주고, 비타민B12를 추가해 신경통, 근육통 등 통증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 밖에도 감마오리자놀, 비타민E가 포함돼 있다.

사진=JW중외제약
사진=JW중외제약

JW중외제약 치주질환 보조치료제 ‘덴드리스캡슐’ 출시

JW중외제약은 치주질환 보조치료제 ‘덴드리스’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돌입했다고 14일 밝혔다.

‘덴드리스’는 치과 치료 후 치은염과 치주염 등 치주질환이 발생했을 때 출혈, 통증 등의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보조치료제다.

이 제품은 아스코르브산(비타민C), 토코페롤아세테이트2배산(비타민E), 카르바조크롬, 리소짐염산염 등 4가지 성분으로 구성됐다.

이 제품은 300캡슐과 20캡슐 두 종류의 포장 단위로 구성돼 선택의 폭을 넓혔다. 300캡슐 단위 제품은 장기 복용을 통한 예방과 치료 목적으로 사용되며, 20캡슐 단위 제품은 발적·부기·출혈·통증 등 발현 시 빠른 증상 개선 목적으로 사용된다. 성인 기준 1회 1캡슐, 하루 3회 식후에 복용한다.

JW중외제약은 치아 건강 개선을 돕는 건강기능식품 ‘덴디돌’ 등 구강 관련 제품 라인업을 통해 시장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사진=삼양바이오팜
사진=삼양바이오팜

삼양바이오팜, 유방암 치료제 ‘에베로즈 정’ 품목 허가 취득

삼양바이오팜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유방암 표적항암제 ‘에베로즈 정(성분명 : 에베로리무스)’ 2.5mg, 5mg. 10mg 등 총 3가지 용량에 대한 품목 허가를 취득했다고 14일 밝혔다.

에베로즈 정은 유방암 외에도 신경내분비암, 중추신경계암, 신장암 등에 적응증을 가지고 있는 노바티스 ‘아피니토’의 제네릭이다.

삼양바이오팜의 에베로즈는 에베로리무스 제제 중 국내에서 생산된 최초의 제품으로 그동안 기존 제품은 모두 수입에 의존했다. 또, 에베로즈는 오리지널 제제인 아피니토를 제외하고 2.5, 5, 10 mg 등 세 가지 용량이 모두 발매된 유일한 제품이다.

삼양바이오팜 관계자는 “세 가지 용량을 모두 발매해 의료진에게 다양한 처방 옵션을 제공하고 조제 편의성도 높였다”며 “유방암을 중심으로 신장암, 신경내분비암 환자의 삶의 질 개선에 도움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대웅제약
사진=대웅제약

대웅제약, 웨어러블 심전도기 ‘모비케어’ 출시

대웅제약은 지난 10일부터 의료 디바이스 플랫폼 전문기업인 씨어스테크놀로지가 개발한 부정맥 검출용 패치형 심전도기 ‘모비케어’의 판매를 시작했다고 14일 밝혔다.

‘모비케어’는 최신 센서 기술과 알고리즘을 적용해 환자의 프라이버시 보호, 사용 편의성 및 분석의 신속성을 갖춘 웨어러블 심전도기다. 9.2그램(g)의 작고 가벼운 가슴 부착형 패치로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주지 않고 장시간 사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한번 사용 시 72시간까지 검사가 가능하고, 배터리 교체 시에도 지속적으로 검사가 가능하다. 또한 심전도, 심박, 심박변이도, 활동량 등 다양한 생체신호를 측정해 휴대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대웅제약은 ‘모비케어’ 출시를 통해 환자들에게는 검사의 편의성을 제공해 부정맥의 조기 진단을 돕고 의료진들에게는 경제적인 비용 부담을 낮춰 홀터 검사의 수요를 충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지금은 외래환자 검사 및 건강검진 용으로 부정맥 조기진단을 위해 홀터 검사가 시행되고 있지만, 앞으로 심장재활, 운동부하검사, 뇌졸중 및 심부전 환자 검사 등 다양한 분야의 심질환 검사용으로 사용이 확대될 수 있어 국민건강 증진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사진=케미렌즈
사진=케미렌즈

케미렌즈, ‘프리미엄급 누진렌즈 매직폼 ST’ 출시

안경렌즈 종합 브랜드사 케미렌즈가 적응이 쉽고 착용감이 뛰어난 프리미엄급 누진안경렌즈 ‘ 매직폼 ST’를 개발해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케미렌즈의 ‘매직폼 ST’ 누진안경렌즈는 인공지능적 첨단 프로그램 개발을 통한 누진 설계 기법을 적용해 누진안경렌즈 착용 경험자는 물론 초보자도 쉽게 적응할 수 있는 프리미엄 제품이다.

누진안경렌즈는 원용부와 근용부의 도수가 다름으로 인해서 발생하는 비점수차 때문에 착용 시, 좌우 측면 선명한 시야에 부분적으로 방해가 되고, 안구의 상하좌우 움직임 때 왜곡현상으로 인해 울렁증의 부적응이 있을 수 있다. 매직폼 ST는 비점수차를 최소화시킴으로 착용자의 쉬운 적응과 보다 선명한 시야 확보가 가능토록 했다.

케미렌즈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인 매직폼 ST로 부적응 없는 편안한 시(視) 생활 제공과 눈 건강도 지켜주는 폭넓은 안경렌즈 시장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