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T코리아, 김은지 신임 사장 선임... 업계 첫 여성 대표
상태바
BAT코리아, 김은지 신임 사장 선임... 업계 첫 여성 대표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0.07.13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년간 던힐 브랜드 담당·인도네시아 브랜드 총괄 활약
사진=BAT코리아.
사진=BAT코리아.

BAT코리아가 김은지 신임 사장을 선임한다고 13일 밝혔다. 국내 담배업계 최초의 여성 사장으로 선임된 김은지 사장은 그룹 차원의 전략에 기반해 BAT코리아의 국내 사업을 총괄하게 된다.

김은지 사장은 경북대학교 화학공학과 졸업 후 유니레버코리아를 거쳐 지난 2004년 BAT코리아에 입사했다. 이후 16년 간 던힐 브랜드 담당, 국내 영업 총괄, 사업 개발 담당 등 핵심 보직을 맡으며 폭넓은 업계 경험과 전문성을 쌓아왔다. 사장 선임 직전에는 BAT 인도네시아의 브랜드 총괄로 활약했으며, 어려운 현지 여건 속에서도 브랜드 포트폴리오 개발 및 구축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능력을 입증한 바 있다.

김은지 사장은 창의적인 시장 전략으로 경쟁력을 강화해 BAT코리아의 새로운 성장을 이끌어 나갈 예정이다. 김은지 신임 사장은 "그 동안 쌓아온 마케팅 및 영업 분야 경험을 바탕으로 소비자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BAT코리아의 국내 사업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내겠다"고 밝혔다.

이번 신임 사장 선임에 대해 제임스 야마나카(James Yamanaka) BAT 북아시아 지역 총괄사장은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성장 동력을 쌓아 나가고 있는 한국 시장에서 김은지 신임 사장과 함께 일할 수 있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북아시아 지역 경영진의 일원으로서 미래 한국 사업 전략을 위한 변화의 기틀을 마련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맡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