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쿠팡, '힘내요 대한민국 경북 2차' 기획전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쿠팡, '힘내요 대한민국 경북 2차' 기획전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0.07.08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쿠팡, '힘내요 대한민국 경북 2차' 기획전

사진= 쿠팡
사진= 쿠팡

쿠팡이 '힘내요 대한민국 경북 2차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힘내요 대한민국'은 지자체가 지원한 예산 규모만큼 고객에게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쿠팡은 지자체의 지원과 동일한 규모의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는 기획전이다. 

이번 기획전은 경상북도의 지원으로 5억 원 규모의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고객은 151개 경북 지역 업체의 상품 2000여종을 최대 56%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여기에 경북 지역 상품이 고객에게 더 잘 노출되고 판매될 수 있도록 쿠팡이 추가로 5억 원 규모의 마케팅, 광고 활동을 지원한다.

올해 4월 7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 '힘내요 대한민국' 경북 1차 기획전에 참여한 업체의 매출은 전년 대비 평균 233% 증가했다. 1차 기획전에 참여한 경북 기업의 32%가 전년 대비 2배 이상 매출을 기록했다.

윤혜영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힘내요 대한민국은 소비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기업들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며 "우수한 품질을 갖춘 중소기업의 제품이 쿠팡을 통해 더 많은 고객을 만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마트, '무항생제 영계' 대형마트 최초 판매

무항생제 두마리 영계. 사진= 이마트
무항생제 두마리 영계. 사진= 이마트

이마트가 초복을 맞아 대형마트 최초로 '무항생제 영계'를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이마트는 올해 9월 15일까지 '무항생제 두마리 영계(500gX2, 국내산)'를 행사카드 결제시 20% 할인해 판매한다. 또 '토종닭' 전품목을 행사카드 결제시 20%할인한다.

이마트 관계자는 "계육 바이어가 올 초부터 협력사들과 함께 무항생제 영계를 키워줄 수 있는 우수 농가를 찾아 나섰고, 사육 환경이 우수한 국내 5개의 무항생제 농가들과 협력해 건강한 영계를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이마트는 간편 삼계탕과 프리미엄 수산물 보양식도 준비했다.

이마트 즉석조리 매장에서 직접 끓여내 냄비에 옮겨 데우기만 하면 먹을 수 있는 '쌍둥이 영계백숙(팩)'을 16% 할인해 판매한다. 매일 한정수량만 준비해 당일 판매한다.

또한, 국산 '활전복(100g)'을 행사카드 결제시 50% 할인, '손질 토종 자포니카 민물장어(100g 당)'와 '손질 자연산 바다장어(1미)'를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각각 30% 할인해 판매한다.

롯데마트 잠실점, 'Meal 시그니쳐 스토어' 리뉴얼 오픈

밀 시그니쳐 스토어에서 제품을 살펴보는 모습. 사진= 롯데마트
밀 시그니쳐 스토어에서 제품을 살펴보는 모습. 사진= 롯데마트

롯데마트 잠실점의 델리 매장이 'Meal(밀) 시그니쳐 스토어'라는 새로운 컨셉으로 리뉴얼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기존 치킨과 초밥 위주로 판매하던 델리 식품에서 한식과 양식, 중식, 디저트 등 메뉴가 다양화 됐다.

해당 상품들은 과거 대형마트 델리 코너에서는 볼 수 없었던 메뉴로, 롯데마트 푸드 이노베이션 센터(FIC)의 셰프들이 4개월간의 레시피 개발과 품평회 등을 거쳐 개발했으며 일부는 유명 맛집에서 맛 볼 수 있었던 메뉴로 구성했다. 대표 제품으로는 ▲문새(문어새우) 짬뽕탕 ▲BBQ폭립 ▲꿔바로우 ▲숙지황 닭갈비 ▲녹차 티라미수 등이 있다.

FIC는 식품 개발을 위해 지난 3월 대표 직속 조직으로 신설했으며, 전문 셰프와 식품 연구원, 브랜드 매니저 등으로 구성돼 있다.

'밀 시그니쳐 스토어'는 기존의 델리 코너와 달리 제품별 소개와 상품 구획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매장 콘셉트를 직관적으로 구성, 개인의 취향에 맞는 제품을 손 쉽게 고를 수 있다.

또한, 메뉴뿐만 아니라 제품을 담는 용기도 차별화 했다. 각 요리별 조리 방식에 맞게 제작해 효율성을 높였다. 대표적으로 '시그니쳐 부대찌개'와 '문어새우짬뽕탕' 등 찌개류는 다른 용기로 옮겨 사용 할 필요 없이 구입한 용기에 바로 끓여 먹을 수 있다.

특히, 잠실점은 인근 2km내 주문 상품을 받아볼 수 있는 '바로 배송' 도입 점포로, 문새(문어 새우) 치킨, BBQ 폭립, 고추 잡채 등 20여종을 온라인 주문으로 편리하게 받아볼 수 있다.

이랜드 OST, '미니언즈' 콜라보 굿즈 출시

미니언즈 콜라보 파우치 제품 이미지. 사진= 이랜드
미니언즈 콜라보 파우치 제품 이미지. 사진= 이랜드

이랜드 오에스티(OST)가 바캉스 시즌을 맞이해 유니버설스튜디오의 글로벌 인기 캐릭터 ‘미니언즈’와 협업한 컬렉션을 지난 7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컬렉션은 여름에 착용하기 좋은 미니언즈 메탈 손목시계, 귀걸이, 팔찌, 피어싱 등의 주얼리와 함께 폰 케이스, 허브톡, 허브루프, 에어팟 케이스, 버즈 케이스 등의 잡화 상품으로 구성됐다.

특히 여름 휴가시즌을 겨냥해 여권지갑, 러기지택, 미니파우치 등의 휴가 필수 아이템을 포함한 40여 종의 다양한 상품으로 기획해 선보였다.

추가로 오에스티는 미니언즈를 대표하는 3총사 캐릭터 '케빈', '스튜어트', '밥'뿐만 아니라 내년 개봉 예정인 '미니언즈2'의 주인공 '오토'를 모티브로 제작한 상품까지 출시했다.

청호 프리미엄 RO워터 얼음 정수기, 국내 최다 정수항목 제거

청호나이스 모데 임영웅과 프리미엄 RO워터 얼음정수기 이미지. 사진= 청호나이스
청호나이스 모데 임영웅과 프리미엄 RO워터 얼음정수기 이미지. 사진= 청호나이스

청호나이스는 '청호 프리미엄 RO워터 얼음 정수기'가 KC인증 기준 국내 최다 48종의 정수항목을 인증받았다고 8일 밝혔다.

KC마크는 먹는 물 관리법에 의거 정수기 품질검사를 거쳐 통과한 제품들에 부착되는 국가통합인증마크다. '청호 프리미엄 RO워터 얼음정수기'는 일반정수성능 6개(유리잔류염소, 색도, 탁도, 클로로포름, 경도, 질산성질소) 항목과 보론(붕소)을 포함한 특수정수성능 42개 항목, 총 48개의 항목에 합격한 정수기다. 특히, 중금속류인 보론(붕소)은 국내 가정용 정수기 중에서는 유일하게 제거성능을 인정받았다.

또한 정수 탱크, 취수구 등 물이 닿는 중요부품에 환경호르몬(비스페놀-A)과 중금속 19종(유럽완구 안전기준)에 대한 안전성 검증이 완료된 안전한 재질을 사용했다. 또한 사용자가 설정한 시간대에 저수조를 깨끗이 비우고 매일 신선한 물로 채우는 ACS(Auto Cleaning System) 스마트세정 기술로, 고여있는 물이 아닌 신선한 물을 제공한다.

'청호 프리미엄 RO워터 얼음정수기'의 정수시스템은 KC인증 외에도, 국내 정수기 성능검사기관인 한국수도연구원을 통해 142개 유해물질 제거 성능을 입증 받은 바 있다. 한편 해당 정수 시스템은 아기전용 정수기 '베이비스워터'에도 동일하게 적용됐다.

GS샵, '달달마켓X숀리 도시락' 정기배송 방송

달달마켓 이미지. 사진= GS샵
달달마켓 이미지. 사진= GS샵

GS샵이 이달 8일 밤 11시 55분에 '달달마켓X숀리 핏푸드 다이어트 밸런스 도시락' 방송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에 판매하는 '숀리 핏푸드 다이어트 밸런스 도시락'은 결제 한번으로 다이어트 도시락 10팩(5일분)을 일주일에 한 번씩 총 3회에 걸쳐 30팩을 배송해준다. 불고기, 닭가슴살, 소시지 등 다양한 반찬들로 풍미는 올리면서도 체중 감소를 위해 영양소를 가감해 칼로리는 낮춘 체중 조절용 조제 식품이다. 아침용은 탄수화물 위주, 저녁용은 단백질 위주로 구성됐으며 도시락을 전자레인지에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다.

한편, 올해 1주년을 맞은 '달달마켓'은 새로운 상품과 특집 방송으로 고객들을 더 자주 만날 계획이다. 이번 숀리 다이어트 도시락 방송을 시작으로 7월 9일 '풀무원 녹즙', 7월 12일 '산지에 제철과일(자두, 복숭아, 사과)' 등 7월에만 총 5개의 달달마켓 상품을 편성했다. 또한 모바일 라이브로 산지 생중계를 진행하는 등 특집 방송도 준비하고 있다. GS샵 모바일앱에서도 달달마켓 상품을 한데 모은 기획전을 만나볼 수 있다. 

현대렌탈케어, 현대큐밍 '직수형 냉온 정수기' 출시

더 슬림 풀케어 플러스 모델 소개 이미지. 사진= 현대렌탈케어
더 슬림 풀케어 플러스 모델 소개 이미지. 사진= 현대렌탈케어

현대렌탈케어가 기존 직수형 냉온정수기보다 위생성을 강화한 '큐밍 더슬림 플러스(HQ-P2011)'와 '큐밍 더슬림 풀케어 플러스(HQ-P2010)'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큐밍 더슬림 플러스'와 '큐밍 더슬림 풀케어 플러스'는 모두 냉각모듈부터 유로관에 오염과 부식에 강한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를 사용해 위생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기존 제품보다 출수 코크 높이를 1cm 가량 올려 텀블러나 물병이 들어갈 수 있도록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아울러 기존 제품(큐밍 더슬림·큐밍 더슬림 풀케어)의 강점인 위생 관리 기능은 유지했다. 정수기 냉각모듈에 UV-LED 빛을 하루(24시간)에 3번 쬐어 세균 증식을 막아주는 '자동 UV LED 케어 기능', 하루에 한 번 물이 지나가는 유로관 전체를 비워 물고임을 방지하는 '24시간 자동클린 시스템' 등이다. 15cm의 가로폭으로 좁은 주방에도 손쉽게 설치할 수 있다.

색상은 각각 2종으로, '큐밍 더슬림 플러스'는 화이트와 브론즈, '큐밍 더슬림 풀케어 플러스'는 브론즈와 다크실버 중에 선택 가능하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