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은행권 최초 유튜브 1억뷰 돌파
상태바
KB국민은행, 은행권 최초 유튜브 1억뷰 돌파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0.07.07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7일까지 구독자 참여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 은행권 최초로 공식 유튜브 채널의 총 조회수가 1억뷰를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2018년 디지털 혁신을 추진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선포하면서 유튜브 채널을 활성화했다. 이후 금융정보 뿐만 아니라 유머·감동·공감 등 다양한 주제를 담은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로 영역을 넓혔다. 고객과의 적극적인 디지털 소통에 힘썼다는 평가다.

꾸준한 채널 관리와 다양한 콘텐츠 발굴을 통해 시중은행 중 업로드 영상 수는 가장 많다. 전체 1035개 영상 중 올해 등재된 수는 100개를 넘었다. 구독자 수는 7월 현재 16만명에 이른다.

KB국민은행은 공식 유튜브 채널 외에도 서브채널 '마니버니'를 운영하고 있다. 정보성·예능형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 유튜브 채널이 성장하는 것에 발 맞추어 금융 정보 외에도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며 "앞으로도 금융업의 전문성과 고객의 관심사에 집중하여 고객들과 소통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조회수 1억뷰 돌파를 기념해 오는 17일까지 구독자 참여 이벤트를 실시한다.

KB국민은행 페이스북을 통해 유튜브 구독 인증샷과 축하메시지를 댓글로 남긴 구독자 중 추첨을 통해 ▲ 1등 5명에게는 '펭수 스마트 그립 톡' ▲ 2등 30명에게는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증정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