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온·오프 혼합형 수업 '부산형 블렌디드' 교실 조성
상태바
부산교육청, 온·오프 혼합형 수업 '부산형 블렌디드' 교실 조성
  • 강영범 기자
  • 승인 2020.07.01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첨단 교육장비 활용, 내년까지 966억 원 투입
부산시교육청 전경, 사진=시교육청

부산시교육청이 부산지역 모든 학교에 온·오프라인 혼합형 수업이 가능한 '부산형 블렌디드 교실'을 조성한다.

시교육청은 코로나19 상황과 같은 위기 상황에 대비하고 미래교육으로 도약을 위해 온·오프라인 혼합형 학교 환경 구축 사업인 '부산형 블렌디드 러닝 활성화 사업'을 추진한다고 1일 밝혔다.

시교육청은 이 사업을 위해 올해 2차 추가경정예산에 319억원을 반영한 데 이어 2021년 본예산에 647억원을 편성하는 등 총 966억원을 투입한다.

'부산형 블렌디드 러닝'은 학교 안과 밖 경계를 허물고 학습이 이뤄지는 온·오프라인 혼합형 학교 환경을 구축하는 교육이다. 내년까지 초·중·고·특수학교 일반학급(특수학급 포함)에 첨단 교육 장비를 활용한 온·오프라인 혼합형 환경을 구축하기로 했다.

또 온·오프라인 혼합형 교육 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학생, 학부모, 교원을 대상으로 원격 수업 교육을 강화하고 수업 공개, 교사 연구회 운영 활성화 등을 추진한다.

올해 2학기부터 2023년 2월까지 5개 학교(초 3, 중 1, 고 1곳)를 블렌디드 러닝 연구학교로 운영, 학생, 교사에게 1인 1노트북과 단위 학교 학습관리시스템(LMS) 구축을 지원한다. 온라인 콘텐츠를 활용하는 교과서 선도학교 22개 학교에 한 곳당 태블릿PC 160대와 교육 콘텐츠를 지원한다.

김석준 부산시교육감은 "이 사업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면서 미래 교육을 위한 교실 수업 개선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학생 교육 기회 확대와 교육 격차 해소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